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히 날 비판" 화난 푸틴, 중국행 천연가스도 끊었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 2022. 09. 22. 박상훈 수습기자
러시아 국영 가스회사 가스프롬이 ‘시베리아의 힘(Power of Siberia)’ 가스관을 통한 중국에 대한 가스공급을 일주일간 중단하기로 했다고 타스통신 등 외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가스프롬 측은 예정된 점검 작업을 위한 것이라고 밝혔지만, 최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정상회담에서 비쳐진 미묘한 양국의 기류 변화와 관계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특히 가스프롬은 최근 독일에 대한 가스 공급도 ‘점검’을 이유로 완전 중단한 바 있다.
외신 보도를 종합하면, 가스프롬은 이날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의 예정된 점검 작업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중국에 대한 가스공급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가스프롬은 중국석유천연가스그룹(CNPC)과의 계약에 따라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 정기 점검을 실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길이 2000㎞가 넘는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을 통해 러시아는 2019년 12월부터 동시베리아 최대 규모인 차얀다 가스전에서 생산한 가스를 중국에 공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국에 공급된 가스 양은 2020년 41억㎥, 2021년 104억㎥이다. 올해는 200억㎥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가스프롬이 가스공급 중단에 대한 이유로 ‘예정된 점검 작업’을 내세웠으나, 일각에서는 이번 조치가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에 중국이 우려를 표시한 것에 대한 러시아의 대응이라는 해석도 나온다. 시 주석은 최근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열린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 회의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진행한 비공개 회담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푸틴 대통령은 “중국의 우려를 인식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가스프롬은 최근 독일에 대한 가스 공급도 ‘점검’을 이유 삼아 완전 중단한 바 있다.
앞서 가스프롬은 지난달 31일부터 사흘간 점검을 위해 독일로 연결되는 ‘노르트 스트림-1′의 가스 공급을 중단한다고 통보했으나, 점검 완료 하루 전날인 지난 2일 갑자기 누출을 발견했다면서 독일에 대한 가스 공급을 무기한 중단했다.
하지만 중국이 러시아뿐 아니라 미국, 중동 등에서 천연가스를 도입하고 있고,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천연가스의 서유럽 수출길이 막힌 러시아가 중국 시장에 의존해야 하는 입장이어서 러시아가 가스를 ‘지렛대’ 삼아 중국을 압박하긴 어렵다는 분석도 있다. 가스프롬도 “가스관 가동 중단은 계약에 따라 매년 봄과 가을 실시하는 점검의 일환”이라며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4일에도 점검이 이뤄졌다”고 밝혔다.
러-중 분열 시작?...가스프롬, 中 가스공급 22일부터 1주일간 중단
가스프롬 "매년 봄과 가을에 예정된 정기 점검"
출처 : 머니투데이 2022. 09. 20. 정혜인 기자
러시아 국영 가스업체 가스프롬이 '시베리아의 힘'(Power of Siberia) 가스관을 통한 중국에 대한 가스공급을 일주일간 중단한다고 20일(현지시간) 밝혔다. 가스프롬은 예정된 점검 작업을 위한 공급 중단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일각에선 최근 포착된 양국 관계 이상 기류에 영향을 받은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가스프롬은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의 예정된 점검 작업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29일까지 중국에 대한 가스공급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가스프롬은 중국석유천연가스그룹(CNPC)과 계약에 따라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씩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 정기 점검을 실시한다.
러시아는 2019년 12월부터 동시베리아 최대 규모인 차얀다 가스전에서 생산한 가스를 길이 2000km 이상의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을 통해 중국에 공급하고 있다.
가스프롬은 앞서 연간 380억 입방미터(m³) 규모의 '시베리아의 힘' 가스관을 가동하며, 2022년 가스 공급 규모가 150억 입방미터에 달할 것으로 추산했다. 이후 회사는 공급 물량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것 이외 구체적인 공급량을 밝히지 않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가스프롬은 해당 가스관을 통해 중국에 2020년에는 41억 입방미터, 2021년에는 104억 입방미터 규모의 가스를 공급했고, 올해는 200억 입방미터를 보낼 것으로 예상됐다.
가스프롬은 이번 공급 중단이 정기 점검에 따른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하지만 최근 가스프롬이 독일에 대한 가스 공급도 '가스관 점검'을 이유로 완전히 중단한 만큼 이번 점검도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가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또 최근 러시아와 중국 간 관계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정상회담 이후 흔들리는 분위기가 포착된 것도 이런 관측을 뒷받침한다.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은 지난 15일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 참석차 방문한 우즈베키스탄 사마르칸트에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가졌다. 양국 정상은 당시 회담에서 전략적 협력 강화 의지를 다졌다.
