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우리는 지금/정치·경제

156조 美 화장품 시장 정조준하는 올리브영…LA에 법인 차렸다

자연정화 2025. 2. 17. 00:12

[K뷰티, 지구촌 매혹하다]

156화장품 시장 정조준하는 올리브영LA에 법인 차렸다

세계 1위 미국 시장 진출 / 오프라인 1호점 출점 검토

상품 소싱물류도 현지화 / "K뷰티 성장 발판 될 것"

 

출처 : 한국일보 2025. 02. 04. 박준석 기자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CJ올리브영 플래그십 스토어 명동타운점 전경. CJ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에 진출한다. 현지에 오프라인 매장을 내고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해 글로벌 K뷰티 1위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는 목표다.

 

올리브영은 4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에 법인 'CJ 올리브영 USA'를 세웠다고 밝혔다. 앞서 올리브영은 2018년 미국에 법인을 설립했다가 여러 시장 상황 등을 감안해 2020년 청산했다. 이후 4년 만에 다시 미국 시장 문을 두드리고 나선 셈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미국 시장 규모는 1,200억 달러(156조 원, 2023년 기준유로모니터)에 달하는 데다 유럽남미호주 등 다른 국가에 미치는 파급력도 크기 때문이다. 게다가 2020~2023년 한국 화장품의 대()미 수출액이 연평균 20% 이상 증가할 정도로 K뷰티가 인기를 끌고 있는 만큼 다시 도전할 때라는 게 올리브영 판단이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국내 올리브영 매장에서 화장품을 둘러보고 있다. CJ올리브영 제공

 

미국 공략은 크게 두 갈래로 이뤄진다. 먼저 올리브영은 현지 오프라인 매장 1호점 후보지를 검토하고 있다. 전 세계 150여 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K뷰티 제품을 판매하는 역()직구 쇼핑 공간 '글로벌몰'의 매출 상당수가 북미에서 발생하고 있는 상황. 2019년 몰을 연 후 쌓아 온 현지 데이터와 국내 옴니채널(오프라인 통합) 성공 방정식을 결합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접목할 매장을 선보이겠다는 게 올리브영의 구상이다.

 

아울러 글로벌몰도 강화한다. 미국 고객에게 안성맞춤인 사용자 환경(UX/UI)과 결제 수단, 상품 정보 노출 방식 등을 구축해 현지화된 K뷰티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는 것이다. 물류배송 체계도 개선한다. 올해는 글로벌몰과 한국 본사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 입출고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향후에는 CJ대한통운 미국 법인과 협업해 현지에서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물류망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선정 올리브영 대표는 "미국 법인 설립은 올리브영 핵심 파트너인 중소 브랜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지속 가능한 K뷰티 성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했다.

 

 

 

'5조 클럽' 앞둔 올리브영, 'K뷰티 성지' 미국에 1호점 낸다

미국 현지법인 LA에 설립한 뒤 / 인근 첫 해외 1호점 출점 예정

글로벌몰 기반 현지화 작업도 / 대한통운과 물류망 구축 협업

 

출처 : 서울경제 2025. 02. 05. 박시진 기자

 

 

CJ(001040)올리브영이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고 해외 오프라인 매장 1호점을 열기로 했다. K뷰티가 전세계적인 인기를 끄는 가운데 세계 최대 뷰티 시장인 미국 화장품 시장을 주도하며 사업을 더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올리브영은 5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LA)에 현지 법인 ‘CJ Olive Young USA’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올리브영은 미국 법인 설립과 함께 기존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한다.

 

새롭게 선보일 1호 매장은 미국 법인이 위치한 LA의 여러 후보 부지를 두고 검토하고 있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해 누적된 현지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성공한 온·오프라인 연계 전략(옴니채널)을 접목해 다양한 K뷰티 브랜드와 트렌드를 접목한 매장으로 꾸려질 방침이다.

 

앞서 올리브영은 2012년 중국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한 후 이렇다할 성과를 내지 못했으나 2019년 해외 150여개국에서 K뷰티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글로벌몰을 론칭하며 해외 사업을 새롭게 시작했다. 현재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는 15000종의 K뷰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지난해 말 기준 246만 명까지 늘었다. 회원 수가 매년 10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은 글로벌몰 입점 브랜드 위주로 미국 오프라인 매장을 꾸린 후 현지 반응을 살핀 뒤 추가로 브랜드 입점을 논의할 계획이다. 초기에는 글로벌몰과 올리브영 한국 본사 시스템을 연동해 재고의 입출고를 실시간으로 관리하고, 향후 CJ대한통운(000120) 미국 법인과 협업해 현지에서 상품을 직접 발송하는 물류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미국 사업을 위해 국내 화장품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및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업체인 한국콜마와 코스맥스의 펜실베이니아주 및 뉴저지주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번에 올리브영이 미국 시장에 오프라인 매장을 새롭게 내겠다는 것은 매년 성장세가 가파른 데다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이기 때문이다. K뷰티 대미 수출액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관세청에 따르면 202064052만 달러(9380억 원)였던 대미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19600만 달러(27910억 원)까지 늘어났다.

 

미국은 중국에 이은 한국의 화장품 수출 2위 업체로 중국과의 격차를 갈수록 줄이고 있다.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 기준 국가 비중은 2021년 중국 53.2%, 미국 9.2%에서 지난해 중국 24.5%, 미국 18.7%로 좁혀졌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뷰티 시장 규모는 5700억 달러(740조 원)로 이 중 미국 시장이 1200억 달러(156조 원)로 최대 비중을 차지했다. 지난해 미국 퍼스널 뷰티 앤 케어 시장은 1216억달러(178조원)까지 확대된 것으로 추정됐다.

 

다만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관세 장벽을 높이는 상황이어서 올리브영의 미국 진출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에 대해 올리브영 관계자는 미국을 글로벌 K뷰티 1위 플랫폼도약의 전진기지로 삼아 K뷰티 글로벌화를 가속화 할 것이라면서 아직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이 가시화된 게 없어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이 35214억원을 기록했다.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11000억원)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 ‘5조 클럽입성을 눈 앞에 뒀다.

