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연설' 방탄소년단 "1020세대, '로스트'아닌 '웰컴' 제너레이션"
출처 : 머니S 2021. 09. 21. 강수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로서 제76차 유엔총회 일정을 함께하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지난 20일 오전(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2차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SDG Moment·SDG 모먼트) 개회식에서 특사 발언을 통해 10~20대 미래세대를 향해 "'로스트 제너레이션'이 아닌 '웰컴 제너레이션'이라는 이름이 더 어울린다"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7월 문 대통령으로부터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로 임명됐다. 이날 방탄소년단 멤버 RM은 "저희는 오늘 미래세대의 이야기를 전하려고 왔다"며 "이 자리에 오기 전에 전 세계 10대, 20대들에게 지난 2년은 어땠고 지금은 어떤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지 물어봤다"고 말했다.
정국은 "입학식, 졸업식이 취소됐다는 소식도 안타까웠다. 인생에서 꼭 기념하고픈 순간을 놓쳐 많이 아쉬우셨을 것 같다"면서 "저희들은 오랫동안 준비한 콘서트 투어가 취소돼서 속상도 했고 우리가 완성하고 싶었던 순간을 한동안 그리워했던 것 같다"고 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이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진행한 소중했던 순간을 담은 사진을 보내는 '#youthtoday'(청춘의 오늘) 캠페인 결과를 소개하며 "자연과 함께하는 모습을 보내 주신 분들이 많았다"면서 "2년 동안 자연을 느끼고 가꾸는 시간들을 더 특별하게 느끼셨던 것 같다"고 말했다.
제이홉은 "지구에 대한 애도는 정말 생각하고 싶지도 않다"고 환경문제를 언급했다. 이에 RM은 "이 자리에 오기 위해 준비하는 동안 알게 됐던 건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전공으로 택해 공부하는 학생분들도 많다는 사실이었다"면서 "아무도 겪어보지 않은 미래고, 거기서는 우리들이 채워갈 시간이 더 많으니 어떤 방식으로 살아가는 게 맞을지 스스로 답을 찾아보고 계신 거였다"고 부연했다.
RM은 "지금의 10대, 20대들을 '코로나 로스트 제너레이션'으로 부르기도 한다고 들었다. 가장 다양한 기회와 시도가 필요한 시기에 길을 잃게 되었다는 의미에서"라며 "그런데 어른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길을 잃었다고 말할 순 없지 않을까"라고 반문했다.
지민도 SNS 캠페인을 통해 전달된 학업, 운동을 이어가는 학생들의 사진을 공유하며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친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고, 더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한 노력들을 하는 분들이 많다. 길을 잃었다기보다는 새롭게 용기 내고, 도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진은 "그런 의미에서 '로스트 제너레이션'이 아니라 '웰컴 제너레이션'이라는 이름이 더 어울리는 것 같다"면서 "변화에 겁먹기보단 '웰컴'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걸어 나가는 세대라는 의미"라고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의 유엔총회 연설은 이번이 세 번째다. 지난 2018년 제73차 유엔총회에서는 유엔아동기금(UNICEF)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발표 행사에 참석해 "스스로를 사랑하고 목소리를 내자"라는 메시지를 밝혔다.
지난해 9월에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75차 유엔총회 유엔 보건안보 우호국 그룹 고위급 회의에서 특별 연사로 나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미래세대를 향해 "삶은 계속될 것"이라며 "우리 함께 살아내자(Life goes on. Let's live on)"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 22일 새벽 유엔총회 연설…한반도 평화 메시지 주목
출처 : 뉴시스 2021. 09. 21.
[뉴욕(미국)·서울=뉴시스]김성진 안채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임기 마지막 유엔총회 기조연설에 나선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등 글로벌 위기에 대응해 포용적 회복과 이를 위한 국제사회의 연대와 협력을 강조할 방침이다.
아울러 북한이 연이어 미사일을 발사한 가운데, 남북한 유엔 동시가입 3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 문제와 관련해 어떤 메시지를 내놓을지도 관심이 쏠린다.
문 대통령은 현지시간으로 21일 오후 2시, 한국시간으로 22일 오전 3시께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제76차 유엔총회 고위급 회의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한다.
