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코로나 백신 27억회분 접종에도···인구 1,300만 시안 '봉쇄' 나서
출처 : 서울경제 2021. 12. 23. 베이징=최수문 특파원
인구 1,300만명의 도시인 중국 산시성(섬서성) 성도 시안(서안)시가 코로나19 확산을 이유로 주민들에게 외출금지령을 내리고 도시를 봉쇄했다. 중국이 코로나19 누적 백신 접종이 27억 회분을 넘었다고 발표한 것이 무색한 상황이다.
22일 시안시 방역 당국은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초강력 방역 대책을 밝혔다. 이에 따라 시민 모두가 실내에 머무는 상황에서 모든 가정은 이틀에 한 번씩만 생필품을 구매하기 위해 가족 중 한 명만 외부로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또 시외버스와 철도 등 대중교통 수단 운행을 금지하고 시민들의 타지역 이동을 막았다. 주민 생활과 밀접한 슈퍼마켓과 의료기관 등만 문을 열고, 각 기업도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학교도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 했다.
시안시에서는 지난 9일 첫 확진자가 발생한 뒤 17일 7명, 18일 10명, 19일 21명, 20일 42명, 21일 52명 등으로 확진자가 계속 늘면서 이날까지 143명이 확진됐다. 시는 전체 주민 1,300만 여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에 돌입했다. 하지만 여전히 확진자가 계속되고 출혈열 환자까지 잇따르면서 방역을 강화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베이징 퉁저우구에서 확진이 확인된 사람도 최근 시안에서 온 것으로 전해졌다. 방역 당국 관계자는 “감염병 상황에 대한 종합적인 판단 결과 현재 상황이 복잡하고 심각하다”며 “이미 지역사회 전파가 일어났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겠다는 중국의 도시봉쇄는 지난해 1월 후베이성 우한에서 처음 시작된 후 도시를 번갈아가며 진행되고 있다. 가장 최근에는 지난 10월 인구 400만 명의 간쑤성 성도 란저우시가 한동안 봉쇄됐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21일 하루 동안 중국 전체에서 57명의 지역사회 감염자가 발생했다. 시안이 52명을 대부분이고 이어 이웃한 셴양이 1명, 광둥성 둥관시 2명, 톈진시 1명, 광시좡족자치구 팡청강시 1명이다.
이와 관련 중국의 21일까지 코로나19 백신자는 누적으로 27억667만6,000 회분을 기록해 27억 회분 선을 넘어섰다. 중국 인구 14억 명이 사실상 백신 접종 2회를 완료하고 부스터샷(추가접종)까지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다.
1천3백만 중국 시안 "전면 외출 금지"‥생필품 사재기에 북새통
출처 : MBC뉴스 2021. 12. 23. 국제 박소희
코로나의 급속한 확산으로 도시 봉쇄 조처가 내려진 중국 시안에서 생필품 사재기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습니다.
중국 산시성 시안시는 22일 오후 기자회견을 열어 주민 1천300만명의 외출을 전면 통제하는 봉쇄 조처를 발표했습니다.
기업들은 재택근무를 실시해야 하고, 모든 가정은 이틀에 한 번, 1명만 생필품 구입을 위해 외출이 허용됩니다.
또 장거리 운행 버스 운행을 전면 중단하고 고속도로를 폐쇄했으며, 생필품과 방역물품 운송을 제외하고는 시외로 나가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불가피하게 외지로 나가려면 소속 기관의 승인과 48시간 이내 PCR검사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 합니다.
앞서 시안시는 20일 모든 학교의 등교를 중단시키고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했고, 18일부터는 사흘마다 모든 주민에 대해 전수 검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방역 강화 조처가 발표된 뒤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몰려 마트와 시장은 북새통을 이뤘고 순식간에 물품이 동났습니다.
한 주민은 "가족 3명이 모두 나와 물건을 고르고 30분을 기다렸으나 사람들이 많아 결제를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시안 당국은 생필품이 시장에 충분히 공급되고 있다며 안심시켰지만 방역 시스템이 작동되지 않거나 방역 수칙 적용이 달라 혼선을 빚기도 했습니다.