 

 

 

'K뷰티 투톱' 해외 실적 타고 부활 날갯짓

아모레퍼시픽, 북미 공략 주효 / 미주지역 매출, 중화권 첫 추월

코스알엑스 등 중저가 인기몰이 / 작년 영업익 249364% 늘어

LG생건, 중국 내 체질 개선 / 고가 브랜드 '더후' 리뉴얼 주력

작년 4분기 뷰티 영업익 급증

 

출처 : 한국경제 2025. 02. 06. 이선아 기자

 

코로나19에 이어 차이나 쇼크로 고전하던 K뷰티 투톱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두 회사는 최근 수년간 중국 시장에 발목이 잡혔다. 해외 매출의 절반 가까이 차지하던 중국에서 애국 소비 열풍 등으로 K뷰티 수요가 고꾸라져서다. 두 회사의 대응은 달랐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대신 북미로 향했고, LG생활건강은 중국 내 체질 개선에 나섰다. 전략은 달랐지만 두 회사 모두 지난해 실적 반등을 이뤄냈다. 내수 침체를 딛고 해외에서 부활의 신호탄을 쐈다는 평가다.

 

라네즈 립밤, 아마존서 불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해 매출 42599억원, 영업이익 249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1년 전보다 5.9%, 영업이익은 64% 늘었다. 미국 등 해외에서의 성과가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매출은 16789억원으로 전년보다 20.6% 증가했다. 내수 침체로 국내 매출(21570억원)2.4% 줄어든 것과 대조적이다. 해외 사업 영업손익도 적자에서 흑자로 돌아섰다.

 

아모레 실적이 개선된 것은 북미 현지에서 ‘K뷰티 열풍이 불면서 코스알엑스, 라네즈 등 주력 브랜드가 잘 팔린 덕분이다. 두 브랜드는 2만원대 세럼, 1만원대 립밤 등 가성비가 강점으로 꼽힌다. 지난해 아마존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사이버먼데이에선 라네즈 제품이 미국과 프랑스 브랜드 등을 제치고 립밤 카테고리 1·2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미국 사업 호조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 미주 지역 매출은 처음으로 중화권을 넘어섰다.

 

아모레퍼시픽이 중저가 브랜드를 내세워 북미에서 활로를 찾았다면, LG생활건강은 제품 하나에 10~20만원인 고가 브랜드 더후로 중국을 재공략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해 숨, 오휘 등 중국 내 오프라인 매장을 모두 철수하고, 더후 브랜드 리뉴얼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제품 디자인과 핵심 성분을 바꾸고 더우인, 콰이쇼우 등 온라인 숏폼 커머스를 활용해 젊은 층 공략에 나섰다.

 

LG생건, 더우인 등서 MZ 공략

 

전략은 통했다. 중국에서 성분 좋은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더후는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 기간 더우인에서 럭셔리 뷰티 부문 판매 1위에 올랐다. 지난해 4월 서울 마곡에서 열린 더후 성분 리뉴얼 기념 심포지엄에는 중국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과 현지 백화점 관계자, 인플루언서가 대거 참석하기도 했다.

 

더후의 부활은 실적 반등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LG생활건강 뷰티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2% 늘어난 28506억원, 영업이익은 8% 증가한 1582억원을 기록했다. 직전 4분기만 따지면 매출은 1년 전보다 5.4%, 영업이익은 50.3% 증가하는 등 회복세가 더 가팔랐다. LG생활건강의 지난해 전체 영업이익은 4590억원으로 전년보다 5.7% 줄었다. 생활용품·음료 등 LG생활건강의 다른 사업 부문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뷰티가 실적 버팀목이 됐다.

 

최악의 내수 침체가 이어지는 가운데 K뷰티 투톱은 더 적극적인 해외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북미와 중국 이외에 일본, 유럽, 중동 등 시장을 다변화한다는 계획이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화장품은 다른 상품군에 비해 경기를 덜 타긴 하지만 소비 침체가 계속되면 타격을 받을 수밖에 없다화장품업체들이 올해 더 공격적으로 해외 사업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K뷰티 신화 에이피알, 아모레·LG생건과 뷰티 빅3’로 우뚝

에이피알, 작년 매출 722838% 늘어 역대 최대

뷰티 3대장애경산업 넘어업계 지각변동 신호탄

뷰티 디바이스·화장품 고른 성장에 해외 매출 주효

B2B 사업 확대에 PDRN 본격화 조단위 기업으로

 

출처 : 이데일리 2025. 02. 10. 김경은 기자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278470)이 연 매출 7000억원을 넘기며 뷰티업계 3’로 우뚝 섰다. 기존 3위 사업자(매출 기준)인 애경산업(018250)을 넘어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30)그룹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업계 지각변동의 신호탄을 쐈다.

 

연매출 7000억 돌파단숨에 업계 3위로

 

에이피알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7228억원, 영업이익 1227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전년 대비 각각 38.0%, 17.7% 상승한 수치이자 역대 최대 실적이다. 당기순이익은 1061억원으로 같은 기간 30.2% 증가했다.

 

지난 2014년 설립한 이 회사는 11개 사업연도 연속 매출 신장에 성공했다. 지난해 4분기에도 매출액 2442억원, 영업이익 396억원을 기록해 역대 최대 분기실적을 기록했다. 국내외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도 두드러지는 성장성을 증명했다는 평가다.

 

뷰티업계에서는 애경산업을 넘어서며 명실상부 한국 대표 뷰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뷰티 3대장 중 한 곳이던 애경산업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2% 증가한 6791억원으로 에이피알에 소폭 밀렸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7% 줄어든 474억원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의 고공행진은 화장품·뷰티 부문과 뷰티 디바이스 부문을 중심으로 국내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인 영향이다. 화장품·뷰티 부문은 지난해 4분기에만 전년동기대비 103.2% 성장률을 보이며 해당 분기 매출 1163억원, 연 매출 3385억원을 달성했다.

 

실제 지난해 4분기 미국 최대 이커머스 아마존에서는 에이피알 대표 브랜드인 메디큐브의 제로모공패드가 토너&화장수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콜라겐 나이트 랩핑 마스크는 마스크 부문 2, ‘콜라겐 젤리 크림은 보습제 부문 3위에 오르는 등 맹활약을 이어갔다.

 

뷰티 디바이스 부문 역시 전년대비 44.6% 성장한 312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실적을 견인했다.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디큐브 에이지알의 대표 제품인 부스터 프로를 중심으로 울트라튠 40.68’, ‘하이 포커스 샷’, ‘부스터 프로 미니2세대 기기의 신규 판매도 활발히 이어졌다. 지난해 말 기준 에이지알 뷰티 디바이스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은 300만대를 넘어섰으며 그중 부스터 프로는 단독 모델로 100만대 이상 판매됐다.

 

(그래픽= 김일환 기자)

 

해외 매출 4000억 넘어글로벌 무대 확장

 

특히 K뷰티 열풍을 타고 미국을 비롯한 해외시장에서 높은 성장률이 돋보였다. 에이피알은 미국·중국·일본·홍콩·대만·싱가포르·캐나다·말레이시아·프랑스·베트남 등 10개국에 법인을 설립해 해외사업을 하고 있다. 작년 4분기 해외 매출은 135% 늘어 1500억원을 돌파했으며 연간 해외매출은 4000억원을 넘어섰다.