문 대통령의 5년 연속 유엔총회 기조연설은 한국 대통령으로는 처음이다. 북방외교를 통해 남북 유엔동시 가입을 성사시킨 노태우 전 대통령(3회·1988·1991·1992년)보다도 연설횟수가 많다.
5회 연속 연설은 대통령 임기 중 북미·남북 정상회담 등으로 한반도 정세가 전 세계의 주목을 받은 영향도 있지만, 다자외교 무대에서의 한국 위상이 높아진 결과이기도 하다.
문 대통령은 이러한 배경 위에서 지난 5년 동안 기조연설을 통해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를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를 이끄는 데 주력해왔다.
지난 2018년 평양공동선언 이후 참석한 73차 유엔총회에서는 1차 북미 정상회담의 후속 협상 중재를 위해 종전선언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듬해 2019년 74차 총회에서는 한반도 문제 3원칙(전쟁불용·상호 안전보장·공동번영)의 재확인 속에 평화경제 구상을 제시하며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불씨를 이어갔다.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녹화된 기조연설 내용을 화상으로 내보냈던 지난해 75차 총회에서는 한반도 평화의 미완성 현실과 함께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으로 종전선언 필요성을 재환기했다.
올해 기조연설에서도 한반도 평화 구상은 그대로 이어지겠지만, 코로나19 팬데믹과 기후변화 등 글로벌 위기 대응과 국제사회의 연대·협력에 방점이 찍힐 것으로 전망된다.
문 대통령은 전날 유엔 제2차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SDG 모멘트)에서도 위기를 극복하고 보다 나은 회복과 재건을 위해서는 국경을 넘는 협력이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또 포용과 상생을 즉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며 "코로나 백신에 대한 국제사회의 공평한 접근과 배분이 시작"이라고 전 세계인에게 호소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기조연설에서도 이같은 기조 위에 글로벌 백신 허브국으로써 국제사회의 공평한 백신 공급에 대한 한국의 지속적인 기여와 국제 보건 협력 강화를 약속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2023년 제28차 기후변화당사국총회(COP28) 유치 신청국으로, 오는 10월 예정인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시나리오와 추가 향상된 온실가스감축목표(NDC) 제출 계획을 재확인 할 전망이다.
여기에 더해 유엔가입 30년을 맞아 개도국에서 선진국이 된 한국의 경험을 강조하며, 선도국가의 책임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전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재개를 위한 노력과 의지도 관심이다.
문 대통령의 한반도 평화 구축을 위한 우리의 노력을 설명하고 국제사회의 지지를 재확인하고 국제평화와 번영을 위한 한국의 역할과 기여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할 계획이다.
다만 최근 북한의 순항미사일과 탄도미사일 발사로 한반도 긴장수위가 높아지면서 북한의 대화복귀를 위한 새로운 대북정책을 제안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한편 문 대통령은 이날 유엔총회 기조연설 외에도 여러 공식 일정을 소화한다.
문 대통령은 오전 알버트 불라 화이자 회장을 접견하고, 한미 백신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다.
문 대통령은 접견에서 화이자사의 코로나 백신의 공급 노력에 감사를 표하고, 내년도 백신의 안정적 공급과 향후 협력관계 확대를 당부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앞서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큐어백 대표 등을 접견한 바 있다. 이번 화이자 회장 접견으로 글로벌 주요 백신회사 대표를 모두 직접 만나게 된다.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도 진행된다. 한·베트남 정상회담은 지난 2018년 문 대통령의 베트남 국빈 방문 이후 처음 대면 개최하는 정상회담이다.
베트남은 우리의 신남방정책 핵심 파트너로, 내년 수교 30주년을 맞아 교역·투자, 보건, 인프라 등 여러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재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기조연설 뒤에는 미국 ABC 방송과 인터뷰도 진행된다. 문 대통령은 이번 유엔총회 주요 의제인 기후변화, 팬데믹 극복과 미래세대와의 소통 등에 대해 폭넓게 이야기할 전망이다.
문 대통령은 21일 뉴욕 일정을 모두 마친 뒤, 귀국 경유지인 하와이 호놀룰루로 이동한다.
문 대통령은 하와이에서 여장을 푼 뒤 22일 한미 유해 상호 인수식 행사 등에 참석하고 귀국길에 올라 23일 밤 서울에 도착한다.