21일 시안의 건강 QR코드의 작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돼 큰 혼란이 생긴 가운데 한 업체에서 직원에게 손을 들어 맹세하게 하고 출입을 허용하는 동영상이 소셜미디어에 유포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 네티즌이 22일 소셜미디어에 방역당국의 혼선으로 이틀째 열차를 타지 못한 사연을 적은 글을 게시해 반향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이 네티즌은 "1시간 줄을 서서 기다려 PCR검사를 받고 12시간 뒤 결과가 나와 다시 1시간 기다려 열차 표를 샀는데 역에서 열차에 탑승하려면 행정기관의 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했다"고 썼습니다.
이어 "행정기관인 제다오에 갔더니 증명서가 필요없다고 해 빈손으로 왔으나 역에서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돌려보냈다"며 "이러는 사이 24시간이 지나 핵산검사 결과서가 쓸모없게 됐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다시 핵산검사 결과가 나와 제다오에 갔더니 구의 승인서를 받아오라고했고, 이들을 오가는 사이 또 24시간이 지나 핵산검사가 무효가 됐다"고 토로했습니다.
25일부터 사흘간 치르는 대학원생 시험 응시자들은 "외출이 전면 금지되면 시험장에는 갈 수 있는 것이냐"며 불안해했습니다.
시안에서는 이번 시험에 13만5천여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교육 당국은 예비 시험장과 집단격리 시험장을 설치하는 등 방역 강화 방안은 발표했으나 응시생들의 외출 허용 여부 등에 대해서는 아직 밝히지 않았습니다.
한편 방역 당국은 23일 시안 셴양 공항의 국내선 운항도 전면 중단시켰습니다.
환구시보는 공항 관계자를 인용해 "오늘 국내선 운항이 모두 취소됐고, 언제 정상화될지 모른다"고 전했습니다.
시안에서는 확진자가 지난 17일 17명, 18일 10명, 19일 21명, 20일 42명, 21일 52명, 22일 63명 등으로 꾸준히 늘고 있으며, 22일 시안 확진자는 중국 전체 확진자 100명의 절반을 넘었습니다.
코로나 확산에 봉쇄된 중국 시안···삼성전자 낸드 공장 타격 입나
외출금지령 조치···삼성전자 측 “라인 정상 가동 중”
출처 : 시사저널e 2021. 12. 25. 이호길 기자
[시사저널e=이호길 기자]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공장이 있는 중국 산시성 시안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해 전면 봉쇄조치가 내려졌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생산라인 운영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미국 CNN 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시안 방역당국은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 1300만명의 이동을 차단하는 외출금지령을 내렸다. 병원과 마트 등 필수 시설을 제외한 학교와 사무실, 공공기관이 모두 문을 닫았고, 모든 가정은 생필품 구매 목적으로 이틀에 한 번만 외출할 수 있다. 시안에서는 이달초부터 200명 이상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왔다.
삼성전자는 시안 낸드플래시 공장 가동을 위한 비상 운영체제에 돌입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현재 시안 생산라인은 정상 가동되고 있다”며 “필수 인력들은 정상적으로 근무하고 있어 공장 가동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라인 운영에 필요한 물류와 설비 반입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제기된다. 반도체업계는 봉쇄조치가 낸드플래시 현물 가격에 반영되고, 장기화될 경우에는 내년 1분기 가격 협상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특히 반도체 공장은 단 1초 동안만 가동이 멈춰도 피해가 막심한 만큼 생산라인이 중단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지난 2018년 평택 반도체 공장에 30분간 일어난 정전 사태로 약 500억원의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이종호 서울대 반도체공동연구소장(전기전자공학부 교수)은 “반도체 라인이 갑작스럽게 중단될 경우 어마어마한 손실이 난다. 장비들이 멈추게 되면 설계된 값들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다시 체크해야 하는데, 수율이 뚝 떨어질 수도 있고 데미지가 엄청나다”며 “반도체 공장은 연속성이 중요하기 때문에 1초도 중단되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측은 향후 공장 운영과 관련해 중국 정부와 협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라인을 정상으로 가동 중이며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안 생산기지는 메모리 반도체 공장 중 유일하게 해외에 위치한 곳이다. 지난해부터 가동되고 있는 제2공장을 포함해 삼성전자 낸드플래시 출하량의 절반 가까이가 시안 공장에서 생산된다.