 

지난해부터 본격화한 해외 기업간거래(B2B) 부문도 성장 궤도에 올랐다. 해외 총판이나 대리점, 유통사 등을 공략하는 B2B 사업은 지난해 4분기에만 전년동기 대비 1171%가 넘는 성장을 기록했다. 에이피알은 유럽, 남미, 중동 등지로 사업 무대를 넓혔으며 추후 확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에이피알은 올해도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를 바탕으로 외형 성장 기조를 유지하며 매출 극대화를 노린다. 특히 연어에서 추출한 조직재생 촉진 물질인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티드(PDRN) 사업을 본격화하면서 기존 제로 라인, 콜라겐 라인에 이은 새로운 매출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규 디바이스 출시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불안정한 경제 상황 속에서도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성과를 통해 역대 최대 실적을 재차 경신할 수 있었다올해도 외형 성장 극대화를 통해 조 단위 매출 기업으로 올라서겠다고 말했다.

 

 

 

'K비건 뷰티' LF 아떼, 일본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

 

출처 : 머니S 2025. 02. 10. 김서현 기자

 

LF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가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 진출에 이어 다음달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사진은 LF 아떼 큐텐재팬 제품 상세 페이지.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의 컨템포러리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athe)가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10LF에 따르면 아떼는 지난달부터 일본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에서의 판매를 본격화했다. 립밤, 스킨·바디케어, 선케어 제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였다. 다음달부터는 일본 대표 버라이어티숍(편집매장)과 드러그스토어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계획이다.

 

아떼는 지난해 9월엔 일본 유통업체 세키도(Sekido)와 일본 총판 파트너십을 체결해 일본 시장 내 온·오프라인 판매를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 채널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일본의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현지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부담 없는 가격으로 시도해볼 수 있는 K뷰티 대표 제품인 마스크팩을 일본 시장 전용으로 개발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에 더해 현지화를 위해 일본어 패키지를 제작하고 있다. 일본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사은품도 별도 기획했다.

 

LF 아떼 관계자는 "올해부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일본 시장이 그 첫걸음"이라며 "판매 채널을 적극 확대하고 현지 전용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일본에서도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2019년 탄생한 아떼는 국내 최초의 비건 인증을 받은 선케어 제품과 립밤을 선보이며 전 제품 100%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 전문적인 기능성 홈케어 제품에 대한 관심 급증에 따라 단순한 성분과 기능성 소구를 넘어 '효과 우선주의' 비건 뷰티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올해 멜레이저(melaser) 7일 프로그래밍 앰플을 시작으로 고기능 스킨케어 솔루션 기반의 제품을 전개하며 K비건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1963년 설립된 세키도는 패션과 코스메틱을 중심으로 일본에서 수입 사업을 운영한다. 2021년부터는 한국 화장품 전문 셀렉트숍 '& choa!'를 운영해 왔다. 이와 같은 업력을 바탕으로 아떼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언박싱]

LG생건도 뛰어들었다, 편의점은 ‘K-뷰티 맛집

힌스 자매 브랜드, 훼미리마트 다음 달 입점 예정

편의점, 오프라인 소비 수요 충족·접근성 높아 장점

탈중국 흐름·미국은 관세 리스크에 일본 시장 눈독

 

출처 : 헤럴드경제 2025. 02. 05. 전새날 기자

 

[힌스 제공]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K-뷰티 브랜드가 잇달아 일본 편의점에 입점하며 현지 소비자를 공략하고 있다.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는 과정에서 한류흐름을 탄 일본이 핵심 시장으로 떠오르는 분위기다.

 

5일 뷰티 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 힌스(HINCE)’의 자매 브랜드 하나 바이 힌스(HANA BY HINCE)’가 일본 편의점 훼미리마트에 입점한다. 내달 14일부터 일본 전역에서 제품 23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훼미리마트 입점은 힌스의 편의점 채널 첫 진입 사례다. 현재 다른 채널은 론칭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하나 바이 힌스는 훼미리마트와 협업해 힌스의 서브 브랜드로 개발해 3월 중순 경 일본 현지 첫 론칭될 예정이라며 첫 세컨 브랜드로 소용량의 부담없는 가격대 제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20239월 프리미엄 색조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425억원에 인수했다. 당시 LG생활건강은 일본 뷰티 시장에서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힌스를 인수해 MZ세대 고객 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은 힌스를 앞세워 올해 일본에서 영향력을 키울 계획이다.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도 올해 신년사에서 뷰티 강국인 일본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오랄 케어와 색조 브랜드 힌스, 더마 화장품 CNP를 중심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일본 편의점을 공략하는 전략은 국내 뷰티 업계의 공통된 행보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소비 성향이 두드러지는 일본에서 편의점은 핵심 뷰티 채널로 성장했다. 현재 뷰티 브랜드 클리오’, ‘롬앤등이 각각 세븐일레븐과 로손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를 공략 중이다. 로손은 지난 20233월 롬앤과 공동으로 앤드바이롬앤메이크업 브랜드를 출시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당시 국내 역직구 열풍까지 불만큼 인기를 끌었다.

 

뷰티 업계의 일본 진출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뷰티 강국으로 시장 규모가 크고, 성장 가능성도 높기 때문이다.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3년 기준 일본의 뷰티 시장 규모는 약 300억달러(44조원)로 미국, 중국, 브라질에 이어 세계 4위다.

 

일본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K-뷰티의 영향력도 무시할 수 없다. 자국 소비 성향이 뚜렷해 공략이 어려웠던 과거와 대비된다. 북미도 국내 뷰티의 전략지로 떠올랐지만,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관세 전쟁을 선포하면서 눈길이 일본으로 향하는 추세다. 최근 한일 관계가 개선되며 한국산 제품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한 효과도 있다.

 

국내에서도 편의점 내 뷰티 제품 입점은 확대되고 있다. CUGS25 등 가성비 소용량 화장품 시장 공략도 진행형이다. 특히 편의점은 매장 수가 많아 접근성 측면에서 효과적이라는 평가다. 편의점 입장에서도 가성비 화장품을 미끼상품으로 활용할 수 있어 윈윈이라는 반응이다.

 

실제 CU의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24.0%), 2023(28.3%), 2024(16.5%) 매년 두 자릿수로 증가하고 있다. CU3000원 가성비 화장품 9종을 선보이고 있으며, 누계 판매량은 4만여 개에 달한다.

