G7과 머리맞댄 文대통령 "韓, 글로벌 백신허브 수행가능"
영국 콘월에서 개최된 G7 정상회의 참석...공식행사·양자회담 등 일정 소화
출처 : [the300] 2021. 06. 13. 정진우, 콘월(영국)=공동취재단
영국 콘월에서 열리고 있는 주요7개국(G7) 정상회의에 참석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공식일정을 소화하며 코로나19(COVID-19) 극복을 위한 국제연대와 협력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세계 주요국 정상들과 양자회담 등을 통해 경제협력 등 성과를 도출했다.
청와대는 12일(현지시간) 문 대통령이 G7 정상회의 보건 세션과 3차례의 양자회담, 아스트라제네카사의 대표 면담 등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고 밝혔다.
G7은 국제정치 및 경제 협력 논의를 위한 주요 7개국(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이탈리아, 캐나다)을 비롯해 유럽연합(EU) 간 협의체로, 1976년 창설됐다. 올해 의장국은 영국으로 13일까지 이번 회의가 진행된다.
文대통령, G7정상들에게 "코백스AMC에 올해 1억달러·내년 1억달러 지원"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영국 콘월 카비스베이에서 열린 G7 확대회의 1세션(보건 세션)에 초청국 자격으로 참석해 "백신의 공평한 접근 보장을 위해 백신 공급의 조속한 확대가 가장 필요한 단기처방이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개도국에 백신 지원을 위해 코백스 AMC(코로나 백신 선구매 공약 매커니즘)에 대해 한국은 올해 1억 달러를 공여하고, 내년 1억 달러 상당의 현금이나 현물을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전세계 수요에 못 미치고 있는 백신의 공급 확대를 위해 한국이 보유한 대량의 바이오 의약품 생산역량을 기반으로 이러한 글로벌 백신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며 "미국 뿐만 아니라 다른 G7 국가들과도 백신 파트너십을 모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또 미래 팬데믹 대비를 위한 권역별 협력 강화 필요성을 강조하고, 한국이 2020년 12월 동북아 내 보건안보 협력을 위해 역내 국가들과 출범한 동북아 방역보건 협력체 활동을 소개했다.
문 대통령은 "디지털 강국인 한국은 보건 분야에 디지털 기술을 적극 접목하여 활동하고 있고, 국민이 방역의 주체가 되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위기를 모범적으로 극복해 오고 있다"고 했다.
참석국 정상들은 코로나19의 조기 극복을 위해 백신·치료제·진단기기의 공평한 접근 보장이 실현될 수 있도록 백신생산 공급 확대방안과 함께 개도국 백신 지원을 위한 코백스 AMC를 포함 ACT-A(코로나 백신, 치료제, 진단의 개발, 생산 및 공평한 분배를 촉진하는 국제 이니셔티브)에 대한 지원 확대, 잔여 백신의 개도국 공급, 개도국에 대한 접종 인프라 지원 방안 등을 중점 논의했다.
참석국 정상들은 또 코로나 극복이후 장기적으로 미래의 보건 위협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보편적 의료 보장 달성을 위한 지원 확대, 지속가능하고 투명한 글로벌 보건 거버넌스 구축 등 글로벌 보건체제 강화를 위한 국제 공조 방안에 대해 얘기를 나눴다.
文대통령 "EU, 상호 호혜적 협력을 이룰 최적의 파트너"
문 대통령은 1세션을 마친 이후 곧바로 샤를 미셸 EU 정상회의 상임의장, 우르술라 폰 데이 라이엔 EU 집행위원장과 회담을 갖고, 코로나 극복을 비롯해 기후변화와 환경 협력 및 양자간 교역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눴다.
문 대통령은 "EU가 '유럽 그린 딜'과 '2030 디지털 목표'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선도하고 있고, 한국 역시 그린 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추진하며 같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며 "한국과 EU는 상호 호혜적 협력을 이룰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제는 방역을 넘어 백신 접종 확대가 중요하고, 개도국에 대한 원활하고 공평한 공급 확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백신 개발에 대한 유럽의 선도적 능력과 한국의 우수한 생산 능력의 결합해 백신 생산 거점을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은 글로벌 백신 허브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글로벌 보건 거버넌스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EU는 저탄소경제, 재생에너지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하고 있고, 한국은 수소차, 전기차, 에너지 저장장치, 배터리, 수소경제 분야가 강점인 만큼 한국과 EU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을 제안했다.
