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오사카·사이타마에 매장 오픈...일본시장 공략강화
출처 : 파이낸셜뉴스 2022. 10. 24. 박지영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대만에 이어 일본 오사카부, 사이타마현에 3개 점포를 잇따라 오픈하며 일본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24일 BBQ는 지난 7월 22호점 오오미야 카도마치점을 시작으로 23호점 엘모리구치점, 9월에는 24호점인 사카이뎃포쵸점을 차례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오오미야 카도마치점은 사이타마 시내 오오미야역 인근 신규 쇼핑몰 지상층에 입접했다. 엘모리구치점은 유동인구가 많은 일본 오사카부에 인접한 모리구치시 엘 모리구치역(지하철) 지상 1층에 소재해 있으며 오사카 4번째 매장으로 건물 내 이자카야, 카페, 식당 등이 입점해 있는 주요상권에 자리잡았다.
지난 9월 오픈한 24호점 사카이텟포쵸점은 오사카의 5번째 매장으로 남부에 사카이시 주변 국도에 인접해 있는 이온몰 식당가와 푸드코트 구역에 자리잡고 있다.
BBQ는 2016년부터 일본 내 매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도쿄도 9개 △오사카부 5개 △나가와현 4개 △사이타마현 3개 그리고 아이치, 치바, 시즈오카현에 1개씩 현재까지 총 24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BBQ 황금올리브 치킨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하는 일본 소비자들의 소비 기호에 따라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잡았고,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로 매운 맛을 줄인 숙성법을 적용한 양념치킨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휩쓸고 있는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등 K-콘텐츠의 한류 광풍에 BBQ가 진행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도깨비’ PPL 등이 일본 내 K-치킨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는 평가다.
BBQ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에 따라 일본 현지 고객들의 매장 방문이 늘고 있다”며 “현지인뿐 아니라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 관광객들도 K-치킨을 맛보기 위해 방문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일본을 비롯해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해 총 5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만 개 매장을 오픈해 글로벌 1등 식품외식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루브르에서 만리장성까지… K푸드에 지구촌 들썩인다
전 세계 곳곳 ‘K푸드페어’에 열광
‘미식의 나라’ 프랑스 파리 시민들 김치·비빔밥 등 한국 음식에 빠져
유럽 13개국과 수출 상담 성과도
아시아에선 ‘건강식’ 이미지 강화 중일, 밀키트·가공식품 판매 ‘불티’
출처 : 서울신문 2022. 10. 20. 이은주 기자
‘프랑스 루브르에서 중국 만리장성까지.’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한국 영화와 K드라마, 케이팝 등 K콘텐츠가 전성시대를 맞이하면서 엔데믹 이후 한국의 음식문화, K푸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K컬처를 직접 체험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는 가운데 세계의 주요 식품박람회에서 K푸드에 대한 호응도 늘고 있다. 이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올해 하반기 전 세계 곳곳에서 개최한 K푸드페어에서 드러났다. aT 관계자는 “유럽과 중남미, 아시아 등 지역을 가리지 않고 한류에 익숙한 관람객들이 한국의 음식문화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면서 “전통적인 한국 음식뿐 아니라 한국의 먹거리에 담긴 스토리, 비건·유기농·저탄소 식생활에 맞춘 최근 한국 음식의 트렌드에도 흥미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K푸드에 대한 관심은 지난 7월 프랑스 파리의 심장부인 루브르 박물관 지하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파리 K푸드페어’에서부터 감지됐다. 우리 수출기업의 유럽시장 개척을 위해 aT가 파리에서 최초로 개최한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가 시작되자 입장하려는 사람들이 박물관 대기 줄보다 더 길게 늘어섰다. 사전예매 티켓 4000여장이 날개 돋친 듯 판매될 때 ‘흥행’이 예상되긴 했지만 현장에 몰린 인원은 7000명이 넘었다.
●가족 관람객, 한국 전통음식에 관심
관람객들은 김치, 장류, 홍삼 같은 전통식품뿐 아니라 라면, 스낵, 음료 등 최신 인기 상품, K푸드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신재료 식품들을 낯설어하지 않고 반겼다. 유명 셰프와 교수가 참여한 K푸드 토크쇼와 한식 쿠킹 클래스는 물론 비빔밥, 떡볶이, 치킨, 김밥, 빙수 등 다양한 한국식 먹거리를 맛볼 수 있도록 꾸민 특별 홍보관도 관람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현지에 동행했던 aT 관계자는 “함께 진행됐던 태권도나 케이팝 공연, 한복 체험이 어우러지며 K푸드가 K컬처의 한 종류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을 느꼈다”면서 “젊은층은 분식류를 즐기고, 가족 단위 관람객들은 한국의 전통음식이나 한식의 역사에 대해 깊은 관심을 보이는 등 세대별로 다른 모습이었다”고 말했다. ‘미식의 나라’인 프랑스 파리에서 남녀노소별로 다양한 형태로 한식을 즐기는 문화가 형성됐다는 뜻이다.