그러나 시 주석은 이 자리에서 푸틴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의문과 우려를 표했고, 푸틴 대통령은 "중국의 의문과 우려를 이해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 주요 외신은 중국과 러시아의 견해 차이가 일부 표출된 것이라며 우크라이나 전쟁을 계기로 양국의 관계가 흔들리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을 내놨다.
중국, 러시아서 천연가스 사고 유럽·한국·일본에 되판다
중국, 1~8월 러시아산 천연가스 수입 3배 늘어
유럽·한국·일본·태국 등에 LNG 수출 늘어
"中경제 둔화 속 가스 수요 감소…여분 재판매"
출처 : 이데일리 2022. 09. 21.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중국이 우크라이나 침공 후 러시아에 가해진 서방 제재로 가격이 하락한 러시아산 에너지 특수를 누리고 있다. 중국은 러시아산 천연가스를 저렴한 값에 대거 구매해 여분의 액화천연가스(LNG)를 유럽 각국과 한국, 일본 등에 재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해관총서 자료를 인용, 1∼8월 중국이 수입한 러시아산 천연가스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증가한 23억9000만달러(약 3조3340억원)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중국은 이 기간 스페인, 프랑스, 몰타 등 에너지 부족을 겪고 있는 유럽에 1억6400만달러 상당의 LNG를 수출했다. 또한 한국, 일본, 태국 등에도 LNG 2억8400만달러 어치를 판매했다. 지난해 중국이 수출한 LNG는 700만달러에 불과해 이같은 추측이 나오는 것이다.
이 매체는 “중국 내 경기가 둔화하고 정부의 제로코로나 정책으로 공장의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중국 내 가스 수요가 급감하고 있다”며 “중국 에너지 기업들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따른 장기 계약과 현물 가격 상승 등을 이용해 여분의 LNG를 국제 시장에 되팔고 있다”고 전했다.
중국이 러시아로부터 구매하는 천연가스는 대부분 수송관으로 이동하지만 액화 상태인 LNG도 있다. 중국은 러시아와 다른 나라에서 수입한 LNG 가운데 여분을 재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상하이 석유·천연가스 거래소(SHPGX)에 따르면 광둥성 남부의 한 민영 LNG 수입사인 조보(JOVO·九豊)가 1분기 수입한 LNG를 이탈리아에 재판매 했다. 중국석유화공그룹(시노펙)과 같은 국영 기업 자회사들도 미국에서 구매한 LNG 초과분을 다시 국제시장에 판매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지난 3월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한 바 있다.
마이클 메이단 옥스포드에너지연구소 중국 프로그램 책임자는 “계약된 에너지를 현물 시장에 재판매하는 것은 상품 시장에서 정상적인 일이지만, 중국이 그간 해왔던 방식은 아니다”며 “재판매되고 있는 LNG 중 일부는 중국 내 하역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이동해 세관 데이터에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제프리 무어 S&P 애널리스트는 “중국의 제로코로나 정책이 경제활동에 영향을 미치면서 중국 LNG 수입 수요는 지난해 보다 20% 안팎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중국 바이어들은 수요 부진과 가격 급등으로 올해 현물시장에서 사실상 LNG 구매를 중단했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은 원유, 석유제품, 가스 및 석탄 등 러시아산 에너지에 대한 의존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전날 블룸버그통신은 “전쟁에 따른 세계적인 에너지 가격 급등으로 수입 가치가 부풀려졌지만, 중국은 여전히 전략적인 동맹국으로부터 더 많은 물량을, 때로는 할인된 비율로 가져가고 있다”면서 “러시아로서는 서방의 제재를 피해 수출해야 할 곳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펠로시, 아르메니아 편들기…"아제르바이잔이 끔찍한 공격"
NYT "대만 방문 이어 또 정치적 행보"
출처 : 연합뉴스 2022. 09. 18.
(서울=연합뉴스) 오진송 기자 =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18일(현지시간) 구소련 분쟁지인 아르메니아와 충돌한 아제르바이잔을 향해 '끔찍한 공격'을 했다고 규탄했다.
로이터, AFP, 스푸트니크 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미국 의회 대표단과 함께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을 방문한 낸시 펠로시 의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국경에서 발생한 교전을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펠로시 의장은 교전지인 나고르노-카라바흐가 아르메니아 영토라고 주장하면서 "아제르바이잔이 불법적이고 끔찍한 공격을 저질렀다. 미국은 그러한 공격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말했다.