 

GS252022(22.4%), 2023(37.9%), 2024(45.6%) 매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기초화장품의 매출 신장 추이가 두드러지는 모습이다. 작년에는 기초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74.3% 늘었다. GS25의 경우 뷰티 전체 카테고리에서 150여 개의 상품을 운영 중이다. 이 가운데 화장품이 100여 개다. 작년에는 전년 대비 10% 가까이 화장품 상품 수를 확대했다.

 

전문가는 K-뷰티의 꾸준한 성장을 위해 특색있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김주덕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교수는 오프라인 소비가 강한 일본에서 편의점을 통한 유통 방식은 효과적일 것이라며 일본 내 K-뷰티 제품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현지 기업들도 Z세대에 맞춘 브랜드를 키우는 등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장기적인 성과를 위해 가성비와 창의성을 갖춘 뷰티 제품을 계속 선보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싸고 좋아" 미국서 입소문 탄 K뷰티이번엔 대형마트 공략한다

 

출처 : 머니투데이 2025. 02. 02. 조한송 기자

 

미국 오프라인 채널 진출하는 K뷰티/그래픽=윤선정

 

미국 온라인 시장을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했던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현지 오프라인 채널에 속속 진출하고 있다. 주요 멀티 브랜드 숍을 포함해 창고형 할인 매장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하는 한편 판매 제품군도 색조·기초 등으로 다변화해 넓혀가고 있다.

 

2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최근 세포라와 얼타, 타깃 등과 같은 미국 대형 유통채널이 국내 브랜드 입점을 늘리며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K뷰티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에 따라 온라인 중심으로 인지도를 넓힌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시장 진출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K뷰티 유통업체인 언락드 브랜드에 따르면 다음달 첫 주부터 타깃의 미국 전역 1600여개 매장에 K뷰티 제품이 공급된다. K뷰티 전용 구역에 깔리게 될 입점 브랜드는 조선미녀와 스킨천사, 라운드랩, 토리든, 성분에디터 등이다.

 

타깃은 미국 전역에 1960여개 매장으로 보유한 대형마트로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2023년 매출 가운데 뷰티와 생활필수품 분야 비중이 약 30%로 현지 관련 시장에서 주요 채널로 꼽힌다. 타깃은 이번에 높아지는 K뷰티 수요에 대응하는 차원에서 온라인에서 인기가 높은 브랜드 위주로 입점을 확정지은 것으로 전해졌다.

 

북미지역 코스트코도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주요 판매 채널로 떠올랐다.혁신적인 성분과 다단계 스킨케어 루틴으로 유명한 K뷰티가 프리미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하는 코스트코의 목표와 잘 맞아 떨어진 결과다. 코스트코는 최근 급성장 중인 국내 뷰티 트렌드를 반영해 스킨케어 등 국내 화장품 제품을 매장에 선보였다. 현재 미국 등 해외 코스트코 매장에는 아비브와 조선미녀, 바이오힐보, 달바, 힌스 등 스킨케어 뿐만아니라 색조 브랜드들이 대거 진출해있다. 국내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천사도 지난달에 코스트코 입점을 확정했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을 직매입해 아이허브 등을 통해 유통해온 K뷰티 유통 전문 기업 실리콘투도 최근 오프라인 채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미국에 본사를 둔 화장품 기업 미미박스(MBX)와의 협업을 통한 미국 오프라인 시장 진출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미미박스가 기존에 진출해 있던 오프라인 채널을 마탕으로 미국 시장 전역에서 영향력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현재까지 세포라와 얼타, 노드스트롬(Nordstrom), 타깃 등 미국의 주요 백화점과 유통 채널 14곳의 4000개 이상 매장에서 자사 브랜드 제품을 유통해왔다. 실리콘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많은 국내 제품을 미국 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할 계획이다.

 

배송이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업황 호조에 신규 브랜드와 제품이 경쟁적으로 아마존 등 미국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면서 일부 경쟁 심화 신호가 감지된다""국내 브랜드들은 얼타와 세포라 등 관계정립을 통해 오프라인 진출을 통해 기회를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타깃·월마트에 등장한 K뷰티K유통의

언락드브랜드 2월부터 타깃K뷰티 유통

랜딩인터는 5월 월마트에 K뷰티 브랜드 확대

작년 K뷰티 수출 57% 껑충, 전략시장 떠올라

오프라인 비중 큰 시장, 유통사 역할 커져

 

출처 : 이데일리 2025. 02. 11. 김정유 기자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K뷰티(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이를 전문으로 유통하는 업체들도 덩달아 부상하고 있다. 특히 주요 수출국으로 떠오른 북미 시장 유통에 힘을 주고 있는 모습이다. 국내 연구·개발·생산(ODM) 인프라 경쟁력에 유통 역량까지 결합하면서 K뷰티 수출 전선도 올해 더욱 확장될 전망이다.

 

[이데일리 김일환 기자]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뷰티 유통사 언락드브랜드는 이달부터 미국 오프라인 대형마트인 타깃’(Target) 1600여개 매장에 K뷰티 제품들을 본격 판매하기 시작했다. 미국 타깃에 K뷰티가 공식 입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언락드브랜드는 주로 3세대로 분류되는 신진 K뷰티 브랜드의 북미 유통에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언락드브랜드 관계자는 “K뷰티 3세대 브랜드들이 타깃에 들어가는 건 처음이라며 타깃은 뷰티 매출 규모가 월마트보다 큰 주요 채널이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입점하는 K뷰티 브랜드는 조선미녀 스킨천사 라운드랩 토리든 성분에디터 등 5개다. 이들 브랜드는 언락드브랜드를 통해 타깃 내부 K뷰티 전용 상설 구역에서 판매된다. 그간 온라인 위주로 팔리던 K뷰티 제품을 타깃 매장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만큼 접근도가 상당히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언락드브랜드는 2019년 설립된 뷰티 유통사로 종합상사인 삼성물산(028260)과 글로벌 뷰티업체 로레알 출신 대표들이 창업한 곳이다. 무역과 뷰티에 정통한 전문가들이 처음부터 미국을 겨냥해 만든 유통사다. 본사 소재도 미국이다.

 

언락드브랜드는 K뷰티가 미국내 타깃 매장에 깔린 이후 2주 정도면 소기의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 현지 인플루언서를 통해 SNS 마케팅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또 다른 국내 뷰티 유통사 랜딩인터내셔널도 오는 5월 미국 대형마트 월마트에 K뷰티 브랜드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앞서 이 회사는 지난해 말 월마트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K뷰티 브랜드 공급을 시작했다. 현재 월마트 내 샵인샵(매장 안 매장) ‘뷰티스페이스썸바이미 네오젠 믹순 등 K뷰티 브랜드를 유통 중이다. 랜딩인터내셔널은 지난해 아모레퍼시픽(090430)이 인수한 코스알엑스를 미국판 올리브영인 울타에 처음으로 입점시킨 바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지난해 K뷰티의 미국 수출 규모는 19억 달러로 2023년대비 57% 증가했다. K뷰티 수출에 있어 북미 시장의 중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전문 유통사들도 덩달아 주목을 받는 상황이다.