유엔 연설한 BTS "모든 선택, 변화의 시작... 엔딩 아니라 웰컴"
문 대통령 특별사절 방탄소년단, 제2차 SDG Moment 행사서 '희망' 메시지 전해
출처 : 오마이뉴스 2021. 09. 21. 유창재 기자
"세상이 멈춘 줄 알았는데, 분명히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모든 선택은 그 선택이 곧 변화의 시작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엔딩이 아니라요. 새롭게 시작되는 세상에서 모두에게, 서로에게 '웰컴!'이라고 말해 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방탄소년단 리더 RM
문재인 대통령의 특별사절로 제76차 유엔총회 일정을 함께하는 방탄소년단(BTS)은 20일(미국 현지시각) 오전 미국 뉴욕에서 열린 제2차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SDG Moment·SDG 모먼트) 개회 세션 연설에서 이 같이 '희망'을 강조하면서 "이제 들려드릴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는 모두에게 미리 전하고 싶은 저희의 웰컴 인사"라고 연설을 마무리했다.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별사절' BTS의 첫 일정으로 첫 행사로 환경·빈곤·기아 등 국제사회의 지속가능 발전 목표를 논의하는 SDG 모먼트 개회 세션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연설자로 나섰다. BTS는 멤버 7명은 돌아가면서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세상과 이후의 펼쳐질 세상을 주제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연설했다.
우선 BTS 리더인 RM은 이번 제76차 유엔 총회 의장인 압둘라 샤히드 의장과 안토니우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 등 세계 각국 정상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는 "저희는 오늘 미래세대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이 자리에 왔다"면서 "오기 전에 전 세계 10대, 20대분들께 지난 2년은 어땠고, 또 지금은 어떤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지 물어보았는데요, 어떤 대답들이 있었는지 진씨가 소개해 주겠다"고 말을 꺼냈다.
이에 진(JIN)은 #youthtoday SNS 캠페인 결과물로 작업한 폼포드 2개 중 워드클라우드 폼보드를 가리키면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은 에너지가 느껴지지 않나요? 지난 2년은 사실 저도 당혹스럽고 막막한 기분이 들 때가 있었는데 그렇더라도 Let's live on! 지금을 잘 살아가자! 라고 외치는 분들이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지민(JIMIN)은 "가장 다양한 것을 도전할 수 있는 시기에 멈춰만 있을 순 없으니까요. 솔직히 처음에는 누구를 탓할 수도 없고, 억울하셨을 것"이라며 "나는 어제와 똑같은데, 한순간에 평행세계에 온 것처럼 세상이 변해버렸으니까요"라고 말했다.
정국(JK)은 "입학식, 졸업식이 취소가 됐다는 소식도 들었다. 인생에서 꼭 기념해야 하고, 기념하고픈 순간이셨을 텐데 많이 안타깝고 아쉬우셨을 것 같다"면서 "저희들 같은 경우에도 오랫동안 열심히 준비한 콘서트 투어가 취소가 되면서 정말 많이 속상도 하고, 저희가 완성하고 싶었던 순간을 한동안 계속 그리워했던 것 같다"고 예를 들었다.
그러자 슈가(SUGA)는 "네, 맞다. 코로나로 잃어버린 것들에 대한, 일종의 애도가 필요한 시간이었다"면서 "그동안 당연하게 여겼던 순간 순간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강조했다.
슈가의 말을 이어받은 지민(JIMIN)은 "방금 슈가씨께서 당연하게 여겼던 소중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해 주셨는데, 저희의 질문에도 소중했던 순간이 담긴 사진들로 답변해 주신 분들이 많았다"면서 #youthtoday SNS 캠페인 결과물로 작업한 폼포드 2개 중 이미지 콜라주 버전에 있는 자연 관련 사진들을 가리키며 말을 이어갔다. 지민은 "특히 자연과 함께한 모습들을 많이 보내 주셨는데, 2년 동안 자연을 느끼고, 가꾸면서 시간을 더 특별하게 느끼시지 않았나 생각이 든다"고 했다.