文대통령 "백신협력 모색" 메르켈 "獨백신회사들과 협의"
문 대통령은 앞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와 회담을 갖고 코로나19 대응, 기후변화, 한반도를 비롯한 동북아 정세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메르켈 총리는 "한국 국민들의 노력과 문 대통령의 지도력으로 한국 경제가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 것을 높이 평가하며 축하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메르켈 총리가 지금까지 많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면서 강력한 지도력으로 국내외적인 문제를 해결해 온 것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또 "백신 개발 선도국인 독일과 백신 생산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한국이 협력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백신 공급이 더욱 원활하고 공평해질 수 있다"고 하자, 메르켈 총리는 "독일의 mRNA 기술 보유 백신 회사들과도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한미정상회담에서 대북 관계 논의 결과를 공유하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가 다시 진전될 수 있도록 북한과의 대화 재개를 위해 적극 노력 중"이라며, 독일의 지속적인 협력과 지지를 요청했다.
메르켈 총리는 "나는 과거 동독 출신으로 한반도의 분단 상황에 대해 누구보다 많은 연민을 갖고 있다"며 "독일은 이번 총선 결과와 상관없이 가능한 협력과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그간 G7 정상 중에서 메르켈 총리와 여러 계기에 가장 자주 소통하면서 긴밀히 협조해 왔다"며 "국제사회에서 메르켈 총리의 지도력과 기여에 다시금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文대통령·호주총리 "수소차·수소경제 협력, 시너지 낼 것"
문 대통령은 이밖에 스콧 모리슨 호주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수소경제를 포함한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문 대통령은 "호주가 강점을 갖는 재생에너지와 한국의 수소차, 배터리가 결합할 수 있도록 서로 활발히 교류하고 구체적인 협력 사업들이 발굴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모리슨 총리는 "호주의 수소에너지 생산, 한국의 수소차와 수소경제는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면서 "기후변화 대응에 있어 기술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두 정상은 한국과 호주가 G7 정상회의에 함께 초청받은 데 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다양한 글로벌 현안 해결에 있어 양국의 역할에 대해 G7 국가들이 높은 기대감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는데 의견을 함께 했다.
문 대통령은 "호주는 마티아스 콜먼 OECD 총장을 배출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아태지역의 위상을 높였고, 총리의 리더십 하에 코로나 위기 극복의 세계적 모범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한국과 호주는 작년에 서명한 RCEP의 조속한 발효를 통해 더욱 긴밀한 관계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이어 "빅토리아주 북동부 도로건설사업과 멜버른-브리즈번 철도건설사업 등 호주 정부의 인프라 개발 사업에 한국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백신 접종률 60%에도 코로나 확산 이어지는 칠레…수도권 재봉쇄
확진자 늘면서 중환자실 병상 포화…12일부터 산티아고 등 다시 봉쇄령
출처 : 연합뉴스 2021. 06. 11.
(멕시코시티=연합뉴스) 고미혜 특파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률(1회 이상)이 60%에 달하는 칠레가 백신도 막지 못한 코로나19 확산세 탓에 수도권에 다시 봉쇄령을 내렸다.
칠레 보건부는 오는 12일(현지시간) 오전 5시를 기해 수도 산티아고와 주변 지역이 완전 봉쇄 상태로 돌아간다고 10일 밝혔다.
수도권에 거주하는 800만 명가량의 주민은 다시 자택 격리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
전체 인구 1천900만 명 칠레의 11일 기준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145만 명, 사망자는 3만여 명이다.
지난 2주간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7% 증가하고 특히 수도권에 확진자가 집중되면서 중환자실 병상 포화도가 98%에 달했다.
칠레는 중남미는 물론 전 세계에서도 백신 접종률이 높은 국가다.
영국 옥스퍼드대 통계사이트 아워월드인데이터에 따르면 칠레 인구의 60%가 코로나19 백신을 1회 이상 맞았고, 46%가 접종을 완료했다.
칠레와 접종률이 비슷한 영국, 캐나다, 미국, 이스라엘 등의 확진자가 확 줄어든 것과 달리 칠레는 백신의 효과가 눈에 보이지 않고 있다.
전날 추가된 확진자 7천716명 중 73%는 접종을 완료하지 않은 상태였다고 보건부는 설명했다. 바꿔 말하면 27%는 1∼2회 접종을 모두 완료하고도 감염된 것이다.