 

특히 미국 뷰티시장은 국내와 달리 오프라인 비중이 80%대에 달할 정도로 높아 유통사 역할이 중요하다. 지난해 패션업체 폰드그룹이 뷰티 유통사 모스트를 인수한 것도 이 때문이다. 모스트는 코스트코 글로벌 등과 손잡고 북미 시장을 공략 중이다.

 

최근 K뷰티는 탄탄한 국내 ODM 인프라에 인디 브랜드의 기획력이 더해져 승승장구 중이다. 지난해에도 처음으로 수출 1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는 뷰티 유통사들이 뚫은 판로를 통해 북미 시장에서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뷰티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유통 채널에 밝은 젊은 창업가들이 뷰티 유통사를 설립해 인디 브랜드의 판로를 열어주는 모습이라며 다만 K뷰티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제품 기획이나 마케팅도 더 진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글로벌 시장 접수한 K-뷰티옆에서 활짝 웃는 '화장품 용기'

연우 지난해 흑자전환매출 16%

펌텍코리아 사상 최대 실적 전망

인디브랜드 수요 늘고 해외 고객사 늘어난 덕분

 

출처 : 아시아경제 2025. 02. 04. 이민지 기자

 

지난해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고공행진 하면서 화장품 용기 업체들도 함박웃음을 지었다. 한국 화장품이 역대급 수출을 기록할 정도로 불티나게 팔리면서 용기 주문량도 대폭 증가한 덕분이다. 국내 화장품 용기 시장 1위인 펌텍코리아는 창사 이후 최대 실적을 썼고, 2위인 연우도 흑자로 전환하는 등 나란히 호실적을 냈다.

 

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한국콜마 자회사 연우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94000만원을 기록해 전년(-2700만원) 대비 흑자 전환했다고 최근 공시했다.

 

13일 서울 명동의 한 화장품 쇼핑몰에서 외국인이 대부분인 고객들이 화장품 쇼핑을 하고 있다. 사진=허영한 기자 younghan@

 

매출액은 같은 기간 16.5% 증가한 2748억원, 순이익은 전년 대비 흑자 전환한 136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매출액 증가가 영업이익 증가로 이어진 가운데 당기순이익도 외환차익 등 영업외수익이 반영돼 100억원대로 늘어난 것으로 파악된다.

 

연우는 화장품 용기(부자재)를 생산하는 업체로 2022년 한국콜마에 인수됐으며, 지난해 100% 자회사로 편입됐다. 연우는 한국콜마 편입 전까지 매출 대부분을 차지한 국내 고객사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중국 시장에서 부진하면서 한때 3000억원대에 육박한 매출이 2300억원대로 곤두박질했다. 그러나 한국콜마가 인수한 이후 고객사를 다변화, 2023년부터는 다시 매출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 용기 시장 점유율 1위 업체인펌텍코리아의 매출 성장세는 더 가파르다. 펌텍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350억원, 47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36% 신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2001년 회사 설립 이후 사상 최대 매출액이다. 펌텍코리아는 2020년만 하더라도 매출액은 2000억원대에 미치지 못했지만, 지난해에는 매출 3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예측된다.

 

펌텍코리아 매출에는 튜브 중심의 화장품 용기를 만드는 부국티엔씨의 실적도 포함된다. 최대 주주인 펌텍코리아의 지분율은 47%로 과반수 미만이지만 이재신 회장의 차남인 이도경 대표이사(30.67%)와 이도훈 펌텍코리아 대표이사(21.35%)가 지분을 보유한 만큼 이사회 구성원의 과반수가 펌텍코리아의 등기임원으로 구성돼 펌텍코리아 종속기업으로 회계처리되고 있다. 이 회사는 호실적 전망이 나오면서 주가도 우상향 흐름을 보였는데, 최근 1년간 펌텍코리아의 주가 상승률은 91%에 육박한다.

 

화장품 용기 업체가 두 자릿수 대 성장세를 기록한 배경에는 K뷰티의 호황이 자리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등 중소(인디)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국내외에서 커지면서 용기 주문량이 늘어난 것이다. 실제 과거 연우의 매출은 국내 고객사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대부분을 차지했지만, 현재는 다르다. 국내 인디 브랜드의 매출 비중이 커지면서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전체 매출의 20%로 낮아진 상태다.

 

빠르게 성장 중인 인디 브랜드들의 수요를 끌어오기 위해 핵심기술인 금형 개발에 많은 자금과 시간을 쏟고 있는 점도 실적 고공행진의 비결로 꼽힌다. 금형은 동일한 규격 제품을 대량 생산하기 위해 만든 틀을 말한다. 개별 브랜드들을 위한 금형을 만들기보다 선제적으로 금형을 개발해 업체들에 제안하는 제조사개발생산(ODM) 방식을 사용해 시간과 비용을 줄인 것이다.

 

펌텍코리아의 경우 금형 개발 중심을 연구개발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 2019년 상장 이후 공모자금 730억원 중 100억원을 금형 제작에 투입하기도 했다. 연우는 금형 투자를 위해 약 180억원의 설비 투자를 지난해 진행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해외 고객사를 확보해 실적 쌍끌이에 나섰다. 두 회사 모두 해외 파트너사를 통해 수출을 확대하고 있는데 최근 직접 수출 비중을 늘리고 있다. 두 회사 가운데 전체 매출 중 수출 비중은 연우(45%)가 펌텍코리아(21%)보다 높다. 주요 수출국은 미국, 유럽, 일본이다. 중국에 '연우 차이나' 법인을 두고 있지만 수십억원대의 매출을 내고 있어 비중이 크지 않다.

 

연우는 전체 수출 물량 중 31%가량이 파트너를 통해 이뤄지고, 직접 거래 비중은 13% 정도다. 미국의 경우 용기업체인 PKG 그룹을 판매 파트너로 두고 글로벌 고객사를 점진적으로 늘리고 있다. 다만 미국과 같이 대형 판매 파트너가 없는 유럽 시장에서는 현지사무소를 설립하는 등 직접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연우 관계자는 "유럽의 경우 플라스틱 규제와 친환경 정책 기조가 강화되고 있어 친환경 소재와 제품 연구개발을 강화해 영업망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펌텍코리아는 미국과 일본을 중심으로 영업망을 확대하고 있다. 현재 해외로 직접 수출하는 매출 비중은 3% 정도로 나머지 17%가량은 판매 파트너와 ODM 업체를 통해 수출하고 있다. 직접 거래 물량을 늘리기 위해 지난해 9월에는 미국 뉴욕에 북미 영업사무소를 개소하기도 했다. 일본 시장에서는 시세이도와 직접 거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지 브랜드들과의 직접거래도 늘려나가겠다는 복안이다.