이에 제이홉(J-HOPE)은 "그렇다. 그런데 지구에서 우리에게 남은 시간이 얼마 안 남은 것 같은 불안감이 들어서인 걸까요? 방금 우리가 애도해야 했던 것들에 대해 얘기해 봤는데, 지구에 대한 애도는 정말 생각하고 싶지도 않네요"라면서 "기후변화가 중요한 문제라는 것은 다들 공감하시지만 어떤 게 최선의 해결 방법이라고 이야기하는 건 정말 쉽지 않더라고요. 단정 지어 말하기엔 어려운 주제인 것 같아요"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알엠(RM)은 "맞다, 사실 어려운 이야기"라며 "하지만 이 자리에 오기 위해 준비하는 동안 저희가 알게 됐던 것은 환경문제에 진심으로 관심을 가지고, 또 전공으로 택해서 공부하는 학생분들도 굉장히 많다는 사실이었다"고 말했다. 그리고는 "아무도 겪어보지 않은 미래이고, 거기에서는 우리들이 채워갈 시간이 더 많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살아가는 게 맞을지 스스로 답을 찾아보고 계신 거였다"고 전했다.
뷔(V)도 "그러니까 우리의 미래에 대해 너무 어둡게만 생각하진 않으셨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의 세상을 위해 직접 고민하고, 노력하고, 길을 찾고 있는 분들도 계실 테니까요. 우리가 주인공인 이야기의 페이지가 한참 남았는데, 벌써부터 엔딩이 정해진 것처럼 말하진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정국(JK)은 "물론 나는 준비가 됐더라도, 세상이 멈춰 있는 기분이 들 때도 있고, 길을 완전히 잃어버린 것 같은 느낌이 들 때도 있다"면서 "저희도 그랬던 때가 있었다"고 공감을 호소했다.
그러자 알엠(RM)은 "그래서 지금의 10대, 20대들을 '코로나 로스트 제너레이션'으로 부르기도 한다고 들었다"면서 "가장 다양한 기회와 시도가 필요한 시기에 길을 잃게 되었다는 의미에서요. 그런데 어른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길을 잃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라고 반문했다.
이에 지민(JIMIN)은 또다른 사진 하나를 제시했다. #youthtoday SNS 캠페인 결과물로 작업한 폼포드 2개 중 이미지 콜라주 버전에 있는 줌 미팅, 학업을 이어가는 모습, 건강한 식단 & 운동 등에 관한 사진이었다. 지민은 "온라인 공간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친구들과 만남을 이어가고,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고, 더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많다"면서 "이것은 길을 잃었다기보다 새롭게 용기 내고, 도전 중인 모습으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민은 "그런 의미에서 '로스트 제너레이션'이 아니라 '웰컴 제너레이션'이라는 이름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다"면서 "변화에 겁먹기보단 '웰컴'이라고 말하면서 앞으로 걸어 나가는 세대라는 의미에서"라고 강조했다.
RM은 "맞다. 가능성과 희망을 믿고 있으면 예상 밖의 상황에서도 길을 잃는 것이 아니라 더 새로운 길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힘을 실었으며, 슈가(SUGA)는 "우리가 택하는 방법들 중에 완벽하지 않은 것들도 분명하게 있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할 수 있는 게 아무것도 없을 거라고 생각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제이홉(J-HOPE)은 "중요한 건 변화 앞에서 어떤 선택을 하느냐 아닐까요? 저희가 UN에 온다는 소식을 듣고 정말 많은 분들이 백신 접종을 했는지 궁금해하시더라고요"라며 "이 자리를 빌려 말씀드리면, 저희 일곱 명 모두 백신을 맞았다"고 알렸다.
알엠(RM) 역시 "백신 접종은 저희를 기다리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서, 그리고 이 자리에 오기 위해 끊어야 하는 일종의 티켓 같은 거였다고 생각하고 있다"면서 "오늘 전해 드린 메시지처럼, 우리는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들을 하고 있는 중이니까요"라고 백신의 중요성을 메시지로 전했다.
이에 뷔(V)는 "백신 접종도 그렇고, 새로운 일상을 이어 나가기 위한 노력들이 계속되고 있으니까, 우리 곧 얼굴을 마주하고 만날 날이 멀지 않은 것 같다"면서 "그때까지 모두 긍정적인 에너지로 다시 반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리더인 RM이 "세상이 멈춘 줄 알았는데 조금씩 앞으로 나가고 있다"면서 "모든 선택은 엔딩이 아니라 변화의 시작이라고 믿는다. 모두에게 미리 전하고픈 저희의 웰컴 인사"라고 연설을 마무리했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히트곡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 특별 영상을 소개했다. 미리 오게 될 세상의 변화를 환영한다는 의미를 담은 뮤직 비디오 형태의 특별영상은 유엔총회장을 비롯해 유엔본부 장소를 배경으로 사전 제작됐으며, 이날 유엔 웹티비를 통해 전 세계로 송출됐다.