또 펠로시 의장은 교전이 아제르바이잔에 의해 촉발됐다면서 공격의 순서를 명확히 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12일부터 13일 새벽에 걸쳐 아르메니아와 아제르바이잔 국경에서 교전이 발생해 200명 이상이 사망했다.
교전은 15일에 양국이 휴전협정을 맺으면서 일단 종료됐다.
펠로시 의장은 이번 교전을 언급하면서 '민주주의와 독재 국가 사이의 전 세계적 투쟁'에서 아르메니아 지지를 촉구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아르메니아의 민주주의 발전과 주권, 영토 보전에 관심이 있으며 아르메니아를 돕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펠로시 의장은 아르메니아가 1991년에 구소련으로부터 독립한 이후에 아르메니아를 방문한 가장 직책이 높은 미국 고위 관료다.
펠로시 의장의 아르메니아 방문을 두고 8월 대만 방문에 이어 미 중간선거를 앞둔 정치적 행보로 보인다고 뉴욕타임스(NYT) 등은 풀이했다.
각각 옛 소련에 속했던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는 2020년 9월 오랜 영토 분쟁 지역인 나고르노-카라바흐를 두고 전쟁을 벌였다.
양측의 교전으로 약 6천600명이 사망한 끝에 러시아의 중재로 평화협정이 체결됐으나, 사실상 아제르바이잔의 완승으로 전쟁이 마무리됐다.
아제르바이잔은 나고르노-카라바흐의 주요 지역을 장악했으며, 러시아는 양측의 충돌 방지를 위해 5년간 나고르노-카라바흐에 2천 명 규모의 평화 유지군을 배치했다.
(서울=연합뉴스) 반종빈 기자 = 2년 전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 간에 전쟁이 벌어졌던 나고르노-카라바흐 분쟁 지역에서 다시 무력 충돌이 발생했다.
13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니콜 파시냔 아르메니아 총리는 의회에 참석해 "아제르바이잔의 공격으로 군인 49명이 전사했으며, 최종 사상자는 여전히 집계 중"이라고 전했다. bjbin@yna.co.kr 트위터 @yonhap_graphics 페이스북 tuney.kr/LeYN1
러시아서 빠져나가는 차량들로 핀란드, 조지아 국경 크게 붐벼
출처 : 뉴시스 2022. 09. 22.
[서울=뉴시스] 김재영 기자 = 러시아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전역 예비군 대상 동원령을 내린 하루 뒤인 22일 러시아 남성들이 '러시아 탈출'에 나서 국경을 접한 북쪽의 핀란드와 남쪽의 조지아 국경통과지에 차량이 몰리고 있다. 덩달아 외국으로 나가는 비행기표 값이 치솟았다.
러시아와 접한 핀란드 동부 국경에 도착하는 러시아 차량이 간밤에 "눈에 띄게 늘었다"고 로이터 통신, 블름버그 통신 등이 핀란드 국경경비대를 인용해 전했다.
푸틴 대통령의 동원령 발언이 있은 21일 당일 밤에 러시아 차량이 증가해 9곳의 국경통과 검문소가 평일인데도 바빠졌다. 그러나 혼란 같은 것은 없이 모두 잘 통제된 상태였다고 핀란드 국경경비대 책임자가 로이터에 말했다. 통신은 22일 오전 상황에서 밤보다 차량이 더 늘었다고 덧붙였다.
야간에 국경을 넘은 러시아인 숫자는 아직 주말 규모에 미치지 못했다. 그러나 21일 하루 동부 국경을 통해 핀란드로 넘어온 러시아인은 4824명으로 일주일 전 같은 요일의 3133명에 비해 53%가 급증했다.
러시아와 1300㎞의 국경선을 접하고 있는 핀란드는 유럽연합(EU) 회원국이지만 러시아의 우크라 침공 후 여전히 러시아인에게 육로 국경을 개방하고 있다. 러시아인들의 자유로운 유럽대륙 여행과 체재가 이슈화되면서 최근 비자 발급 규모를 10분의 1로 줄이긴 했다.
남쪽의 조지아 국경에도 러시아 차량이 꼬리를 물고 있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조지아는 아르메니아, 터키 등과 함께 러시아인이 무비자로 비행기와 차량으로 국경을 넘을 수 있는데 이들 국가 중 국경 접근이 가장 용이하다. 전날 푸틴 대통령의 오전 10시 동원령 발언 직후 몇 '분' 만에 이들 무비자 국가들 수도로 가는 모스크바발 비행기표가 매진되었다.