 

 

 

 

 

[여의도튜브] ", 창고 털리고 있다" '트럼프 때문에' 대이동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bRCE2BI7uT8

 

 

[W디펜스] "인도서 현타 온 Su-57" F-35가 떡 버티고..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YQztLoYuIjI

 

 

건물이 사라졌다 427cm 대폭설역대급 눈사태에 난리난 일본 실상황

믿을 수 없는 장면.. 도심전체 마비

출처 : 잡식왕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cdhiULEq288

 

 

중국선수 제압하고 금메달 거머쥔 금발의 미녀가 태극기 꺼내들자 난리난 하얼빈 상황

출처 : 잡식왕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oypyRgim-OE

 

 

한국 휴게소 똑같이 만들었다광고했더니 사상 최대 90억 명 초과 진입에

길바닥에서 바지 내린 중국 여자들XX, 한국 따라했다가 초토화된 상황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YiBLpyTlk_w

 

 

"중국 무조건 금메달 아니었어??" 중국 금메달 세레머니 0.3초 뒤 '' 스쳐간 한국 선수

순간 스피드 250km 돌파 25m 추월하자 환호하던 하얼빈 천만 중국인 절규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Am1aB53S6g4

 

 

멕시코, 트럼프 불호령에 FA-50 대량수출 놀라는 주변국

출처 : 트래블튜브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79479RuE0sg

 

 

여행 중 한국 시골 민가에 묵게된 미국인 커플이 잠시 후 방 한켠을 보고

소스라치게 놀란 이유

출처 : 진포터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g373NUpqQ-E

 

 

30년을 개간해도 풀 한포기 안자라던 아프리카 마을에

한국 시골 이장님 등판하자 30일만에 벌어진 일

출처 : 진포터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1C3o-xEeu7Y

 

 

'해외에서는 먹지도 않는 식재료'가 들어간 한국 과자를 세계적 유명 요리사가

적극 추천 하자 벌어진 놀라운 상황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ub8ObOFGYIA

 

 

동해에서 잡히기 시작한 괴물 생선 깜짝 한국인 술안주로 전부 사라질 예정

출처 : 디씨멘터리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qlfHhIOclTg

 

 

"양민혁 보낸 건 큰 실수에요" 양민혁 무력 시위에 뒤늦게 후회하는 엔제

/ 한국 리그 우습게 봤다 경질 1순위된 상황

출처 : Sion TV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3hHXfhOs5E4

 

 

(풀버전)서해에 몰래 인공섬 만들던 중국, 한국군과 무기 진격장면 보더니 곧바로

경악한 이유..짝퉁무기 참교육한 한국..중국방송 기겁', 전투기와 너무 큰 격차

출처 : 쓸모왕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99nug8ul_Po

 

 

[총집편] 분담금 미납 사태, KF-21 말고 또 있었어? | 장갑차까지 사기 친 인니 파장에

아예 국제 시장 퇴출 검토

출처 : 꺼리튜브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2QPTHLOewYM

 

 

[Why Times 정세분석 3177] ·호주·캐나다 이어 대만에도 선거개입,

한국은 안전한가?

출처 : Why Times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O-pXOPhrbOE

 

 

반도체 다음 먹거리 탄생했다, 한국은 돈 잔치 시작입니다 (김정호 교수 풀버전)

출처 : 김작가 TV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IC4vMQYGJ-Q

 

 

"미국의 중국 죽이기에 시진핑 미칠지경이다" 트럼프의 한마디에

중국 내부가 뒤집혔다 (조의준 대표 / 풀버전)

출처 : 웅달책방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HGfXFcvmCi4

 

 

러우전쟁, 상상 못할 결과 맞는다. 유럽은 완전히 망했어요임용한 박사 풀버전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nZZXPCZLSn0

 

 

TSMC 죽어라 협박하는 트럼프, 삼성전자엔 침묵하는 이유최병일 명예교수 풀버전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09LTpYwIyAg

 

 

"가자지구 때문에 한국도 큰일났습니다" 트럼프 때문에 더 꼬여버린 중동의 화약고

/ 박현도 교수 (풀버전)

출처 : 와이스트릿 Ystreet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YugKK5vLDys

 

 

참된 리더는 어떤 리더인가 | 도올 김용옥 [도올의 성리학개론 5]

출처 : 삼프로TV 3PROTV 2025. 02. 16.

https://www.youtube.com/watch?v=GrvxIzw3WWo

 

 

[W디펜스] 이란 야심찬 드론항모 "화물선+스키점프대"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016fFx8HeTk

 

 

[여의도튜브] 8번 사찰도 따돌려 "이스라엘 극비 프로젝트"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wWxKru9r7Kk

 

 

결승전에서 상대 한바퀴 제끼며..‘경악빙속 레전드 메달 딴 후 충격 인터뷰

/ 곧 불혹의 나이.. 친구들 다 은퇴했지만 메달 9개따고 역대급 새 역사 완성

출처 : 잡식왕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4UZraFOv-C0

 

 

한국인들이 철수하자 30년만에 처음으로 곡소리나고 있는 중국도시 현상황,

중국전역 난리난 이유..한국에 보복했다가 역관광 당한 중국 '큰후회'

출처 : 쓸모왕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gUHIhAs3zGM

 

 

(통합본) “지옥사막 1km” 뚫어낸 K9 국가권력급 대규모 횡단에 중동발칵

연합사령관 자주포가 여길 어떻게

출처 : 리얼리즘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_cdoEd6nI1g

 

 

(통합본) “잠깐만! 저게 F-22가 아니라고?” KF21, 사우디왕족들 720'반전'

기동 보더니 중국 경악하게만든 빈살만 '한마디'

출처 : 리얼리즘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9OVwotMncfk

 

 

"저흰 이거 먹고 우승했어요" 전승 우승한 컬링팀이 공개한 식단

/ 한국 도시락 보고 눈 뒤집힌 해외선수들

출처 : Sion TV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e1u0ojP7S2M

 

 

"한국 밤길 체험중 천국을 만나다" 한국 성지순례왔다 감탄한 외국인들

/ "도서관이래서 왔는데 천국이네요"

출처 : Sion TV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mh3PptVBrcg

 

 

중국반응최근 중국에서 유행하는 한국인 행세놀이한국어 쓰며 한국인인척 라이브방송

중 드러난 중국의 문제점한국인 상해 많이 오고 있는데 왜 지금 이런 영상을 올려!