중국 불신의 통계수치와 부패와의 전쟁
- 중국의 새로운 가이드라인과 시장 현실의 격차 해소 요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통계, 중국경제 데이터에 대한 오래된 불신
출처 : 뉴스타운 2021. 12. 22. 김상욱 대기자
지금까지 중국 공산당 일당 지배의 중국의 경제 사회적 다양한 통계가 솔직히 국제사회로부터 100% 믿음을 주지 못하고 있다. 공산당과 지도부의 빛나는 성과를 위해서는 통계 수치의 일부는 과감하게 의도한 것으로 조작하는 것 아니냐는 의혹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중국 정부는 그러한 의혹에 대해 터무니없는 비난에 불과하다고 항변해 오고 있다.
중국은 긍정적인 공식 수치가 다양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압박에 시달리는 중소기업과 개인들이 처한 현실과 극명하게 대조되는 상황에서 중국의 결정을 더 잘 지원하기 위해 경제 데이터의 질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고 홍콩의 영자 일간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가 22일 보도했다.
비록 중국 공산당 정부의 설명과 시장의현실사이의 차이를 좁힐 의도를 제시하는 규칙들이 21일 국무원회의(the State Council)에서 발표되었지만, 새로운 통계감독지침(New statistical supervision guidelines)은 지난 8월 말에 전면 심화 개혁(全面深化改革, Comprehensively Deepening Reforms)에 대한 중앙위원회의 승인을 받았다.
가이드라인은 “우리는 시기적절하고 정확하며 신뢰할 수 있는 통계를 만들기 위해 과학적 방법을 고수해야 한다. 우리는 거짓을방지하고 ‘수많은 부패’를 단호히 억제해야 한다”면서 “통계감독 메커니즘의 효율성은 개선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베이징 당국은 자료(data)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일상적이고 특별점검을 실시하는 한편 주요 국가 전략의 현지 이행 상황과 위험 경감 캠페인(de-risking campaigns)도 감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정기점검(Routine inspections)은 5년마다 실시하고, 특별점검(special inspections)은 문제가 의심되는 지역과 부서를 대상으로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가이드라인은 또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와 국무원의 경제사회발전 추진 결정과 준비를 간부들이 철저히 이행하는지, 실적 부진, 책임 부족, 사기 등 문제가 없는지 등을 중점 감독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중국국가통계국(NBS,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은 지난 9월부터 두 차례에 걸쳐 해관총서(海关总署, General Administration of Customs)와 상무부, 재정부를 비롯해 12개 성을 대상으로 조사에 착수했으며, 이번 주 8일간 신장위구르 최서단 지역에 대한 통계 점검이 이뤄진다고 SCMP는 전했다.
이번 1차 점검에서 징계를 받은 공무원은 모두 278명이며, 787개 업체는 통계규정 위반으로 행정처분을 받았다.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가계소득, 실업률 등 수치에 의문을 제기해온 해외 관측통들을 중심으로 중국 경제 자료의 신뢰성에 의문이 제기된 지는 아주 오래다. 경제 수치, 특히 성장부문은 중국의 경제 계획 전통 속에서 지방 공무원들의 성과를 평가하고 승진을 결정하는 핵심이다. 자주 인용되는 사례는 지방 GDP를 모두 합치면 대개 전국 총계를 넘어선다는 것이다.
중국 동북부의 러스트 벨트(Rust Belt : 녹슨 공업지대) 랴오닝성이 2011~14년 재정자료 위조를 시인하고, 북부 톈진시가 2015~16년 경제규모를 크게 축소시키는 등 조작이 있었다.
가장 최근의 우려는 정부 데이터가 전체 경제 상황, 특히 취약한 부문의 상황을 전달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지도부 교체의 핵심 해인 2022년 경제와 사회 안정을 위한 노력을 저해할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적지 않다는 게 신문의 전언이다.