파리에서의 K푸드페어는 상업적 성과로도 이어졌다. 유럽 13개국 51개사 바이어와 270여건의 상담이 진행된 결과 총 4000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한다. 특히 떡볶이, 소스류, 한식 밀키트 등에 관한 양해각서(MOU) 계약 7건이 현장에서 체결된 데 이어 수출 실적으로 이어졌다고 aT는 설명했다.
아시아 지역에서의 K푸드 입지도 강화되고 있다. 원래부터 쌀 가공식품이나 한국 과일에 대한 수요가 있었던 지역이지만 팬데믹 기간 동안 건강한 음식이라는 K푸드의 이미지가 더 강해졌다. 코로나19가 끝난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K푸드의 프리미엄 이미지가 한층 올라간 것이다. 여객기 운항이 줄었던 코로나19 기간 동안 대한항공, 케이베리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싱가포르로 ‘딸기 화물 전용기’를 띄운 농식품부의 노력도 아시아 지역에서 K푸드의 인기가 유지되는 데 큰 몫을 했다. 농식품부는 샤인머스캣 덕분에 한국 포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홍콩·베트남 지역으로 이번 달부터 포도 신품종인 홍주씨드레스를 수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K푸드가 이미 익숙한 태국 방콕에서 지난달 29일부터 나흘 동안 열린 K푸드페어에서는 K푸드 시식뿐 아니라 K푸드와 현지 유사 식품을 비교·체험해 보는 ‘진짜 K푸드를 찾아라’ 코너가 운영됐다. 국내 우수 수출업체 42개사가 참여해 태국에서 연 온라인 수출상담회에는 태국뿐 아니라 미얀마, 인도 등지에서 바이어 70개사가 참여해 341회 상담, 440억원 규모의 상담 성과를 거뒀다.
●K푸드, 음식 넘어 또 다른 문화현상
우리와 식문화가 가장 비슷한 이웃나라인 중국과 일본에서도 코로나19 이후 K푸드를 향한 달라진 시선이 드러났다. 일본의 입국 제한 완화에 맞춰 지난달 초 이틀에 걸쳐 일본 도쿄에서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K푸드페어 수출상담회에서 각광받은 새로운 음식은 밀키트였다. 외식이 자유롭지 못했던 코로나19 기간 동안 국내에서 급성장한 밀키트나 가공식품에 일본의 바이어들도 관심을 보인 것이다.
아직 입국 제한 조치가 강력하게 유지되는 중국을 상대로 지난 8월 24~25일 온라인으로 이뤄졌던 중국 K푸드페어에서도 일본과 비슷한 추세가 나타났다. 한국과 마찬가지로 최근 중국에서도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이 나타나고 간편식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한국의 건강기능식품과 가정간편식(HMR)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aT는 이달 말쯤 말레이시아, 다음달에는 아랍에미리트(UAE)에서 K푸드페어를 이어 갈 계획이다. aT 관계자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K푸드를 대면 홍보할 기회가 줄어 걱정했는데, 전 세계가 방역 기간 이뤄진 K푸드의 진화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K푸드가 음식을 넘어 또 다른 문화 현상이 되고 있는 것이다.
"한류 재점화에"…도쿄 코리아타운, 역대 최대 634개 점포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 실태조사…24시 포차·디저트 카페·미용샵 등 인기
연 900만 명 방문…'사랑의 불시착' 등 韓드라마·영화로 4차 한류 붐
출처 : 연합뉴스 2022. 09. 12.
(서울=연합뉴스) 강성철 기자 = 최근 한류의 재점화로 일본 도쿄 신오쿠보(新大久保)의 코리아타운이 역대 최대 점포 수를 기록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도쿄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회장 김규환)는 최근 코리아타운 실태조사 결과 2017년 396개였던 점포 수가 5년 만에 634개로 61% 급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과거 한류 붐이 최고였던 2013년 628개를 넘어선 수이다. 한인 상인들 사이에서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한류 열풍이 역대 최고조"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일본 재일동포 최대 거주 지역인 코리아타운은 도쿄 신주쿠(新宿)구 오쿠보 거리와 쇼쿠안(職安) 거리 사이 지역으로, 한류 관련 점포가 밀집해 있다.