접종 완료 후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시차가 있다는 점, 그리고 재감염이 더 잘되는 감마(브라질) 변이 바이러스가 널리 퍼졌다는 점, 봉쇄 피로도가 높아졌다는 점, 칠레가 주로 사용한 중국 시노백 백신의 예방효과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점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칠레 보건부에 따르면 현재까지 칠레엔 총 2천275만 회분의 백신이 도착했는데 이중 시노백이 1천717만 회분, 화이자 459만 회분, 아스트라제네카 69만 회분, 중국 캔시노가 30만 회분이다.
칠레 당국은 그러나 백신 접종이 아니었다면 상황은 더욱 심각했을 것이라며, 남은 인구에 대한 접종도 서두르고 있다.
전날 칠레 정부는 얀센 백신의 긴급 사용을 승인했으며, 오는 21일부터 12∼17세 청소년에 대해서도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부작용 없지만, 효과도 없나?… 백신 접종에도 방역 강화하는 中
출처 : 세계일보 2021. 06. 02. 베이징=이귀전 특파원
‘부작용도 없지만, 효과도 없나’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고 있는 중국이 코로나19 발생 지역에 대한 이동 제한 등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백신 접종률이 높은 다른 나라들이 코로나19 감염자 발생에도 마스크 착용을 해제하거나 이동 제한을 푸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중국이 자국 백신의 효과가 떨어져 집단 면역을 이루기 쉽지 않은 상황임을 인정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2일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중국은 5월말까지 6억6146만 도스의 백신을 접종해 14억명 인구중 최소 1회 이상 접종한 사람이 40% 이상이다. 중국은 올 초만해도 코로나19 방역 성공으로 백신 접종률이 낮은 점을 우려했지만 최근 들어 불과 5일 만에 1억회를 접종하는 등 무서운 속도로 백신 접종을 하고 있다.
중국 질병통제센터는 최근 지난해 12월 15일부터 지난 4월 30일까지 백신 2억6500만회를 접종한 결과 부작용 3만1434건으로 백신 부작용 사례가 거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백신 접종을 독려한 바 있다.
하지만 중국은 높은 백신 접종률에도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이동제한이나 격리 조치를 오히려 강화할 뿐 다른 국가처럼 해제 조치는 매우 더딘 상황이다.
코로나19가 발생한 중국 남부 광둥성 광저우와 포산 등은 지난해 코로나가 첫 발생한 우한처럼 외출 금지령이 발령되는 등 엄격한 이동 제한 조치가 취해졌다. 중국 호흡기 질병 최고 권위자로 통하는 중난산 공정원 원사는 “광둥성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더 빠르고, 더 엄격하고, 더 정확한 조치를 채택해야 한다”며 “인구 이동과 모임을 줄이고 가능한 한 빨리 핵산 검사를 늘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광저우 공항은 절반 가까운 항공편이 결항됐다. 광둥성에서는 지난달말부터 하루 10명 내외의 감염자(무증상 포함)가 발생하고 있을 뿐이다.
반면 현재도 중국보다 더 많은 코로나19 감염자가 발생하고 있는 미국, 영국 등 유럽 등은 백신 접종 이후 마크스 착용 해제나 외국 여행시 격리 완화 등 제한 조치를 푸는 논의를 본격화하고 있다.
블룸버그는 중국이 높은 백신 접종률에도 방역 조치를 강화하는 것에 대해 사회적으로 감염자 급증을 용인하지 못하고, 중국 백신의 효과가 낮은 점 등을 꼽았다.
서양의 경우 백신 접종 이후 코로나19를 독감처럼 주기적으로 유행하는 풍토병으로 인식하는 분위기가 강해졌다. 반면 중국은 여전히 코로나19가 발병하면 지역 고위공무원을 직위해제하는 등 가벼운 감염조차 받아들이지 못하고 있다. 이는 중국이 방역 성공으로 지난해 유일하게 플러스 경제성장을 하는 등 국가적 자부심이 높아져 코로나19 방역을 성공해야한다는 인식이 너무 강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또 중국 백신중 세계보건기구(WHO)의 긴급 승인을 받은 시노팜과 시노백의 효능은 각각 79%, 51%로 화이자, 모더나 등 서양 백신이 90%대의 효능을 보이는 것과는 차이가 크다.