거침없는 입담으로 유명한 전 재무장관 러우 지웨이(樓繼偉, Lou Jiwei)는 지난 주 중국국제경제교류센터가 개최한 포럼에서 정부 자료가 12월 초 중앙 경제 업무 회의에서 요약된 수요 위축, 공급 충격, 기대치 약세라는 “3중 압박(threefold pressure)”을 제시하지 못했다면서 “그것을 뒷받침할 데이터는 어디에 있는가?”라고 묻고는 “모든 수치가 상당히 좋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현재 중국 최고 정치자문기구인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中国人民政治协商会议, 정협, Chinese People’s Political Consultative Conference)의 외교위원장을 맡고 있는 러우 지웨이는 “부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자료가 부족하다”고 덧붙였다.
리커창 총리는 지난해 중국이 월 소득 1000위안(약 18만 6,830 원)의 6억 명의 인구가 있다고 밝혔을 때, 중국의 눈부신 경제 성장과 4억 명의 중산층 소비자들을 강조하기 위해 사용된 정부 문서와 모순되며 시장과의 차이가 커 큰 논란을 촉발시켰다.
이러한 움직임은 이른바 노점상 경제(street vendor economy)의 출현을 위한 길을 열어주었고, 사람들이 풀타임 또는 파트타임 일자리로 노점상을 설립할 수 있도록 했으며, 게다가 소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추가했다.
중국도 지방총생산(GDP) 산정을 일원화하고, 직영 조사단을 꾸려 통계상의 허점을 고치려 애쓰는 한편 경기 확장 속도를 낮게 평가해 대신 성장의 질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중앙정부는 자료조작에 대한 지방유인을 줄이기 위해 통계국에는 특정 개발목표 달성을 요구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통계자료를 성과 평가나 자격요건의 일부로 사용하는 것은 제한했다고 신문이 전했다.
미국 국익에 주한미군 중요 '중국 견제', 한국군 동원, 경제적이익 크다. 미국, 중국위협에 한미 연합군 이용, 전작권 한국에 전환 못한다.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VwD_pmaAU1A
[여의도튜브] “이거 묶으면 결과 알지?” 中, 美에 슬쩍 보인 카드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LXkmuZpxMc8
말레이시아, FA-50에 이스라엘산 부품제거 요청, 이스라엘산 레이더와 전자전포도 교체
출처 : 이상튜브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OOQ_naUcQoY
한국의 저주가 일본을 강타했다. 사상 최악의 사태에 경악한 이유
어떻게 한국만 쏙 빠질 수 있는가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v-ejpN3-ncQ
"멕시코 경찰도 기겁한 한국아저씨들의 미친 전투력"멕시코 깡패가 지나가던 한인 공격하자
열받은 주 멕시코 한인 예비군들이멕시코 카르텔 본거지 초토화시킨 상황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8zrEnTUwif4
"이제는 K-스님이다" 넷플릭스가 몇 년동안 바짓가랑이 붙잡고 매달려 모셔간 한국 스님.
전세계 최고 요리사들이 지 돈 내고 찾아뵙는 이유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l44GBbZkStQ
속보, "KF-21 실전배치 더 빨라진다" 미국 방산업체의 '이것' 때문에
한국의 자주국방이 더 강해지는 이유 / “미래 전투기 핵심부품 직접 만들었다”
출처 : 잡식왕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IQolsQy1VFI
달라진 [중국] 밀덕들? "진화하는 한국산 무기, 중국의 시장을 잠식중"ㅣ"최다 수출액을 갱신중인 한국의 방산산업"
출처 : 젓가락TV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FQxaDfavvQU
"다시는 일본에 안갈 것" 열받은 프랑스 대통령 한국에 134조 투자 발표 /
"한국과 같이 하겠다" 일본과의 120년 우정 깼다
출처 : 깡통튜브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PxMfM8K4R6c
"한국과 사상초유 동맹구축한 아랍에미리트와 이집트 좀 봐라!" 일본이 대만과의
협력으로 소탐대실하는 사이 한국은 전세계를 휩쓸고 있다는 특집보도에 난리난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x6WoOGA9LOw
"돈없으면 불량 도요타 참고타셔야죠" 도요타 직원의 뻔뻔한 인터뷰 공개되자
분노한 러시아 일본차 불매운동 시작된상황/NYT, 도요타 미의회 로비폭로!