조사에 따르면 한국식 24시간 포장마차(포차)와 디저트 카페가 새로운 업종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 미용·피부샵과 한국 화장품 매장에도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한국에서 인기 있는 프랜차이즈 점포도 증가 추세다.
한국 요리 식당이 다양해지면서 한식을 맛보려는 관광객도 증가하고 있다.
코리아타운에서 가장 가까운 JR신오쿠보역 이용객은 하루 10만 명을 넘어섰다. 인근 히가시신주쿠역 이용객까지 더하면 한해 코리아타운 방문객은 900만 명을 넘는 것으로 추산된다.
일본 한류 열풍은 2002년 한일 월드컵 공동개최와 2003년 한국 드라마 '겨울연가'를 중심으로 시작됐다. 이후 소녀시대·카라 등 아이돌 중심의 2차 유행이 있었고, 방탄소년단(BTS)과 트와이스 등 K-팝 그룹을 중심으로 한 3차 유행이 불었다.
하지만 재일동포를 대상으로 한 헤이트 스피치(특정 집단에 대한 공개적 차별·혐오 발언) 등이 확산하면서 코리아타운은 직격탄을 맞았다. 관광객이 절반 이하로 줄었고, 많은 점포가 문을 닫았다.
이후 2020년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시작으로 넷플릭스 등에서 소비되는 한국 드라마·영화에 힘입은 4차 붐이 일었다. 이와 더불어 코리아타운 경기도 되살아난 것으로 보고서는 분석했다.
연합회 관계자는 "4차 한류 열풍이 불자 코로나19로 한국 여행을 갈 수 없는 팬들이 한국 문화를 맛보기 위해 코리아타운으로 몰렸다"며 "여기에 발맞춰 한국에서 유행하는 점포들이 대거 신규 개점해 인기를 끌게 됐다"고 설명했다.
'K푸드 세계화 원조' CJ제일제당…"글로벌 도장깨기 계속된다"
출처 : 한국경제 2022. 10. 19. 한경제 기자
단일 브랜드 비비고가 '食대장' / 70國 진출…하와이 슈퍼서도 맛봐
작년 해외 가공식품 매출 4.4조 견인
美 냉동식품 2위 슈완스 품고 질주 / 2018년 해외 비중 14% 그쳤는데
2019년 인수 후 지난해 46% 기록
중국·일본·베트남서 1조 매출 올렸다 / '만두 종주국' 中서도 비비고 만두 인기
日선 음용식초 '미초' 1000억 브랜드로
CJ제일제당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뛰어든 2012년만 해도 한식은 해외에서 아시아 지역이나 미국·유럽의 한인들 위주로 소비되는 정도였다. CJ제일제당의 미국 식품 영업 담당자가 코스트코와 같은 대형 유통업체와 만나려면 10번 이상 메시지를 남겨야 겨우 미팅이 성사되던 냉혹한 시기이기도 했다.
이런 때 이재현 CJ그룹 회장은 “전 세계인이 적어도 일주일에 1회 이상 한식을 먹게 될 것”이라고 공언했다. 10년이 지난 지금 이 회장의 이런 선견지명은 현실이 됐다. 가수 방탄소년단(BTS), 드라마 ‘오징어게임’ 등 한국 대중문화가 대대적 인기를 끌면서 세계 소비자들이 자연스레 한국 식문화에 관심을 갖게 된 것이다.
업계에서 선도적으로 글로벌 식품 사업에 투자해온 CJ제일제당은 ‘K컬처’ 인기와 함께 최근 괄목할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식품 사업의 성장 속도는 한식의 확산 속도와 닮았다. 한식 세계화 ‘선봉장’ 역할을 해냈다는 평가도 이어진다.
‘비비고’ 앞세워 세계로
CJ제일제당은 글로벌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 식품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해외 시장에서만 가공식품 매출 4조4000억원을 올렸다. 해외 매출만으로 단숨에 국내 식품업계 2위에 오를 수 있는 규모다. 글로벌 인플레이션, 강달러 등 각종 악재가 덮친 올해 상반기에도 매출 증가세는 계속됐다. 전년 동기 대비 18% 늘어난 2조4000억원을 나타냈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브랜드는 한식 세계화를 선도한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는다. 비비고는 현재 전 세계 70여개국에 직접 진출했다. 하와이 마우이섬의 작은 슈퍼마켓에서도 비비고 만두를 찾을 수 있을 정도다.