그러나 22일 오후 크렘린궁의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변인은 비행기표 매진 등 러시아인의 '대탈주' 뉴스는"과장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로이터 통신은 페스코프 언급이 있기 직전 22일 상황으로 수도 모스크바에서 가까운 인접국 도시로 나가기만 하는 편도 비행기값이 5000달러(700만원) 넘게 뛰었으며 사오일 치의 거의 모든 티켓이 이미 매진되었다고 보도했다.
또 러시아 소셜 미디어 상에는 러시아에서 빠져나가는 방법에 관한 어드바이스가 우후죽순으로 올라오고 있다. 구글에 탈출 관련 검색량이 급증한 가운데 '팔을 부러뜨리는 법'에 관한 검색도 늘고 있다고 한다. 동원 대상이 되더라도 군대를 안 갈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을 알아보고 있는 남성들의 필사적인 모습이다.
“죽기 싫다” 푸틴 동원령에 러 남성들 줄줄이 ‘도피 출국’
출처 : 서울신문 2022. 09. 23. 윤태희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예비군 부분 동원령을 내리자 러시아 남성들이 다른 나라로 출국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22일(현지시간)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이날 아르메니아 수도 예레반 공항에 도착한 드미트리는 추가 동원령이 나오기 전 러시아를 출국한 수많은 남성 중 한 명이다.
아내와 아이들을 남겨두고 온 드미트리는 “전쟁에 끌려가고 싶지 않다. 의미 없는 전쟁에서 죽고 싶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히면서도 “지금 전쟁은 동포끼리 죽이는 행위”라고 호소했다.
아들과 함께 출국한 세르게이(44)는 “현재 러시아 상황을 보면 누구라도 떠나고 싶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추가 동원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전체 이름을 밝히지 않았다. 그의 아들 니콜라이(17)는 “우리는 소집을 기다리지 않기로 했다. 공황에 빠진 것은 아니지만, 징집 대상이 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예레반 공항에 도착한 다른 러시아 남성들 니콜라이와 같은 감정을 토로했다.
알렉세이(39)는 “21세기에 전쟁하는 것 자체가 잘못됐다”고 말했다. 또 “러시아로 돌아갈 수 있을지 확신할 수 없다. 모든 건 상황에 달렸다”고 덧붙였다.
안전을 이유로 실명을 공개하지 않은 한 남성은 “거의 모든 사람이 이번 전쟁을 지지하지 않는다. 모든 것이 너무 고통스러워 그저 빨리 끝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FP는 모스크바발 항공편으로 해당 공항에 도착한 러시아인은 대다수 병역대상 연령의 남성들로, 상당수가 인터뷰를 꺼렸다고 전했다.
아르메니아는 지난 2월 24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러시아인의 주요 목적지 중 하나가 됐다. 지금까지 최소 4만 명의 러시아인이 이 나라에 도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인이 가장 많이 향한 국가는 조지아인데, 지난 6월 통계까지만 해도 5만 명에 달한다. 현재는 수만 명이 더 몰렸을 것으로 예상된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러시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동원 대상이 된 자국민들이 출국을 서두르고 있다는 보도에 대해 가짜 뉴스라고 일축했다.
그러나 러시아에서 아르메니아와 조지아 외에도 아제르바이잔,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타지키스탄과 같은 인접국으로 향하는 항공편은 앞으로 1주일에 걸쳐 예약이 거의 마감된 상태다.
러시아의 탈출 러시는 육로로도 계속되고 있다. 핀란드 국경 당국은 이날 러시아 입국자가 늘었으나 비교적 낮은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핀란드 발리마로 향하는 러시아 국경 검문소에는 입국 대기 차량이 현재 수백m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동원 대상이라 이름 공개를 거부한 모스크바 출신 남성(23)은 “원래 10월까지 러시아를 떠날 계획이었으나 동원령을 받고 일정을 앞당겼다”고 귀띔했다.
푸틴 대통령의 동원령 발령은 자국 내 시위도 촉발시켰다. 인권단체 OVD-인포에 따르면 전날 러시아 38개 지역에서 동원령에 반대하는 시위가 이어진 가운데 1300여 명이 체포됐다.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상에서는 러시아가 국경 봉쇄에 나설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에 독일 내무장관은 이날 징병을 피해 탈출하는 러시아인들의 입국을 환영한다는 신호를 보냈다.
낸시 페이저 장관은 강제 징집에 위협을 느껴 탈출한 사람들은 보안검사 뒤 사례별로 보호조치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투아니아, 라트비아, 에스토니아, 체코는 독일과 기류가 달라 이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할 생각이 없다고 말했다.