바이든 일본차금지법 긴급서명
출처 : 잡식왕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tVIEBqgK65w
중국, “한국이 절대 개발 못 하게 막아!” l 한국, 천룡미사일 3,000발 개발하면중국 본토도 박살 낼 수 있다는 극비 보고서 유출로 중국이 한국을 압박하려는 상황
출처 : 꺼리튜브 2021. 12. 26.
https://www.youtube.com/watch?v=bhDqy0eOHSE
일본 열도 패닉에 빠뜨린 유대계 이후 적대적 앙숙 된 일본.
미국, 부동산 뺏은 일본에 대한 보복으로 몰락한 일본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qznr3yaz5xY
[여의도튜브] 中·日 제치고 ‘4조’ 덥석 韓 “35년 돈벌이 찜했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UwxWBQ41LYY
테슬라의 첫 스마트폰 출시 루머 l 아이폰 씹어먹는 미친 스펙들 l
테크 천재가 스마트폰을 만들면 벌어지는 일
출처 : Peachy 피치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KW1Qq6mFqQA
대만 잠수함, 터키산 무기가 없어 건조 차질, 대만 언론, “잠수함 건조에 장애”
출처 : 이상튜브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73y386FNVVs
미 전 사령관 "한국군 형편없다"며 한국 뒷통수 친 진짜 이유 있었다!/
한국도 동맹 재편하겠다, 떠날테면 떠나라
출처 : Sion TV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YSUoMzQwVQk
이스라엘이 일본에게 지능형 안티인 이유. 아베 총리 부부 만찬테이블에
신발 올리더니 일본 미녀에게는 장례식 수의 입힌 이유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TFYzUZHfjKo
[해외반응] "한국 동맹 절실하다" 아무리 노력해도 절대 한국 못 이기는 중국의 현실
출처 : 이상스쿨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7r2mrceSnBk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투구폼때문에 강제퇴출 언급되던 전설의 한국인 투수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KCUUQYB0ThA
[속보] 한국문화의 거센 인기폭발로 인해 일본이 큰 난관에 봉착했다는 독일매체와
미국매체의 특종보도로 인해 발칵 뒤집힌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Cp-mq4-2dQk
기술 없다며 한국 무시하던 유럽 선진국의 의사들이
한국 의사들의 충격적인 수술 장면을보고 고개 숙인 이유
출처 : 진포터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Q_r22Im1Yvk
“한국인이라 가능하다”한국의 운명을 바꾼 한 한국인의 60년전 예언
영국도 일본도 비웃던 사업 한국 밀어붙이자 믿을 수 없는 결과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FwCqZOWBOZA
[1부] 한국, 미국의 B-2급 전략폭격기와 맞먹는 대형 스텔스 미사일 캐리어 개발 가능 ㅣ
절대 막을 수 없는 신개념 미사일 폭격기를 미국이 개발하자 한국도 개발 가능하다고 선언
출처 : 꺼리튜브 2021. 12. 25.
https://www.youtube.com/watch?v=mXTjrNgKXgU
미국, 일본 손 보겠다. 이후 일본은.. 일본 정책 실패가 한국에 역전패 당해.