CJ제일제당이 해외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둔 것은 단일 브랜드를 사용했기 때문에 가능했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CJ제일제당은 2011년 CJ그룹 외식 계열사 CJ푸드빌과 함께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브랜드 비비고를 론칭했다. 종전까지는 개별 브랜드로 해외에서 판매되던 모든 한식 제품의 브랜드명을 비비고로 통일했다.
2013년부터 CJ제일제당이 해외 가공식품 시장 공략에 주력하면서 비비고 브랜드는 성과를 내기 시작했다. CJ제일제당이 선택한 전략제품은 만두였다. 소비자들이 비비고를 ‘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 K가공식품 브랜드’로 인식할 수 있게끔 전략을 수립하고, 간편식의 대명사 지위를 노렸다.
그해 말 국내에서 히트상품 ‘비비고 왕교자’가 출시됐다. 미국에서는 ‘비비고 미니완탕’에 집중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중국 만두를 뜻하는 ‘덤플링’이 아닌 한국어 ‘만두’라고 표기한 제품을 지속해서 드러내 한국식 만두와 식문화에 대한 친밀도를 확보해나갔다”고 설명했다.
슈완스 인수로 미국 시장 안착
CJ제일제당이 지금과 같은 글로벌 식품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었던 것은 미국 내 유력 유통채널을 확보한 덕분이다. 2019년 초 미국 2위 냉동식품 기업 슈완스를 인수하면서 대도약의 기회를 잡았다.
CJ제일제당의 해외 성과는 슈완스 인수 전후로 나뉜다. 지난해 CJ제일제당의 식품 매출 중 절반에 가까운 46%가 해외에서 나왔다. 슈완스 인수 직전인 2018년 해외 비중이 14% 수준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비약적인 증가다. 미국 식품 매출 역시 같은 기간 3649억원에서 3조3743억원으로 10배 이상 불어났다.
CJ제일제당은 인수 결정 직후부터 기존 미국 식품 사업과 슈완스가 가진 사업 역량의 시너지 극대화에 집중했다. 인수 이듬해인 2020년, 양사의 B2C(기업·소비자 간 거래) 유통망 통합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 미국 내 3만개 이상 점포에서 비비고를 비롯한 아시안 푸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통로를 얻게 됐다.
슈완스도 일본의 식품사 아지노모토를 제치고 미국 아시안 푸드 시장 점유율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출뿐만 아니라 브랜드 입지에도 슈완스 인수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美·亞 넘어 유럽으로
CJ제일제당은 주력 사업지역인 미국 이외에 아시아에서도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해 중국, 일본, 베트남 3개국에서만 1조원의 매출을 올렸다.
만두 종주국으로서의 자부심이 강한 중국에서도 한국식 비비고 만두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에서는 음용 식초 ‘미초’를 연 매출 1000억원대 브랜드로 키우고 있다. 현지 만두 기업인 ‘교자기획’도 2019년 인수했다.
이제 CJ제일제당의 시선은 유럽을 향하고 있다. 만두, 롤, 딤섬이 포함된 ‘랩 푸드’ 카테고리에서 1위 자리에 오르겠다는 목표다. 최은석 CJ제일제당 사장은 지난 7월 독일에서 ‘유럽 중장기 성장 전략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만두와 가공 밥, 한식 치킨 등 글로벌 전략제품을 앞세워 유럽 식품 사업 매출을 2027년까지 5000억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올해 유럽 식품 매출은 진출 4년 만에 약 4.5배로 성장한 600억 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5월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로 영국에 법인을 설립했다. 생산거점도 확보했다. 2018년 인수한 독일 냉동식품 기업 마인프로스트와 올해 초 베트남 호치민시에 키즈나 공장을 세웠다.
해외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글로벌 투 글로벌’의 첫 모델이다. 최은석 사장은 “유럽을 제외하고는 CJ제일제당의 글로벌 전략이 완성되지 않는다”며 “CJ제일제당의 ‘K푸드 세계 제패기’는 현재 진행형”이라고 말했다.