공정원 중 원사는 지난달 한 컨퍼런스에서 “백신 예방 효과가 70%라면 중국 인구의 83.3%, 백신 효과가 80%라면 72.9%가 맞아야 집단 면역이 가능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기준으로 중국 백신 중 효과가 80%에 이르는 것은 시노팜 단 하나고, 다른 백신은 턱없이 부족하다. 중국 백신만으로는 집단 면역이 형성되기 힘든 셈이다. 결국 중국이 자국 백신만 고집할 경우 많은 인구가 백신을 접종하더라도 감염이 급증할 가능성이 있다.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의 전염병 학자 우쭌여우는 지난달 브리핑에서 “우리 국경 밖에서 발병이 통제되지 않는 한, 국내에서 아무리 오랫동안 없었어도 중국 어디에서나 발병할 수 있다”며 “우리는 필요한 통제 조치를 완전히 시행해야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실제 동아프리카 인도양 섬나라 세이셸은 인구 9만7000명 중 2회차 백신 접종률이 5월초까지 67.1%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접종률을 보였다. 하지만 최근 발생한 확진자의 37%가 2차 백신 접종까지 마친 이들이었다. 세이셸이 접종한 백신은 중국의 시노팜 백신과 인도산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이었다.
이와 함께 중국내 지역별 백신 접종의 불균형도 엄격한 방역 요인 중 하나로 거론된다. 베이징은 1차 접종률이 80%를 넘지만, 지방 농촌은 10%대에 불과하다.
미국 뉴저지 세톤홀 대학 글로벌보건연구센터 황옌종 소장은 “예방 접종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 돼야하지만 중국에서는 접종 행위 자체로 끝이 난다”며 “중국은 일부 산발적인 발병이 더 큰 전염병으로 확산하지 않을 것임을 받아 들여야만 해외 여행을 재개하거나 다른 제한을 해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정부 헐뜯는 언론, 강경,경고,압박 단어,뉘앙스 중국 발표에 없다.
G7 참가 한국이 중국 속국인냥 폄하한 언론 수준
출처 : Canada Korean Broadcast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EoCEjKZDU14
속보, G7회의에서 한국 대통령과 일본총리 완전히 다른대우에 한일양국 동시 난리난 현
상황, 예정에 없던 독일총리 긴급하게 한국 호출 영국현지에서 한국 가장 바쁜국가 되버림
출처 : 쓸모왕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sjINsc2_fFs
[여의도튜브] “아직 악몽 생생한데” 日 하필 그곳을 선택한 TSMC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5LQEw2ixzTo
일본, 미국의 호구로 정식 인정, 미국, 일본에 부품 판매하며 폭리취해
출처 : 이상튜브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KN78g4SjR04
中“G7 한국 너무 강하다” G7 회의 美 충격발표에 시진핑 혼절 日 “한국 항공모함
일본 압도!” 영국 해군 사령관 충격발언에 일본 난리난 이유
출처 : 리얼리즘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QNK26l7ayfc
[K디펜스] 세계 절반 차지한 韓명품 ‘신속발사’로 英 상륙 채비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7UGNLVYSLD4
"일본빼고 다 모인다!" 한국과의 협력 덕분에 미국과 유럽연합, 그리고 이탈리아와
역대급 외교관계를 맺은 스페인으로 인해 궁지몰린 일본상황 "G7이후에 더 큰판 온다"
출처 : 구네스북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c-doooKMLpE
영국이 ‘JAPAN’을 외치자 일본 정부 발칵 뒤집힌 현상황과
카타르 정부까지 폭탄 선언하자 한국은 웃고 일본은 초상집 돼
출처 : 세상사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x1emyiCYDGQ
"일본 출신 페루 대통령 나온다"며 자랑하더니 오히려 감옥갈 상황..
이순신 동상마저 세워지자 일본 열도 현실부정 하는 이유
출처 : 스카이경제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KoiojQqLQp4
G7정상회담서 초청국 한국이 주도국으로 변한 상황/
일본과 확연히 역전된 입지에 미국,유럽도 한국만 찾는 상황
출처 : Sion TV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xMrn9MbWMLQ
수십조 날리고 고개숙인 일본, 한국에 항복선언한 상황 "제발 한국산 제품 팔아달라" /
전기차 시대에도 한국주유소는 살아남는다는 놀라운 이유
출처 : 잡식왕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NGVHwq8dLAA
속보 충격적인 일본의 변화 엄청난 개혁에 모두 놀랐다. //
배꼽 잡는 웃음 보장! 대대적으로 환영받는 상황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jUVpY-pdvLw
“K9자주포가 아니라고?”한국의 또다른 명품 자주포 일본과 비교하자
“이정도 까지 후진줄 몰랐다”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94ofzgP2-y8
일본 日 “한국을 못 막았다” 세계를 뒤흔드는 이곳에 한국이 입성. 영국이 한국을 G7에
초대하자 놀란 일본. 해외언론 “한국은 이미 넘어섰다” 한국은 일본을 단단히 벼르는 중.