15 일본에 왜 먼저 고개 숙이고 소부장 국산화에는 찬물 끼얹나?
네다바이꾼으로 변한 젠틀맨.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QByJiRz3V-M
“한발에 북한 탱크 전멸” 시뮬레이션 공개범죄급 무기 2위 보유국 한국동해에 발사한
단 8발 로켓에군 전문가가 내뱉은 충격 한마디(방금, 韓은 전세계 축구장 다 날렸습니다)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d1XK_R84Zbs
한국 역사상 가장 통쾌한 붕괴. 전국민이 지켜본 '조선총독부' 폭파
그리고 충격적인 지하공간|디씨멘터리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Eq_0O12JIzA
[속보] 독일, 중국대사관 폐쇄 및 단교조치 시행..대규모 보복 암시한 중국
출처 : 뉴스팩트럼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JDGDj8frp7g
일본 "방산 수출대국 전격 선언" 그런데 미 국방부 폭탄발언에
발칵뒤집힌 이유"한국은 허가했는데 왜 그러나"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e3Y2u2Fw0R0
안녕하세요
출처 : 잡식왕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72sxLVBRYek
김민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소식에 이탈리아에서 뜻밖에 갈등 발생한 이유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zaKd2ZonoFo
中“K2 전차 한물갔다”한번 뜨면 K2 수백대 동시에 폭파?!
우크라에서 실전 검증된 中 드론소리없는 韓 총 한방에 500m ‘와르르르’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J8yEZvlFm78
안녕하세요
출처 : 가치왕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WHBlagPPzLw
"한국에 엄중 경고" EU 폭탄선언 한국 외교능력 탓하며 훈계하던 EU
한국에 '원유 수입금지' 갑질하다가 초강력 대반전 카드에 난리난 상황
출처 : 이슈꺼리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Q28xguPwWDA
대만 전역, 일본산 열차들 드러누웠다! 화롄현 참사원인 일본산 열차 결함으로 밝혀지자
대만장관 현대로템 수주발표 / "열차강국 일본은 더이상 없다"
출처 : 잡식왕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neGbRvqBmHw
[중국반응] "고기가 쌀 추월! 마침내 한국의 주식이 뒤바뀌다“
🍖 "햄버거에 상추가 없다지만, 고기 소비량은.."ㅣ한국인의 '밥심'은 옛말
출처 : 젓가락TV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VdrbTW_MTCM
日"삼성 도와줘!" 일본 최대기업 50조 손실터지자 삼성에 도와달라 아우성,
초토화! 엄청난 내막에 전세계 경악
출처 : 메가튜브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nFMs8lWYFrs
“손흥민 골보다 ‘이것’에 충격” 英 외신마저 발칵 뒤집힌 상황
"손흥민 89년만에 신기록 달성"에 中 “손흥민 월클 이젠 반박못해”
출처 : 리얼리즘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MYkVxXKJMFk
美 “이제 삼성 없으면 미 전역 마비”한국이 ‘끝판왕’ 첨단 신기술 선점해
전 세계 패권 장악하자 난리난 현상황
출처 : 잡식왕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qXoTZKgJS78
우크라, 한국이 도와주면 러시아를 단방에 박살낼 수 있다고 자신한 초유의 상황 ㅣ
한국이 생산한 155mm 포탄이 8,000km 떨어진 외국에서 발견된 놀라운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2. 09. 25.
https://www.youtube.com/watch?v=cxVG-sDI96s
14-미국 언론, 바이든 정책은 국민이 무엇을 원하는지 모르는 헛발질이다.