한편, BTS는 이번 유엔 SDG 모먼트 개회 세션 연설로 세 번째 유엔총회 연설 무대에 선 발자취를 남겼다. 2018년 9월 유엔총회 부대행사인 유엔아동기금(유니세프) 청년 어젠다 행사에서 '제너레이션 언 리미티드'로 첫 연설을 했다. 이때 청년 세대에게 '자신을 사랑하고 스스로 목소리를 내라'는 내용의 큰 울림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지난해(2020년) 유엔 총회에서는 화상으로 진행된 유엔 보건안보 우호국 그룹 고위급 회의에서 코로나19 위기에 부딪힌 청년들을 향해 절망을 이겨낸 자신들의 경험담을 소개하면서 "내일의 해가 뜨기 전 새벽이 가장 어둡다. 삶은 계속될 것"이라는 응원 메시지를 전했었다.
OECD 또 한국성장률 상향조정, 선진국 중 최고. UN,
한국은 선진 20개국 중 혁신 역량 최고 국가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bC319D3xOUU
세계 항공사들 거부 또 동시다발 펑! 펑! “중국산 이젠 살 떨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1eslmbiKRzU
BTS가 UN에서 치밀하게 준비한 엄청난 행동 드러나자 뒤집어진 세계 상황
"와 이런것까지 준비했다니 괜히 월드스타가 아니다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i7EybratliM
대만 시장에서 밥먹던 한국인들을 반드시 다시 데려오라고 난리난 이유 /
"남은 희망은 이 한국인들 뿐"
출처 : 깡통튜브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DSLb-Dajj_s
[중국반응]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중국에서 돌풍적인 신드롬! |
전세계에 부는 K-드라마 열풍 | 중국은 '오징어게임'앓이중
출처 : 팅동TV 중국속으로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AKFm5SbsauA
"호주에 이어 한국도!" 미국매체가 미국정부의 의중을 적극적으로 대변하는
특집보도를 내놓자 이에 깜짝 놀란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2-PBphvkHwc
최근 한국에서 온 공포의 생명체를 본 미국 메이저리그 선수들이
단체로 기괴한 행동을 한 이유
출처 : 진포터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5bC8Q5oEotE
속보 한국 일본 세게 붙었다 황당한 주장에 난장판 // 흥분한 일본인들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njl0ysGf120
“한국 자주포때문에 전쟁에서 배패할것” 중국인들, 한국의 K9 자주포 보더니
갑자기 시력을 잃어버렸다고 하는상황 / 세계 자주포를 석권하던 기술 본진에
한국의 자주포가 점령해버렸다
출처 : 잡식왕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98i9bvtmbkQ
중국이슈│성룡의 숨겨둔 딸의 충격 폭로 커밍아웃│성룡 인생 속 3명의 여자들│
오기리 오탁림 모녀의 인생을 망친 바람둥이 아빠를 향한 원망의 복수
출처 : 중국어로 [路]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9U2wRMewphY
중학생이 호날두 가지고 노는 수준. 특이한 가면 쓴 한 한국선수가
벨기에 출신의 독보적인 ‘세계 1위 절대 1강’을 철저하게 농락한 상황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rN7y8D-ZJzY
한국에 중독된 해외 유명 배우, 한국 못오게막자 벌인 일
출처 : 진포터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ZVh47V423w4
[실제영상] 일본이 한국에 완패했다! CNN 앵커가 중국 헝다 사태 생방송 도중
갑자기 내뱉은 한마디에 일본인들 경악한 이유 "중국 완전 겁먹었네" 해외반응
출처 : 진심TV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78Hxw4kpSME
“中 숨통을 끊는다” 美 63년만의 결행 ‘극단대립’ 호주 감격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pGC8I15WHEs
UN 회의장 대형스크린에 BTS 영상이 나오자마자 해외에서 한국이 소름돋는다고 탄성이
터진이유, 그런데 같은 영상을 본 일본 네티즌들만 순식간에 침묵하게 된 놀라운 이유
출처 : 쓸모왕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00eaG-H34YQ
싼샤댐 범람과 쓰촨성 대지진의 원인으로 중국정부가 벌인 최악의 실험이 지목받는 상황 /
천벌 받기시작한 중국 하늘에서 발암물질 폭우 쏟아졌다
출처 : 잡식왕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vefiTArlXig
최근 한국에 공개된다는 신무기에 놀란 일본 “한국 정말 강하구나” 공개되면 끝난다는
한국 역대급 무기출현 / 일본 도쿄와 중국 베이징도 순식간 공격가능 상황.