출처 : 이슈트래커TV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ghYn_edIXLM
"대한민국의 숨겨진 미친 전투력" / 미국도 무시 못하는
한국의 "이것" 때문에 주변국이 긴장하는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1. 06. 13.
https://www.youtube.com/watch?v=j3MoQf12ZcU
영국, 한국 항모 도입땐 정치,군사적 세계 영향력 커져,
영국 자주포 도입, K9 유력 후보 가능
출처 : Canada Korean Broadcast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H_TQZo_Opro
[여의도튜브] 韓 ‘혹시나’ 떨었지만 美 진심 밝혀져 안도 “中만 숨통 끊어질 판”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2IzzUA8QZzs
속보 일본 정부 결국 들통 폭발하기 시작한 일본인들 //
너무 대놓고 협박하는데 어디까지 희생해야 하나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cvVW83nMnFc
인도네시아 경찰이 한국인 때문에 졸지에 패스트푸드 카운터에서
교대근무 하며 주문받고 있는 이유 / "인니 초록조끼 부대의 정체"
출처 : 깡통튜브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2qJlJU3evzM
중국이 목숨걸고 숨겨온사실 한국에서 전세계에 공개한 상황 "중국 만리장성은 한국땅이다!"
/ 중국 역사 완전히 뒤집는 대발견 대륙은 한민족의 영토였다
출처 : 잡식왕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rghmx1y6jqE
일본 정신 못차린 독도 도발에 한국 일인자가 던진 초강수 대책/
"합리적이고 냉철하다?!" 중국 애원이 으름장으로 , 과거의 한국이 아냐
출처 : Sion TV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WSeYeksCTc8
中 “한국에 제대로 한방 먹었다” 美 바이든의 한국을 콕 집어 선택해 매달리자 시진핑이
혼절하는 상황 “한국기업의 신의 한수에 中 초토화” 한국의 '미친' 클래스에 중국 당붕괴
출처 : 리얼리즘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3RWqN-TdUGU
안녕하세요.
출처 : 이시국에 지금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_U4H5TAeFJI
최근 한국 건들던 중국이 불곰국 러시아 돌발행동에 토대형 봉변을 당한 이유,
러시아, 중국 역사까지 다 뒤집어버림, 단단히 벼르고 있다 제대로 행동한듯
출처 : 쓸모왕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D28des7p1Gk
전세계 웃음거리로 전락해버린 시진핑. 무술까지 짝퉁이냐며 쥐잡듯이 전부 잡아내는 이유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N1rhGN6AaIs
"G7 진짜목적은 한국때문!" 한국과의 동맹을 발판삼아 전대미문의 외교전략을 내놓고
나선 영국정부의 발표에 깜짝놀란 중국과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jgKjwGhnMCI
속보! 일본에서 상상조차 하기 어려운 경악스러운 물건 등장해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출처 : 가치왕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BVd48NmU_uY
중국 때리기는 선착순
출처 : 퍼플튜브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E7LL06dpYu4
“중국 엄청난 실수 했다” 중국 H-6K폭격기 괌기지 상공 출현 영상에
미국은 웃고 중국은 우는 이유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KnRMAQZ8PUo
그동안 한국의 경항모를 비웃던 중국이 한국의 항모 모형이 두개가 공개되자 아연실색하며
충격에 빠진 상황 / 한국항모 더 커지면 중국도 한국 해군을 두려워해야 하는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1. 06. 12.
https://www.youtube.com/watch?v=KOP8wNaJfbc
한국의 높아진 위상과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 한국만 중립이면 된다.