일본경제 실패에는 플라자의 저주가..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D7c5mHIHt08
[여의도튜브] 인텔 '반격 무기’ 꺼내자 삼성 "고마워” 웃는 이유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LEbE7tumzBA
긴급 속보, 중국 시안 완전 통제 충격적인 현장 영상 유출 //
올림픽도 위험하다. 오미크론 대책이 없다.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tsxK59c-myM
지금 해외에서 미치듯이 떡상중인 한국 소주 상황 l
갑자기 소주가 외국에서 최고급 술이 되어버린 이유
출처 : Peachy 피치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SCb6QesGi9Y
일“한국 다시 화이트리스트에 포함하겠다”생방송 중 극우인사 삼성 유치한다
폭탄발표하자 옆에 있던 한국 교수의 한마디에 갑자기 방송 종료한 이유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7W_PB956jhg
대만&중국반응│메일로 연설 취소 통보받은 대만장관 탕펑│한심한 장관과
무능한 정부에 열폭한 대만 민심│대만 정부는 왜 이렇게 욕을 먹을까
출처 : 중국어로 [路]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Ui5ZaJise0c
"한국은 1등 했는데 일본은 왜 꼴찌냐" 한국이 세계 1위 무기수출 증가보이자
일본인들 분노하며 땅을 치는상황 / 일본이 절대 한국을 따라올수없는이유
“죽어도 일본은 XX 안한다”
출처 : 잡식왕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lCJBq7UBR5A
[실제상황] 현재 한국산 열차 8량 이집트에 도착하자 이집트 대통령이 직접 시승하며
던진 한마디에 일본이 완패했다며 난리난 상황 "한국인들 진짜 두렵다" 해외반응
출처 : 진심TV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grXFA31ea3M
현재 해외 넷플릭스 시청자들 난리난 한국영상의 특이한 한장면, 알고보니 제대로
참교육 당한 이유, 독일 유명학자, "전세계에서 한국인들에게만 발견되는 특이한 행동"
출처 : 쓸모왕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XUmoDXlKFcQ
긴급 속보] 아베 결국 기시다에 "선전포고" 단단히 화가 난 아베가 저지른 일 //
"전쟁이 본격화될 것 같다."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6Cy3MBiQUY4
[중국 석학들 분석/반응] "1인당 GDP, 한국 추격 가능한가? 잡는데 00년"
?일본 잡는게 빠를수도.. 예상수치에 현실파악중ㅣ비교대상이 '한/미' 단 두 국가, 실화?
출처 : 젓가락TV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SJvpRSBSUXc
[여의도튜브] 테슬라 “믿고 맡길 곳은 韓” 독일 항구에는 ‘韓 전용석’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YTPoT5N9lY
한국과 일본이 각각 발명품을 냈는데 외신들이 한국에만 호평 쏟아낸 이유/
외신 "한국은 역량 갖춘 선진국", 일본은 이 시국에 한심하다
출처 : Sion TV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oJP0LF7AHWc
폴란드의 유럽연합 탈퇴 수순에 한국이 50조원 사업 따낸다면서
프랑스가 초상집 분위기된 이유! 한국 무시하다가 50조 날렸다
출처 : 스카이경제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jOtEa1cHGZg
"고려인의 피가 흐르고 있다" 장모님의 나라 우즈벡이 한국에 딸 말고 또 맡긴 것 /
"일본은 더 이상 필요없다" 우즈벡 덕분에 일본 또 1패
출처 : 깡통튜브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sCaVXmWCTYA
[속보] 한국기업들이 철옹성 같았던 일본시장 마저 석권하려한다는
일본매체 특집보도에 발칵 뒤집힌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XjGhjSgvILk
한국 세계 잠수함 역사 뒤바꿀 “최첨단 기술” 개발에 中 해군 아연실색 경악하고 있는 상황
美뉴욕타임스가 “한국 핵잠수함 70MW 원자로 확보” 했다고 말하고 있는 이유
출처 : 리얼리즘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Fpkaz0ryJnw
한국, 필리핀 함정 수주 독점필리핀 호위함에 이어 초계함 2척 수주
출처 : 이상튜브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My8X07IUeVs
[속보] 한국 국방부가 대통령 핫라인을 통해 KF-21 추가 양산해야 한다고 직접 보고 ㅣ
한국이 KF-21 추가 양산하고 무인기 편대 700대의 전술기 추가 개발
출처 : 꺼리튜브 2021. 12. 24.
https://www.youtube.com/watch?v=fotXO38Ych0
이코노미스트, 거대 한류 힘, 일본 오만이 한국에 패배.