김스낵·김치·소주…멈추지 않는 'K-푸드' 행진
CJ제일제당, 유럽·일본에 김스낵 신제품 선봬
대상·하이트진로, 美서 마케팅·채널 확대 박차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2022. 10. 18. 안희진 기자
식품업계가 ‘K-푸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해외 소비자들의 성향을 반영한 현지화 제품을 선보이거나 브랜드 이미지에 변화를 꾀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하는 모양새다.
1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유럽과 일본에 김스낵을 선보이며 글로벌 김 시장 공략에 나섰다. 특히 국가별 식문화와 소비자의 수요를 반영해 연구 개발한 제품으로 현지화 전략을 펼치는데 중점을 뒀다. 이에 웰빙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은 유럽과 김 소비가 활발한 일본을 전략국가로 삼은 것이다.
먼저 유럽에서 기존 도시락김 제품의 형태를 한 입 크기의 스낵인 ‘bibigo seaweed snack’으로 변화시켰다. 제품은 ‘씨솔트(Sea Salt)’, ‘코리안 바비큐(K-BBQ)’, ‘핫칠리(Hot Chili)’ 등 현지인이 선호하는 맛으로 구성했다. 플라스틱 트레이는 종이로 대체해 환경을 중시하는 현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제품은 영국 코스트코 등 메인스트림 유통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다.
일본에서 선보인 ‘bibigo WASAC’은 현지 소비자가 좋아하는 김 특유의 풍미를 강화하고, 얇은 김 사이에 라이스 퍼핑볼을 넣어 샌드 형태로 만들었다, 참깨와 와사비 맛 두 가지로 출시했다. 일본 세븐일레븐에 입점했으며, 시부야에서는 배우 박서준을 모델로한 옥외 광고와 샘플링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2010년 미국에 조미김을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현재 60여개 국가에 ‘비비고 김’을 수출하고 있으며, 이번 김스낵의 유럽, 일본 진출을 계기로 글로벌 전략제품인 GSP 사업 확대를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김 제품은 7개 GSP 중 하나로 향후 유럽 전역과 북미, 호주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대상은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JONGGA)’로 통합해 김치를 ‘K-푸드’ 주력 품목으로 내세운다. 일괄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기 위해 기존 국내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글로벌 김치 브랜드 ‘종가’를 합쳤다. 종가를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기치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다.
대상은 종가의 브랜드 비전을 ‘시대를 대표하는 김치 전문 브랜드’로 설정하고 MZ세대 고객을 유입하기 위해 종가집의 정통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겠다고 전했다. 이에 브랜드 핵심 가치를 △새로움을 개척하는(Pioneering) △전문적인(Professional) △정통의(Authentic)로 설정했다.
종가 신규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국어로 ‘종가’, 영어로 ‘JONGGA’로 브랜드명을 표기하고 상하로 기와 모티브의 육각형을 더한 형태다.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된 그래픽 패턴은 포기김치의 단면에서 영감을 받아 배추 사이 사이에 고춧가루와 양념이 섞인 모습을 표현했다. 여기에 한국 전통의 기하학 문양 중 빗금무늬 패턴을 적용했다.
새로운 BI와 패키지는 이달부터 주요 김치 제품 17종을 시작으로 별미, 기타 김치 라인에 적용된다. 또한 가상 모델 ‘호곤해일’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발탁하고 가수 ‘빽가’와 협업한 아웃도어 김치 2종 한정판을 출시했다.
종가는 신규 BI를 공개하기에 앞서 지난 10일부터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김치 글로벌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는 미국 뉴욕타임스 지면 김치 광고, 김치 다큐멘터리 ‘김치유니버스’ 제작, ‘종가 김치 블라스트’ 행사 후원 등으로 전 세계에 김치를 알리고 있다.
이에 대상 종가의 김치 수출액은 2016년 2900만달러에서 지난해 6700만 달러로 131% 증가하며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올해 상반기 기준 국내 총 김치 수출액은 약 60%를 차지하고 있다.