놀란 일본인들의 반응
출처 : 이슈트래커TV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ENhVJxW4YiY
[2부] “미 해군도 한국 기술력 인정했다” / 미국, 보잉의 차세대 훈련기 T-7이
쓰레기로 전락하자 믿을 건 한국뿐이라며 미 해군이 한국의 T-50 훈련기만 찾는 상황
출처 : 꺼리튜브 2021. 09. 22.
https://www.youtube.com/watch?v=GYzvjUNFP9k
한국기업 철수에 중국인 수천명 철수 반대 시위. 중국 경제 파멸로 모는 시진핑.
351조원 부채 남기고 파산하는 중국기업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6ICxRRpuLRM
中대사 한마디에 키신저도 망연자실 “내가 이런 꼴 보려고…”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8531LeOB9yA
오징어 게임 오늘 전세계 2위 달성 l 해외에서 지금 난리난 오징어 게임 미친 해외 반응
출처 : Peachy 피치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05QR9FR8s_Q
한국이 초음속 무기 공개하자 중국 왕이 얼굴 경직된 이유
출처 : 깡통튜브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luTYktbIA38
속보, 2조원대 재산을 갖고있던 중국 갑부가 하루아침에 사라지자
시진핑과 공산당 나락으로 떨어진 상황 / 한국 기업은 이런상황 미리 예견하고
중국 정부에 정확히 어퍼컷 날렸다
출처 : 잡식왕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xmWONM_dqKk
대만언론, 한국인들이 없어 잠수함 건조 지체, 대만, 해고한 한국기술자들 재고용 타진
출처 : 이상튜브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Wx41LxnA1ec
한국, 일본에 초대형 갑질 선언했다 그런데 일본에서 이걸 따르겠다고 한국으로 입국하는
놀라운 상황/폼페이오 입에서 '대한민국' 나오자 일본인들 아베 원망하는 이유
출처 : 잡식왕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0xxKP_zMCdU
“中 탐욕스런 싹쓸이” 캐나다 사상초유 조치 韓도 공포 덮친 상황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V_02Ysurqzw
전세계 곳곳으로 이송된 아프가니스탄 사람들 제발 한국으로 보내주면 안되냐며
급히 질문한 이유(feat. 한국 천국설)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PqJoUfDjFBg
WIPO "한국 눈부신 도약이다" 극찬, 한국 문화 세계 점령하자 순위 급등!/
반면, 일본 미국에 역관광 당했다!, 주일미군 일본에 X뿌린 상황
출처 : Sion TV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d7gu1ktTjDM
[1부] [단독] 한국산 훈련기 T-50전세계 1,000대수출 가능해진다 /
보잉의 사기에 열받은 미국이 한국산 훈련기 T-50을 선택한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1. 09. 21.
https://www.youtube.com/watch?v=WJUFV9lW_es
일본 G7에서 쫓겨나고 한국 대신 들어가도 할말없다.