미국을 충격에 빠뜨린 스타트업 실태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PdobLPdpUak
[여의도튜브] ‘ARM’을 공항서 툭 꺼낸 이재용의 노림수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cudQ2zB4818
“하루안에 북한 70% 초토화”드디어 문 열린 한국군 무기고 3000개 보복무기
재가동 北·中 ‘깜짝!’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CX5U4qvArRI
'핵 버튼' 만지작 푸틴 돌발 발언에 전세계 초비상 / 차르봄바, 등장하나?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7bCSP2vu-LM
"저 골은 아무도 못막는다" 손흥민 프리킥 궤적 분석한 토트넘 팬들 뒤집어진 이유 /
"프리킥 하나로 가치를 입증했다"
출처 : 깡통튜브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KH0y6zrXfKg
"한국행 비행기도 곧 매진될 판!" 러의 동원령 피하는 가장 안전한 방법은 한국행 밖에
없다는 미국언론의 긴급속보에 러 국민들이 일제히 공항으로 달려간 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EgTGKWG4Toc
오늘은 중국 위성사진에서 기존보다 2배더 커진 울릉공항 공사영상 유출되자
한국이 불침항모 건조중이라며 난리난 중국 상황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이시국에지금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Ji-81moUO7k
유럽연합이 한국 막았는데 세계1위미국과 강대국들 발칵뒤집힌 상황
“예상 뛰어넘는 수치” 당황 EU, 규칙까지 어기며 대혼란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aFFxBExKKg
"벤투의 X고집이 다 망쳤다!" 5:2 됐어야 할 경기, 벤투 감각 상실/ "저 필요 없으면
그냥 갈게요", 라리가 리그 도움 1위 벤치에 앉히자 무리뉴도 분노
출처 : Sion TV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A2a3-mFeX_0
“K2 전차는 왜 멈추지 않죠?!” 한국이 4년만에 공개한 대규모 기동화력 현장에
유럽 군 장성들 놀라서 ‘턱 빠졌다’
출처 : 잡식왕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B96F63iqT2c
BBC 작심보도 "중국, 한국 그만베껴라" 영국, 에미상 6개 싹쓸이한 오징어게임 무단복제로
떼돈벌던 중국에 제대로 빡쳐 중국에 사상 초유의 '문화보복' 폭탄 선언
출처 : 이슈꺼리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VO9kBgIQmXs
[최초 공개] 차세대 한국형 스텔스 무인기 편대 비행 영상 l 대한민국이 8년간 비밀리에
개발해 온 최첨단 공군 무기 대잔치 l 육군 넘어 이제 전세계 공군 무기 정벌 가는 한국
출처 : Peachy 피치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hfWVCqhQBBo
푸틴“韓과 불곰사업 역대급 실수였다”사라진 64대 러 헬기, DX 코리아 보고 ‘한숨’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anNwBKS72WU
장관님, 이건 꼭 사야됩니다! 맨손으로 포탄옮기던 폴란드 병사들 한국 K10 자동운반기능
보고 감탄사/한국 K2전차 나토표준 4/1크기 표적까지 명중, 슬로바키아도 줄섰다
출처 : 잡식왕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SSn4wwjBOG8
“한국놈들 뭘만든거야” 천궁-III ‘미친’개량에 중국 초비상사태
EU가 반해버린 한국산 괴물병기에 에스토니아 총사령관 반전 한마디
출처 : 리얼리즘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gWbQXkvTa0A
[폴란드 외신] “한국의 KF-21은 미완성 깡통이다” l한국의 KF-21에 구형 폐급 레이더
달린다는 폴란드 보도에 격분한 한국이 국산 AESA레이더 성능보이자 KF-21도 사겠다
출처 : 꺼리튜브 2022. 09. 24.
https://www.youtube.com/watch?v=Lrl6Er0e494
13 "한국 기술력 이제 알겠다" 미국 스타트업들의 뒤늦은 후회.
한국 우습게 본 오만, 수십조 날린 참사의 미국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bBkSnF3v4qQ
[여의도튜브] “폭망 위기 구세주는 삼성” 日 큰손 다급히 한국으로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BdHzzsV4dN4
인도“韓, K9 더 팔고 싶으면 FA-50 포기해라”인도의 역대급 배신!