대상 관계자는 “전 세계에 공통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종가’로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통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중심을 지키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한인 교포 밀집도가 적은 중부 지역 가정채널에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을 입점해 현지화에 더 다가갔다. 지난 5월 대형 유통채널인 코스트코 뉴욕 매장 첫 입점을 시작으로 이달 뉴욕, 미네소타, 위스콘신, 일리노이, 켄터키 등 미국 코스트코 17개 매장에 과일리큐르 4종을 입점했다. 올해 안에는 코스트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 5개 매장에도 입점 승인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 외에도 현지 8위 유통업체인 타겟의 캘리포니아 LA 지역 15개 매장에서 과일리큐르를 판매하고 있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상반기 미국 소주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07.4% 증가했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대형마트의 입점 매장 수를 늘리고 과일리큐르를 통한 레귤러 소주 입점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코스트코 입점 매장 지역을 중심으로 과일리큐르 유튜브 광고를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캘리포니아 텍사스 주의 코스트코 입점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 전무는 "미국에서의 성공은 소주 현지화의 최종 관문 같은 것으로 세계화에도 한발짝 다가간 것에 의미가 있다”며 “가정채널을 계속해서 강화하고 유흥 채널에서 다양한 브랜드 홍보 활동도 적극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핵잠 보유 방해하는 미국에 화난 한국. 핵잠수함 대신
핵잠에 필적하는 잠수함 만들겠다 선언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LFi6BUQGLw0
[여의도튜브] “韓, 美시장 다 잡네” CATL은 두손 꽁꽁 '분통'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fEa4Kjwg3qY
손흥민 영입 초대형 반전, PSG 손흥민-음바페 초대형 빅딜 선언후
빅클럽들 모두 참전해 유럽전역 난리난 상황
출처 : 쓸모왕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kOlJUj6-5Ec
"한국인 한명 없는 스페인 외딴 섬인데!" 벼랑 내몰린 일본과 달리
한국은 전세계로부터 최고 대우 받고 있다면 분통 터트린 일본매체
출처 : 구네스북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_IpOxTKazs
백령 앞바다 ‘꽝!’ 中어선 100척 아비규환!韓 군함 ‘조준사격’에
노발대발한 北·中한반도 군 레이더에 ‘검은 물체’뜨자 침묵한 이유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Oc7OIcaFIEg
"손흥민 레알에 파세요" 콘테감독 700억 요구, 덕분에 손흥민 레알이적 급물살 초대박!
출처 : 잡식왕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wetENoCo4cU
오늘은 호주가 레드백 간보던 사이 폴란드 국방부 라스푸티차에 빠진 레드백 압도적 실전
성능평가 공개하자 중국 관영매체 기자가 할 말을 잃은 이유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이시국에지금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wWAsak2BNv4
美"한국 끼어들지마!" 미국 40조원 초대형 뒤통수 2탄에 외신 대충격!
중국에게 당한 후 한국에게 분풀이
출처 : 메가튜브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PW85zrb5w9I
레알 감독 폭탄발언, "1300억원 콜! 그리고!" 안첼로티 레알 감독이
손흥민 영입 위해 두 가지의 파격적인 제안 내놓자 대혼란 벌어진 토트넘 구단
출처 : 구네스북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ZWurwUwtmco
수도를 함락하라 “키이우 전투” / 러시아 공수부대가 전멸했다?!
출처 : 지식스토리 Knowledge Story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OOaQ_r3ctHM
”한국에만 가면 왜 저러는지?“ 일본인들 슬프다며 올린 영상.
일본여자 아이돌의 한국 사랑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rV7I2SLxpyE
폴란드에 7년동안 레오파드 공급안하고 배짱부리던 독일이 한국이 계약 다음날
바로 흑표 납품해버리자 난리난 상황
출처 : 진포터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1DasGbOiCT0
손흥민을 원하는 팀들이 줄서기 시작하자 토트넘이 손흥민을 지킬 방법은 단 하나 밖에
없다는 현지 분석이 나온 상황 / “모든 빅 클럽들이 원하는 선수는 오직 손흥민 뿐이다!”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TAZHA736J3A
[여의도튜브] “이런말 듣자고 3기연임?” 시진핑 ‘40년불가’ 분통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4VwQXLFN0Og
호주 광산업체 CEO가 1년 내내 한국 폐광만 찾아다닌 이유
"한국에 지하자원이 없다는 건 헛소리!"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Gf-SgdbCxOE
안녕하세요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Ojml6G63TyE
[긴급속보] 손흥민 초대형사고!토트넘“1300억 이하론 손흥민 안 판다”
레알 관계자 말에 망연자실한 토트넘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qr1WLuqxLzg
“그의 이름을 쓰자 모든게 사라졌죠...” 브레이크 사라진 중국에
분노한 네티즌 데스노트에 시XX쓰자 벌어진 충격적인일
출처 : 잡식왕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7eUDaJpDBdQ
"러, 우크라에 '방사능 더티밤' 사용 협박" 헤르손 방면 러군, 철수 조건으로
댐파괴 공갈하다 안 먹히니 이제는 핵테러 협박
출처 : 꺼리튜브 2022. 10. 26.