일본 따위는 상관 없다는 중국
출처 : Canada Korean Broadcast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_UsokWdGdWM
[여의도튜브] 韓 ‘혹시나’ 떨었지만 美 진심 밝혀져 안도 “中만 숨통 끊어질 판”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n67AZmWbtcE
"아베가 또 해냈다!" 돌아온 아베, 대만과 손잡았지만일본, 대만 동시에 박살난상황 /
신기술 공개현장 한국의 충격발언 "다음신기술 이미 완성돼있다"
출처 : 잡식왕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5dzqWLgITsI
중국반응│중국이 지금 한국-미국의 움직임에 역대급 분노한 이유│주한미군 수송기가
대만에 착륙하자 열폭하는 중국인들│레드라인 넘었다 전쟁 시작하자
출처 : 중국어로 [路]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T1qvSfs9Syw
속보, IOC 도쿄올림픽 관련 대형발표 현재 일본과 해외에서 동시 난리난 상황,
“한국은 건드리지 않는게 좋다” 최근해외에서 도쿄올림픽 초강경발언 나오는 이유
출처 : 쓸모왕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qoN8zZurJSQ
최근 일본 생태계 박살낸 공포의 생물이 한국 정복하러 왔다 5초 컷 당한 이유
출처 : 진포터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QgPds5H64hA
미국이 한국과 기술동맹 추진하며 일본을 배제한다 폭탄선언하자
왜 한국만 특별대우 하냐는 상황.. 한국기업 나란히 1,2위 오른다
출처 : 스카이경제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ChxOj-RDHHs
일본이 시장을 장악하겠다며 각오하고 연구 시작했는데 한국이 이미 점령해버린 기술 /
"일본 시작하자마자 한국에 역전"
출처 : 깡통튜브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lIT98jgZRg0
일본과 중국이 한국에 선을 넘자 미국과 러시아가 대폭발한 현상황
“한국에 말도 안되는 짓 하지마” 결정적인 순간에 한국편이 되어버림
출처 : Travel Tube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ATsdmD8Ddjc
결국 시작된 입국 취소핵심인사 막말에 “이건 모반이다”
스각 격노내분 일어난 스각내각 올림픽 취소수순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1Oidjw0s0ck
한국이라는 존재가 영국 정부와 G7을 뒤흔들고 있는 상황
"와 대한민국..진짜 할 말이 없다"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rBxoWQLrgNY
"황금선물까지 준비했다" 한국대통령 국빈방문에 사상초유의 예우를 준비하고 나선 스페인
왕실과, 한국 국민들의 여행을 적극 환영하고 나선 싱가포르로 인해 난리난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lOMXxe0IoSk
[여의도튜브] “3만명 찰거머리 감시” 사상초유 ‘족쇄’ 작전 다급한 日 또 무리수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bOC6eRBf2-0
한국 항모, 중국 원자력 항모 잡기위해 8만톤급 중형항모로 건조 가능해진 상황
출처 : 꺼리튜브 2021. 06. 11.
https://www.youtube.com/watch?v=RsXqdgJUwOI
허세 부리다 한국에 된통 맞고 기술력 확인한 일본의 패닉.
한국 얕본 아베 오판으로 일본경제 몰락 가속화.
출처 : Canada Korean Broadcast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WSLBOCBUebk
[여의도튜브] “中 입김 못 견디겠다” 홍콩 텅텅 비는 상황 日 대놓고 ‘호객행위’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QxHba5dgJeY
일본 독도 도발에 지금 완전히 빡쳐버린 북한 상황 l
또다시 한반도 재강탈 시도하는 일본 각을 떠버리겠다
출처 : Peachy 피치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mbeOg9eeHKE
속보, 현재 대만에서 유출된 확진자 사냥 영상에 전세계가 발칵 뒤집어진 상황
출처 : 진포터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nHEQElZ7zqw
한국 독도관련 세계신기록 무더기 등재시키자 일본 멘탈이 제대로 나간 현상황,
한국 경항모 화력보고 놀란 터키 반응, "한국의 항공모함을 터키로 가져오자"
출처 : 쓸모왕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tkDRgeFIsDQ
중국과 인도가 멸망전쟁을 각오하고 펼친 무기대결에
한국산 무기가 제일 앞에 등장한 이유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Pe7NN4vegDo
일본은 전세계의 재앙이다 도쿄올림픽 IOC 수석국장의 작심 발언
"한국인이라면 느껴지는 또 다른 일본의 등장" 일본반응