일본 경제통 학자 경고에 수천개 댓글로 들썩인 일본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_AQB0HIjkYo
“韓, 신선하고 감동적” 본토 명품 밀린 상황 獨언론 깨끗이 인정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mIAHI6jpM4I
이스라엘 정부가 한국과의 의리를 끝까지 지키기 위해 한국제품 공수작전 영상을
전격적으로 공개하고 나서자 이에 깜짝 놀란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L5-SXIZ99sQ
스가 사임 준비로 혼란한 틈에 푸틴이 일본 엿 먹일 발표했다 /
"한국 하고 싶은거 다해"
출처 : 깡통튜브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4q8pvQnmlhA
한국에 가담한 중국인들 때문에 공산당 무너지는 혁명 일어난다며 겁에질린 시진핑
긴급조치 선언 / 한복, 김치 뺏으려는 중국의 무리수 덕분에 한국만 대박나는 상황
출처 : 잡식왕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RK_JdivhWWE
일본이 만든 독도 점령 시나리오 vs 한국이 만든 독도 탈환 시나리오
(feat. 미사일 샤워)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UmhiobBEocU
집에 갈때까지 필사적으로 참던 미국 여성들이 한국 화장실 들어가보고 기절한 이유
출처 : 진포터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lr5tc9pcPAY
디씨멘터리 창고 9월 20일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0ATN5ohLnWU
대만, 중국 무력 침공 7개 시나리오에 대만 충격적 반격 시나리오 공개/
대만 이것에 몰빵했다!, 둘 중 하나는 없어지고 하나는 쪼개진다
출처 : Sion TV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qfqkIG47i0A
[해외반응] 상남자 푸틴의 각별한 한국 사랑에 전 세계가 한국에 조심스러운 이유
출처 : 이상스쿨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oOXJe6Wm_XM
“일본 독도 포기는 스가의 기만술이다”한국 방심시키고 독도 침공 준비한 일본이 대마도에
최강부대 배치 했다가 한국이사거리 120km 포전력으로 대마도 초토화 시킨다는 상황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AFS1FFE-C3c
한국 해군 ‘칼’ 뽑자 중국 자국 불법어선 ‘도망’치라는 이유
출처 : 리얼리즘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w3irvT0O2Eg
곧 한국에서 소수 군사강국만 개발한 극초음속 순항미사일 나온다는 소식에
동북아 주변국들 발칵뒤집힌 현상황 / “한국에 외계인이 숨어있는것이냐”
탐색개발 2년만에 거둔 미친 성과물
출처 : 잡식왕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IkdUGkvu9G8
[특종] 한국형 전략원잠 공개 /4일 안에 중국 해국 괴멸 시키는
한국의 원잠계획 발표되자 중국 왕이 부장 긴급 귀국한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1. 09. 20.
https://www.youtube.com/watch?v=bmwSTLdQ8jE
“중국 전차 초토화” 인도의 은밀한 한국과의 공조에 시진핑 경악
출처 : 리얼리즘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fudmh43BKfU
돈 먹는 하마였던 F-35A 2023년까지 비행비용 절감된다,
미국, 한국에 F35A 운용비용 절감 약속
출처 : 이상튜브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ceJBPsmVGow
푸틴이 러시아의 미래를 이재용과 한국에게
전면적으로 기댈 수 밖에없는 이유(feat. 러시아 미래)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SzygALavN-E
미 해군 분석관 의미심장 발언으로 미국, 한국에 이미 챙겨줬다는 상황/
프랑스 이젠 한국과 협력하겠다며 또 한국이 아태지역 린치핀 되다!!
출처 : Sion TV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vRNm6DOauY
디씨멘터리 창고 9월 19일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s-SbuqHZ994
100명의 심사위원 맘에 안들면 우승자 내지 않는 프랑스 대회에서
한국인 한명이 등장하자 장내 뒤집어진 이유
출처 : 진포터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yqpl7SqoT8o
중국반응│러시아와 대만 군사전문가의 뼈 때리는 발언에 멘붕 온 중국│중국 무기 60%
사용 못해 중국 항모는 전력감 안돼 놀래키는 정도│한국 글로발 방산수출 9위
출처 : 중국어로 [路] 2021. 09. 19.
https://www.youtube.com/watch?v=eoxU5pvl4l8
'우리는 지금 > 정치·경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전력난 속 석탄 비축분 '바닥'…"2주 버틸 정도" (0) | 2021.09.30 |
---|---|
시장점유율 10% 돌파...현대차, 유럽서 잘 달리는 이유는? (0) | 2021.09.27 |
시진핑에 반기든 마오쩌둥 비서 리루이 일기 미국으로 넘어가 (0) | 2021.09.20 |
중국 경제, 내수 부진에 발목 잡히나 (0) | 2021.09.16 |
중국 경제 ‘시한폭탄’ 헝다, 부채 사상 최고치... (0) | 2021.09.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