https://www.youtube.com/watch?v=SMXvbLZ4W0E
도대체 뭐가 있길래? 외국 VIP, 대기업 총수등 끊임없이 몰려드는 방문객의 극찬
"내가 미래에 와있는 것 같다"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YPme79fZ5hY
[여의도튜브] "시진핑 3기는 재앙" 글로벌 자본 '폭락' 응징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EF-jUXuwxsY
손흥민, 결국 토트넘 잔류조건 내걸었다 안첼로티 손흥민 레알 긴급영입 타진
콘테 고집 꺾을 마지막 변수 등장 "사이다 발언에 콘테 당황"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HFn-wZ2GScI
러“보복하겠다” VS 리투아“할수있음 해봐!”‘축구장 3배’
한국이 울산 앞바다에 띄운 배 리투아니아가 러 위협에서 100% 벗어나자’
러, 수백조 증발' 전문가 분석에 난리난 푸틴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zrQ9JxZOPjo
후진타오를 끌고 간 인물의 정체. 현재 중국인들의 반응이 놀랍다.
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상황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AN6xOROwX3k
중국반응│손흥민 아버지 조언듣고 1040억에 레알 마드리드 이적 확정!│중국 매체들이
전하는 손흥민 이적 실시간 속보│레알 안첼로티 감독 드디어 손흥민 품나?
출처 : 중국어로 [路]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MW3HDAuR19c
속보, 미국 "한국 원전수출 금지" IRA 이어 초대형악재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wVaEmRda2vY
“멋있다..한국이 만든 신형 LNG선” 신기술로 무장한 사상 최고가격.. 10년의 연구로 모두
바뀌는 상황 l 러시아 기폭제가 되었다 “세계가 한국 앞으로 달려오는 상황
출처 : 이슈트래커TV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fT2uZJ4zzQ
[여의도튜브] “TSMC가 손놓았다” 쓸만한 中 반도체 ‘난리’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jaQBp44icPk
[긴급] 영국, 중국 상대로 단교 선언..중국 손절 후 한국과 손잡은 영국
출처 : 뉴스팩트럼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zNqp2ws4lx0
오늘은 KF-21 시험비행중 '랩터' 기술 포착되자 필리핀 국방부 기다렸다는 듯
인니 손절 계획인과 동시에 역대급 MRF사업 체결한 상황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이시국에지금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2rb6iL7ws6I
"한국의 김민재 일냈다" 36년만에 나폴리 새 역사쓰자 현지 발칵 뒤집힌 상황 김민재가
192cm 거구의 무리뉴 애제자와 경합한 2초뒤 전광판에서 일어난 사건에 현지팬들 충격
출처 : 리얼리즘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S1mHL5osx8U
中“무작정 韓무기 막고 봤는데... 아차!”숨겼던 ‘비밀영상’
전세계에 퍼지자 시진핑 사색
출처 : why?와이튜브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4pgrYLCccCU
서울 인사동 골목길에서 발견된 깨진 항아리에서 세종대왕 둘째아들 수양대군
친필 등장한 이유 "한반도에서 딱 한 번 등장한 보물"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Y7AaJpXiPFM
“야쿠자보다 더 위험한 존재이다” 일본 경찰까지 포기해버린 상황.
경찰 발언에 발칵 뒤집힌 일본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Io8PeAhzdZw
“중국의 동북공정 강제중단 당했다” 미국 도심 한복판을 차지한 ‘이것’
깜짝 중국 계획 물거품되자 난리난 중국 상황
출처 : 잡식왕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DKqfUQe4fxs
사상초유 스페인 이탈리아 빅클럽들 4개 동시 손흥민 영입 초대형 소식,
현재 유럽 겨울이적시장 난리난 이유
출처 : 쓸모왕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vGV1slSAbFg
"주저말고 실탄 써라" 한국 선전포고 한국바다 작살내던 암흑선단 7,100척
"초강경스텝" 비밀무기 꺼내자 초토화
출처 : 이슈꺼리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dR5m01w9C08
손흥민 찾아온 앙리의 돌발행동! 생방송도중 손흥민 욕했던 출연자의 놀라운 정체
출처 : 잡식왕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jL-W0Kzd5RY
"앗! 월드컵 개최국에서 상모 돌리기가 선보이다니!" 카타르에서 월드컵 앞두고
한국문화 특별행사 도배하자 난리난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bIUuoRw8aR8
"우크라 군, 러 괴뢰 수도 남서방어선 돌파" 우 군, '하늘의 벽' 건설하며
영토탈환속도 "11월 되기 전 마리우폴 코앞 진격할 것"
출처 : 꺼리튜브 2022. 10. 25.
https://www.youtube.com/watch?v=jZyFNEWXpck
미국 워런 도시에 태극기 걸리고 "한국은 은인, 최고다"는 시민들.