출처 : 진심TV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vLFwvvequz8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번째로 소해헬기 개발
출처 : 이상튜브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aE5D1GnpW7M
한국 건드렸다 쑥대밭 된 일본 반도체 리셋하자며 등장한 아베의 뒤늦은 후회/
미러 글로벌 백신 한국으로 몰려, 일본은 아직 멀었다
출처 : Sion TV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A_h1ENIcjnQ
[여의도튜브] 포장지 수십만원 인도네시아 생난리 ‘ㅂㅌㅅㄴㄷ’ 뭐길래?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kdKqBpFZLYc
한국국민들의 양심을 지지한다는 러시아 국회의원의 일침과 더불어,
핀란드 정부의 일관된 한국사랑으로 인해 난처한 입장에 직면한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Sn2gANBJu5w
최근 오키나와를 방문한 중국인들이 봉면을 당한 이유 / "한국인 안온지 1년만에 대혼돈"
출처 : 깡통튜브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riBDTL7y5DU
"도쿄올림픽 불참해달라" IOC위원장의 폭탄선언 일본 뒤통수 제대로 맞은상황 /
한국이 보낸 신의한수 일본킬러 20만 독도도착했다
출처 : 잡식왕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CyNSXdNRayA
속보, 중국 왕이부장 한국에 긴급 폭탄선언한 현상황 ! "한국 조심 해야한다" 강력 경고,
그러나 한국의 전혀 뜻밖의 반응
출처 : Travel Tube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DlHaRyccVv0
안녕하세요.
출처 : 이시국에 지금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PgJj81U2Phk
속보 줄줄이 입국 취소 메달권 이미 확정? // 한국은 어떻게 하는가 역사에 남을 올림픽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sI8MlMG21QA
“한미 동맹 따르겠다”중국 최대 혈맹 이란 충격선언
한국 선택한 이란 중국 망연자실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wMi_r7Gq33s
[여의도튜브] “내 결정은 아니잖아” 얼굴 싹 바꾼 日총리 슬슬 ‘나몰라라’ 작전”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nDGg5AHMq60
현재 일본에서 하나 둘 목격되고 있는 수상한 한국인들의 정체
출처 : 진포터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NruHulVEg6w
[박항서 진짜다] 베트남 긴급보도, 감동폭발! 일본 선택했던 태국 '망연자실'
출처 : 메가튜브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Um6A5GZp_4I
일본이라는 나라의 본색이 전세계에 까발려질 절호의 찬스 등장한 상황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SX6TJeW9n7c
미국도 해결 못해 치를 떠는 "이것을" 한국이 아무렇지 않게 해결하자
어떻게 이게 가능하나며 놀라워 하는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1. 06. 10.
https://www.youtube.com/watch?v=Hx1AQ0HFNfM
미국 최고기업간부가 잘나가던 직장 때려치고 한국 노래방에서 득음해버린 이유
"이럴거면 한국에서 태어날걸 그랬어" 해외반응
출처 : 진심TV 2021. 06. 09.
https://www.youtube.com/watch?v=CWkjh2m3IiE
일본 언론도 의아해 한 한국판결 일본과의 관계를 의심하기 시작/
일본도 한국 승리 예상하자 망연자실한 일본국 판사
출처 : Sion TV 2021. 06. 09.
https://www.youtube.com/watch?v=zuL5QomZoXA
日, “한국에 쎄게 당했다” 이대로 가다가는 일본은 X 된다. 일본 안주고 한국만 주자
이건 너무한 것? 잘하는 일본인은 일본정부가 막는 기현상 포착. 일본반응으로 분석
출처 : 이슈트래커TV 2021. 06. 08.
https://www.youtube.com/watch?v=DuKrwBCb9Gs
우리나라도 미국과 중국, 일본처럼 고체연료 발사체 발사장 만든다
출처 : 이상튜브 2021. 06. 08.
https://www.youtube.com/watch?v=Ap3EkCFtPFc
'우리는 지금 > 정치·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전자, 미국·일본 이어 유럽 5G 상용사업 첫 진출 (0) | 2021.06.21 |
---|---|
문대통령, 스페인 국빈 방문…“디지털·그린의 양 날개 달고 날아가길” (0) | 2021.06.17 |
한은 "中 기업부채, 우리나라 대 중국 수출에 리스크 요인" (0) | 2021.06.03 |
백신·반도체 협력 강화···한미 정상회담 계기로 경제동맹 강화 (0) | 2021.05.24 |
K스마트팜, 300만달러 규모 UAE 수직농장 뚫었다 (0) | 2021.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