출처 : 중국어로 []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oFYU0-TW0Os

 

 

중국 일본 고고학계 발칵 "이런게 왜 한국에서 나오냐고!"

출처 : 디씨멘터리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vm8xn1W55mM

 

 

이러니 중국이 한국을 못이기죠 미국 특수부대 출신이 대놓고 비교한 영상에 발칵

현실을 깨달아버린 중국인들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B7CI37YQu4g

 

 

해외에서 먼저 알아본 한반도 호랑이 지도 l 디스커버리 공식 채널에 올라온

호랑이 사진에 달린 놀라운 반응

출처 : Peachy 피치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jUTlXTjP6is

 

 

G7국가 방산 모두 한국이 생산해야 그런데 싸늘한 한국반응에 놀라는 이유

500조원 거부한 대반전 상황

출처 : 트래블튜브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DWDzpkokF54

 

 

KF-21 뒤통수친 1조 원으로 항모 도입 인니,

사출기 기술 한국에 넘긴다는 미국 발언에 발칵

출처 : 꺼리튜브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W4unDJDPWb4

 

 

독일, 미국 실패했는데 한국만 대성공, 아무도 못 만든 최강 전차포 탄생에

전 세계 40조 원 시장 독점 가능

출처 : 꺼리튜브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yMADyHZ6NTM

 

 

[Why Times 정세분석 3176] 우크라 전쟁 종전 파편맞은 북한,

푸틴에 의해 손절위기 처한 김정은

출처 : Why Times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3MdkmfTnS4w

 

 

"나도 살래" KF-21 러브콜 쇄도, 일본 중국은 배아파 미칠 지경이다

(김대영 군사평론가 / 풀버전)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m4yV5BYMuSE

 

 

"트럼프가 미국의 시대를 끝낼지도 모릅니다" 한국이 위기를 극복할 단 하나의 전략

/ 김정호 교수 (풀버전)

출처 : 와이스트릿 Ystreet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heEPaGk5rLo

 

 

부동산 시장 완전 뒤집혔다, '여기는' 무섭게 오를 겁니다 (박정호 교수)

출처 : 김작가 TV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uLai_RILCIw

 

 

정확히 6개월 안에 북한 붕괴된다 "이 신호 나오면" / 열 받은 시진핑,

김정은 망하게 할 카드 꺼낸다! | 북한전략센터 강철환 대표

출처 : 815머니톡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9CzoBNoNfQQ

 

 

삼성전자 하늘이 준 기회 꽉 잡아라! "TSMC독과점 제재" / 메모리 중심 한국 반도체, 10년 후, 무너지는 이유 | 이주완 박사

출처 : 815머니톡 2025. 02. 15.

https://www.youtube.com/watch?v=H-9tiEICFpk

 

 

[W디펜스] "재무장관이 온다고?" 푸틴 뒷목 잡을 일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yi2BP3avYaE

 

 

[여의도튜브] 시리아에 러 지대공미사일 50발 초긴장..푸틴 "대체 어쩌란말이냐"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kXxoJcVgzRI

 

 

한국분들 평창올림픽 기억나요?!!”저 중국 차버리고 한국 다시 돌아왔어요

러시아 최고 미녀 귀화 선수X가지 없는 기자 질문에 "한마디할게요"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oVQvNHNZK6k

 

 

총기 강도 마주친 50대 한국 남성 무릎 꿇는가 싶더니 3초 뒤...외국 경찰도 기겁한

한국 예비군 영상 맥시코 카르텔 본거지 초토화시킨 한국 예비군들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hQOiIsxc3jY

 

 

잠깐! 저긴 독일엔진 아니면 못버텨예상깬 엔진지켜본 루마니아

14조 올인 산악과 사막지옥코스 돌파한 K9 자주포

출처 : 리얼리즘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ArAGuuk3u64

 

 

일본 생중계하다 오열했다세계 최강이라던 일본 한국에 대굴욕

// 일본인들 충격 반응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GwXlk0CKJp4

 

 

"한국 최초 신기술에 경악" 중국이 잡으려는 순간 박지원 돌발 행동,

중국 전원 경기포기// 중국 중계 방송 사고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FKYkt2IdkvY

 

 

"차준환, 말도안되는 비거리의 트리플 악셀 성공!"

출처 : 잡식왕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pX65wfE6kBE

 

 

이걸 900년 전에 만들었다고? 빌 게이츠가 1억 주고 주문제작한 한국 전통 가구

전 세계 단 3

출처 : 디씨멘터리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ykeVqMInHIw

 

 

[여의도튜브] "--, 최후의 결투" 육군 '입찰 테스트'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ipqbGVQ2l1k

 

 

"일본선순 왜 다 이렇게 생겼어" 한 일본팬 한구과 비교반응에 초토화

/ "1군 내보내고 이게 모야", "이게 진정 예술이지" 성토장 되어버린 상황

출처 : Sion TV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vv4MRCFnQdA

 

 

한국이 미국 최고의 파트너일수 밖에 없는 이유 l 언제나 한발 앞서는 한국의

놀라운 전략 l 지금 너무 불안한 일본 상황

출처 : Peachy 피치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3DSN1NouY3k

 

 

미 의회 한국 법안에 난리난 중국 외신 "트럼프, 한국에 올인한 듯"

중국 태평양진출 불가능해져

출처 : 트래블튜브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QFGI7xBXwQ8

 

 

한국이 1위했는데..중국인들이 더 환호차준환 금메달 직후 실물 영접한 중국 여성팬들

현재 난리난 이유..중계방송 보며 전세계가 한국 응원한 특이한 현상

출처 : 쓸모왕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ab9gBvDo1KE

 

 

미국 제치고 한국이 최초 달성 신무기, 자존심 상한 미국이 다급히

시험 영상 공개했지만 시험 도중 고장 의심에 은폐 정황까지

출처 : 꺼리튜브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0wHlpkz9XGo

 

 

[Why Times 정세분석 3175] 이스라엘, 이란 핵시설 공습 전격 결정...

이란 반격 능력 약화한 틈 노린다!

출처 : Why Times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7damBzj0S7Y

 

 

[Why Times 정세분석 3174] 우크라전 종전협상 급물살푸틴, 3년 고립상태 타개할까?