본색 드러낸 포드, 또 한국 배터리 기술 요구.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ZTdRo0dD-5w
[여의도튜브] “전기차 100만대도 OK” 韓 동해안에 ‘세계 최대’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1breJtTPQxg
韓 “미국, 프랑스 제치고 1위 선정” 미국은 불안하고 프랑스는 못믿는다
한국 놀라운 기술력 드디어 인정받았다
출처 : 잡식왕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HTUds1vGp1M
"한국 사랑에 빠진 일본인들 결국" 현재 일본에서 가장 핫한 거리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4S58yxBIR_Y
대표 TV 역사프로그램에서도 소개하며 깜짝 놀란 사건 l
많은 한국인들이 아직도 모르고 있는 놀라운 두 가지 사건
출처 : Peachy 피치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3gUkaB2ndVg
‘괴물’ 김민재가 상대 공격수 쫓아가더니 보여준 미친 피지컬 능력을 본
양팀 감독의 놀라운 반응, 이탈리아 현지 축구팬들 현재 난리난 이유
출처 : 쓸모왕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RjO5NPcVBtI
끊어진 드네프르 다리에 10만 러시아군 고립, 러 총사령관 "헤르손 긴급철수 명령"
급기야 G20 휴전회담 요청한 푸틴
출처 : 스카이경제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k79ysNgJ0Ow
조선시대 병풍 뜯어봤더니 의외의 물건이 무더기로 쏟아져나온 이유
출처 : 디씨멘터리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4P5RBYbK5I0
[여의도튜브] “러시아 때문에 못 먹어?” 中, 민심 분노 '조마조마'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Yj5WvMoVnG4
카타르에서는 절대 안 통해요! 카타르 정부가 월드컵에서 일본을 퇴출시키고
한국편애에 나서자 난리난 일본상황을 다뤘습니다.
출처 : 구네스북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rTfqt2TDxrE
“일본 망신이다. 입다물어라” 차량 손잡이가 이렇게 된다고?
일본 자동차 불량과 리콜 수준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bsuBFBwD7uA
오늘은 드디어 한국 제쳤다며 기뻐하던 중국에게 한국이 돌연 10개월만에 역대급 대반전
만들어내자 중국기업들 줄파산해 발칵 뒤집힌 이유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이시국에지금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wmyZYWlH99M
“불과 50M” 대형참사 2초전 한국인 기장이 보인 충격반응
“3번의 착륙시도” 숨은반전 드러나자 美 탑승객 예상못한 충격발언
출처 : 리얼리즘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iiLxrmUfcfs
속보 "EU, 최초 한국포함 논의" 독일항구 중국에 넘기자 미국 대폭발
G7 중 최소 두나라 이상 징후 "일본은 한차례도 언급안해"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v8YFolm36Wg
페리시치의 실력이 드러난 마무리!! 경기중 손흥민과 실제 말다툼 터졌다
/보다 못한 케인 손짓에도 '에라 모르겠다 슛' 요리스만 문제는 아니다
출처 : Sion TV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IIBYgY4fTRM
러시아, 한국이 우크라 지원 하지 못하게 중국과 함께 북한에 무기와 연료공급해..
김정은, 러·중 지시로 전투기 150대 출격 | 국군, 비상태세 발령하고 긴급대응 개시
출처 : 꺼리튜브 2022. 10. 24.
https://www.youtube.com/watch?v=wcMm9-a45DI
'우리는 지금 > 정치·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40조 잭팟’ 폴란드 원전, 장밋빛 전망 속 약간은 불안한 이유 (0) | 2022.11.10 |
---|---|
양극재 생산업체, 전기차 시장 확대에 올 3분기 ‘역대급’ 실적 달성 (0) | 2022.11.03 |
SK이노베이션, 울산CLX에 5년간 5조원 투자한다 (0) | 2022.10.24 |
침체빠진 中, 불리한 경제 통계 일부러 감춰 (0) | 2022.10.20 |
엔·달러 환율 148엔대도 돌파…"엔저는 일본 경제 약화 탓" (0) | 2022.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