말레이 FA-50 최대위기!외신 기자의 한마디에 ‘사이다’ 대반전 상황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SjPYDXiSsXA
[대만예능] 한국편애로 완전히 기울어진 스튜디오💗 동서양 대결 - "아시아 대표 한국
화이팅!"ㅣ영어에 대한 태클에 일부러 '콩글리시'를 더 사용하는 대만 여성들
출처 : 젓가락TV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unl8WAJ8qTo
CNN “김민재 맨유 이적보도” 충격발표, 맨유 초대형 제안에 이탈리아 레전드 작심발언
나온이유, 김민재 유럽최고 센터백 선정되자 난리난 이유
출처 : 쓸모왕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aqi8LiNDAk0
안녕하세요
출처 : 잡식왕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mlcTuPTuYYs
[중국반응] "벤투! 이강인은?" 코스타리카전 손흥민 환상 프리킥 골을 보고 놀란 중국
출처 : 팅동TV 중국속으로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oRNBsoQS328
“한국, 인니에 KF-21 판매금지 시킨다” ㅣ 인니, 미국 흉내내며
한국에 갑질했다가 한국에 재대로 역관광 당해 파탄난 상황
출처 : 이슈꺼리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gr0y_lYy-bs
[긴급] 대만 반도체 공장시설 붕괴..대박 기회 잡은 삼성전자
출처 : 뉴스팩트럼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5Jl0QkFfJ8o
[여의도튜브] “우리 아빠 누군지 알아?” 크렘린궁 '징집령' 발칵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bZQXY9IVtDQ
오늘은 한국의 40년된 짚차를 똥차라며 비웃던 중국과 일본에게 한국이 상상도 못한 기계화
보병용 군용차 실전배치하자 꿀먹은 벙어리가 된 상황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이시국에지금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bqIkMp9IQNQ
"프랑스도 진출 포기한 아랍을 한국은 어떻게?!" 사우디 왕세자의 사상초유
한국사랑을 프랑스 매체가 특집 보도로 다루자 부러움 폭발한 프랑스
출처 : 구네스북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L8VCKM2H5hw
[여의도튜브] '칩4' 韓에 뻣뻣했던 中 돌연 "한수 가르쳐 달라"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yMfNojeFN9k
푸틴, 중국 숨통도 조이기 시작하나.. 중국에 가스공급 중단 선언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YwL1s4iHVMQ
바이든 정부 "삼성 ARM 인수거부" 미국 공장뒤 협조한다더니 뒤통수
삼성 신의한수 준비하며 대반격 "미 법안 발동, 삼성은 반전카드"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iojAi78-6zA
"입국 전면개방하고, 수출규제도 해제하겠다" 정상회담 파기한다던 일본이
반나절만에 말바꾼 상황 한국에 극비요청 있었다
출처 : 스카이경제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Oc-5vjUwy4A
“포 아닌 총이라고?” 단 1개의 한국산 무기가 보병 250명의 위력 발휘하자 유럽 지도가
바뀐다는 충격 상황 “1분 연사 살상반경 17,500M” 한국 기관총에 러시아 초비상
출처 : 리얼리즘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bz4a3iBo8KM
전세계 명산 모두 다녀본 외국인이 한국 남한산성 오른지 5분만에 경악한 이유
출처 : 진포터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88mhfD59iuI
“한국의 폭탄은 모든 전투기 장착가능” 미국의 유도폭탄에 없는 기능 한국이 만들자
전세계 방산 관계자들 군침흘리는 상황 “깡통폭탄, 100km 날아가 정확히 폭격”
출처 : 잡식왕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c5oXTphDIIk
믿고 맡긴 韓건물 52도 기울어 ‘떡!’“이것이 韓 건축의 실체”
구경만 하던 中·日세계 1위 건축가 한마디에 난리난 이유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uCauzLEGzho
“러시아, 결국 전쟁 패망의 길로 들어서”ㅣ 러시아, ‘최대 2,500만 대병 동원’ 선언
하고 1차 30만 모집했으나 병사 훈련시킬 훈련소도 없고 훈련할 조교는 모두 전사한 상황
출처 : 꺼리튜브 2022. 09. 23.
https://www.youtube.com/watch?v=rDrJbPHLoZQ
12-미국, 대만사태 한국 자동 개입 없다" 한국이 판단할 문제" 정말일까??
한국군은 자동 개입할수 밖에 없다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YISkaLZ_lQQ
[여의도튜브] “내가 생고생 했는데..." 푸틴, 시진핑에 분노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85cUGYphvQ8
"빨리 러 떠나야 한다" 대탈출 시작 후 갑자기 전세계 국방장관들이 한국에 등장하자
난리난 이유, "한국에 긴급요청중인 놀라운 물건" 폴단드 선택 옳았다, 한국 긴급상황
출처 : 쓸모왕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6C1nvn3YlZw
美"현대차 가만안둬!" 현대차 역대급 반전에 뒤집어진 미국,
바이든 뒤통수 충격 사유 드러났다
출처 : 메가튜브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7KfhqGmKpEw
[단독] 일본 대형 댐 붕괴, 서부 지역 초토화..긴급특별경보 선언한 일본정부
출처 : 뉴스팩트럼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mVMgyEeDyAM