출처 : Why Times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8Xi82gcOhOM

 

 

다들 큰 착각을 하고 있다. 러우전쟁 곧 싹다 뒤집힌다김정호 교수 2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2. 14.

https://www.youtube.com/watch?v=FxMojzeWatU

 

 

[여의도튜브] 최고갑부 고려인 "사무실 총격전..끝을 봤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okZ3NiiMgA0

 

 

[여의도튜브] "범죄 끔찍..경악 지경" '납치' 욕하자 대반격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rj1O7TOuJEY

 

 

“16000km 날아와 한국에 배운다한국이 우리 롤모델극찬한 이유

페루 엔지니어들 입틀막한 장면 공개

출처 : 잡식왕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7qA9dq5qfCg

 

 

중국 하수도에 가득찬 폭발하는가스 정체공게 되자 전세계 경악한 이유

출처 : 잡식왕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ayY9E3sOC7M

 

 

한국기업 진출 선언에 미국, 독일, 일본 바짝 긴장 와 이걸 성공해냈네

출처 : 디씨멘터리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RAzET0o_-BY

 

 

잠깐, 궤도가 왜저래천궁2 대반전, 한국산 레이더 좌표 찝자

중동 하늘위 단 ‘1’ 193발 미사일 초토화 한국 대체 뭐한거냐잭팟 터진 상황

출처 : 리얼리즘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RgO8jBjic1g

 

 

영국왕실 손흥민 행동에 경악한이유 역사상 최초 왕실 표지모델 등장

BBC "영국인 SON 놀라는 이유 있어

출처 : 트래블튜브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VtyeZOyNfeA

 

 

"이게 중국산의 실체입니다"최근 해외에서 중국 알리택배상자 열었다가 경악한 이유..

그런데 한국산 도착하자마자 아마존 1위 찍으며 해외 점령해버린 '한국인들 마법의 물건'

출처 : 쓸모왕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1PT4YS4M230

 

 

[여의도튜브] 중국인도 분통 터트린.. "감쪽같은 '대자연' 트리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A1TTAgG5Dsk

 

 

남자계주 1년전 영상 공개하자 중국 메달 반납 중징계 터졌다! 한국 실격 정당하다던

중국 언론도 포기/ "같은 상황인데 한국은 어떻게 저렇게 하죠?" 대반전

출처 : Sion TV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u88Vgpi-row

 

 

"요단강 건널일 있냐 중국차 사게?" 한국서 예약 취소 잇따르자 중국 발칵!

/ 중국이 멸공외치는 한국에 들어오려는 진짜 이유, '몰라서 묻나? 내 이럴 줄 알았다'

출처 : Sion TV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1V0P2KkIOn4

 

 

삭제 못한 관중석 방향 직캠한국 부정승 비난에 터뜨린 15초 영상

결정적 영상 증거에 난리난 중국 한국 기자만 막았던 이유가 있었네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wW9VpyqPHMg

 

 

이채운도 결국 중국에 사냥당했다중국 심판 쓰레기짓에 눈돌아간 17세 한국 선수

세계최초 3연속 1260도 회전 금메달 탈취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nxqedmgH14c

 

 

사우디 KF-21 180대 구매한다는데 가짜 소식? 알고보니 7개국 이상 KF-21 협상 진행

| 전 세계 긴급 속보에 인니만 망한 상황

출처 : 꺼리튜브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YsLTezIovbY

 

 

구멍난 전투기만 천 대가 넘어가자 FA-50이라도 대여 고민,

해군보다 더 빠르게 붕괴하는 미 공군 현실

출처 : 꺼리튜브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eNj7-OItA-M

 

 

[Why Times 정세분석 3173] 새로운 국면에 진입한 부동산 위기,

수습 불가능 상황으로 몰렸다!

출처 : Why Times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EW7tDi_bx6w

 

 

[Why Times 정세분석 3172] 갈데까지 간 러시아,

군용차량 부족하자 당나귀까지 전선 동원

출처 : Why Times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nkmkZ4QGmHQ

 

 

사상 첫 북한 반란 신호 북한에서 피바람이 불 겁니다 (조한범 박사 / 2)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I-biu8XW7Uw

 

 

북한이 한국 선제공격하면 1분안에 벌어지는 일 (김대영 군사평론가 / 4)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38QMPIY9jrI

 

 

"조선주 초강세" 조선주 IT 바뀌는 시장 옵니다. 미리 준비하세요

/ 격월 이건규 2월호 (1)

출처 : 와이스트릿 Ystreet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Mn8s8uWAL-g

 

 

"무너지는 아메리카 스타일" 트럼프로 인해 더 위험해진 중동의 화약고

/ 박현도 교수 (3)

출처 : 와이스트릿 Ystreet 2025. 02. 13.

https://www.youtube.com/watch?v=b5RziV6AANs

 

 

트럼프가 콕 찍었다, 한국과 협력하려는 '진짜' 이유 (김대영 군사평론가 / 3)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2.

https://www.youtube.com/watch?v=F85oqlxgzXQ

 

 

2의 스마트폰 탄생했다 전세계 돈 다 빨아들인다 (김상균 교수 / 4)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2.

https://www.youtube.com/watch?v=mTVNth0CSoI

 

 

"한국 중심으로 판이 뒤집힌다" 트럼프가 한국을 찾는 진짜 이유

(조한범 박사 / 1)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2.

https://www.youtube.com/watch?v=k_oF4AkP2io

 

 

일본 여성들이 기모노를 입을 때 속옷을 입지 않는 이유 (구완회 작가/ 풀버전)

출처 : 신사임당 2025. 02. 11.

https://www.youtube.com/watch?v=FrwFe8LT7PU

 

 

80년대 학계를 뒤집어놓은 도올의 등장 비하인드 | 도올 김용옥 [도올의 성리학개론 4]

출처 : 삼프로TV 3PROTV 2025. 02. 09.

https://www.youtube.com/watch?v=2dVDan6W9O8

 

 

지금 종교 가르침은 사기입니다 | 도올 김용옥 [도올의 성리학개론 3]

출처 : 삼프로TV 3PROTV 2025. 01. 28.

https://www.youtube.com/watch?v=HsK5qVUEMyU

 

 

우리가 아는 성리학은 틀렸다 | 도올 김용옥 [도올의 성리학개론 2]

출처 : 삼프로TV 3PROTV 2025. 01. 12.

https://www.youtube.com/watch?v=gaT5U4EW9wA

 

 

상식을 상식이라 말하는 유교의 본래 가르침 | 도올 김용옥 [도올의 성리학개론 1]

출처 : 삼프로TV 3PROTV 2024. 12. 14.

https://www.youtube.com/watch?v=WDVil6LvoF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