중국 거주 중인 외국인 1년 이내 대탈출 예정 "중국에서 도저히 못살겠다"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H2r0SGwiZKM
미국 비난하며 한국도 언급푸틴 결심 “韓, 다 긁어모아도 1달이면 텅텅!”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JWt3kKBe_OI
"한국이 초격차 벌렸다"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벌어진 한국과 북한의 무기 대결
"압도적인 한국 화력"
출처 : 깡통튜브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o9KrNU-vdcY
오늘은 맨날 혐한만 일삼던 대만인 KF-21사업 따라하려다 나라 전체가 파탄나게 생긴 반면
한국에선 6세대 스텔스 전투기 계획 공개해 발칵 뒤집힌 상황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이시국에지금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oyUl4BcuB9E
손흥민이 최고의 남자였던 10가지 순간들, 그리고 올해는 손흥민의 시즌이 될 것
이라는 영국 현지 전문가의 분석이 나온 이유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TjtK18kdPRc
베, "임금동결 세제혜택 제공하겠다" 애걸 한국 개껌으로 보며 자뻑하던 베트남에
빡친 한국이 에콰도르에 집중투자하자 때늦은 후회하며 피눈물 쏟아내는 상황
출처 : 이슈꺼리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0vhTI-O8mO8
[실제영상] 우레이 복귀전에 환장할 '이 장면'에 또다시 손흥민이 소환된 이유
출처 : 팅동TV 중국속으로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ByxE3JtIPg
"우리는 유로화 거부하고 한국연합 지키겠다!" 독일의 협박을 이겨내고 한국과 대연합
맺은 덕분에 유럽 강대국 올라섰다는 폴란드의 깨알 자랑에 발칵 뒤집힌 독일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Nkt08E7RtEw
“손흥민은 런던을 떠날꺼예요” 손흥민 해트트릭전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한 영국레전드,
유럽시장 난리난 이유, “손흥민을 벤치에 앉힌건 이런의미예요”
출처 : 쓸모왕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ir9VWPakxQA
韓 “이제 핵기술 미국 승인 필요없다” 미 핵추진보다 7배나 높은
고효율방식 한국만이 성공
출처 : 잡식왕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r2plW6LbE1o
대만반응│수리남으로 대만의 영웅이 된 장첸의 대만 기자회견 영상│
10분동안 한국 이야기만 주고받은 기자회견│웃음과 감동으로 가득 찬 대만 기자들
출처 : 중국어로 [路]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RyG6mCgyB_g
[여의도튜브] “러 젊은이들 탈출러시” 항공권 폭등‥. 매진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v5XSYRn8iSA
바이든 "한국 폴란드 원전 수주 파토" 미국 법안으로 하청 날벼락 상황
더이상 못참아 인플레 감축 부작용 "한국, 특단의 조치 취할듯"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oFp9cp76oFM
한국에서 즐겁게 여행하던 콜롬비아 소녀가 우연히 들린 한 장소에서
목 놓아 펑펑 운 이유
출처 : 진포터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V9CguUE_GjQ
“저 러 병사 뭔가 수상하다...”우크라 최전방 점령한 의문의 ‘동양인’
부대군복 찍힌 ‘한글’에 놀란 韓·美 UN 긴급소집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WdfB21SauX4
안녕하세요
출처 : 가치왕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TfY7T7Bp_qQ
그 한국선수가 유럽 5대리그 전부 망쳤다! 영국축구전문가 공개한 김민재 단9경기만에 터뜨
린 충격기록 반다이크 쿨리발리 탄식터진이유 해외반응 토트넘 손흥민 이강인 대표팀 아자
출처 : 진심 TV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aBfJSYMeygY
대만, 일본산 반도체소재 퇴출선언! TSMC 일본 지부장 기자회견 열고 일본산 부품
수준미달 쓸수가 없다! / 도시바 파산시킨 영국에서 한국에 놀라운 제안하자 일본 경악
출처 : 잡식왕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F0ddQEbtNpk
“이제 한국에 은혜 갚을 차례다!” 한국 전동차가 아프리카로 가자
놀라운 일 벌어져 외신들 “패닉”
출처 : 세상사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ssdivptJBsg
벼랑끝 러, ‘핵전쟁’과 ‘총동원령’ 선언 l 이란 8,600만 민중,
대규모 민주 혁명 시작 l 러 절친 종교정권, 총까지 쏘며 유혈 진압
출처 : 꺼리튜브 2022.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99K8ocFW9eM
'우리는 지금 > 안보·북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출 200억달러 전망… K-방산, 방산 수출 '퀀텀점프' (1) | 2022.10.31 |
---|---|
폴란드 이어 또? K-방산, 대한민국 방위산업전서 추가 수출 노린다 (0) | 2022.10.03 |
"우크라, 루한스크 탈환 위한 북동부 반격 지속 중"-英국방부 (1) | 2022.09.19 |
“韓방산, 메이저리그 진입”… 오늘 폴란드와 무기 수출 본계약 (0) | 2022.09.01 |
차세대 이지스함 '정조대왕함' 진수, 北 핵심전력 타격 가능... (0) | 2022.08.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