인니 부통령, "K-팝은 우리에게 축복" 91% 한국 드라마 정기 시청
출처 : CKB -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채널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68vNRiPjqIc
[여의도튜브] “삼성이 안 주면 말짱 꽝” 덤벼들던 中기업들 ‘주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8I97eqYpG_o
이제는 한국이 두렵다 l 더이상 한국의 따라잡을 방법이 없다 l
일본 최고 경제학자 작심 고백
출처 : Peachy 피치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X100W7RxbMI
"절대 미국산 받을 수 없다!" 대만 국민들이 결렬히 반대하자 대만 정부가 한국 언급 대반전
/ "한국이 했으면 우리도 해야지?" 한국 욕하면서 동경하는 대만 상황
출처 : 깡통튜브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WN8JVrsuV44
기시다 총리, 전세계 기자들 앞에서 신기술 자랑했는데 한국이 먼저 만들어버렸다
외신 "일본,존재하지 않는 기술로 사기극" /유엔, 한국 선진국 공식발표
아세안10개국 리더로 올라섰다
출처 : 잡식왕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KKWg5PdRhc0
긴급속보, 페루해군이 일본해군과의 합동훈련에서 세계최고의 한국함선을 동원해
파격적인 장면을 연출하자 발칵 뒤집힌 일본상황
출처 : 구네스북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iZBLp0avEOQ
"누리호 재진입 기술 왜 여기에?!"서울에서 찍힌 한국형 극초음속 미사일 사진 유출되자
갑작스런 러시아의 배신에 시진핑 극대노
출처 : why?와이튜브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JOKophAOH2M
일본 TV방송에서 ‘한국인’을 말하지 못하는 이유 /
“한국인들의 능력은 너무 놀랍네요”
출처 : 이슈트래커TV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hjlpx4vAQbk
[여의도튜브] “韓에 태클 걸면 우리 손해” 中, 주판알 튕기며 도장 꾹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VEqXNgrgMFk
터키, 레오파드 전차의 개량을 독일이 반대하자
한국의 K-2전차 기술로 레오파드 업그레이드
출처 : 이상튜브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4VFExfFqaQY
[긴급 속보] 쏟아지는 경석 활용 아이디어 일본의 발명왕까지 나서는 상황 //
“드디어 염분 빼는 방법 찾았다”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EUT_B0BF3FU
미국에서 한국 영화,드라마 리메이크 붐 터지자 당장 그만두라고 난리난 뜻밖의 상황
"미국이 한국 작품들 조지려 한다. 당장 한국 오리지널을 먼저 찾아서 봐라"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ZNTvZVxoeCg
“한국이 전부 싹쓸이해갔다” 일본, 현재 요소수 대란 벌어졌는데 한국이 요소수 싹쓸이해
난리난 일본상황, 유일한 해법은 러시아 뿐인데 푸틴, 단칼에 “일본에 공급 중단” 선언
출처 : 쓸모왕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ycP_-R03AtQ
사우디 왕세자가 한국 무기를 전부 다 사고싶다는 이유: UAE는 4조원이나 썼는데?
출처 : 디씨멘터리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lu7SoSyUc70
[여의도튜브] "요코하마 이제 막 내려라” 韓 바닷가에 못 보던 광경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iSp5oOU98do
CNN 긴급보도 "오미크론 퇴각 중" 난리난 유럽에서 못믿겠다는 상황/
미FDA 긴급승인 치료제에 한국이 더 큰 걸 준비하는 상황
출처 : Sion TV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kksGqXMltkM
[2부]“한국, KF-21로 항모전단 도배한다” ㅣ미국이 F-35B를 대당 3000억원 불러 열받은
한국이 작심하고 공군용 전투기를 해군 함재기로 개발하는 이유
출처 : 꺼리튜브 2021. 12. 23.
https://www.youtube.com/watch?v=GwWHIxyflfA
[중국반응] 한국 선수가 중국 축구 생태계를 박살내고 있다! | 중국리그 씹어먹고 있는
또 다른 '손축구왕' 손준호 | 한국 축구가 왜 아시아 최강인지 느낀 중국
출처 : 팅동TV 중국속으로 2021. 12. 22.
https://www.youtube.com/watch?v=QCKRIoDShtI
러시아 푸틴, “유럽에 가스공급 중단” 유럽전역 초유의 비상상태인데 한국은 조용히 웃고
있는 이유, “지금 한국에 요청해도 물량부족”유럽 강대국들, 한국 최우선 동맹국가 대우
출처 : 쓸모왕 2021. 12. 22.
https://www.youtube.com/watch?v=4SAz2IqZt_M
"한국에 민주주의를 알려주겠다" 중국이 민주주의 포럼 열고 깝치자 미국이 한국 초청해
행사 개최 / “민주주의 가치를 증명하는 국가” 110개국 정상들 찬사 쏟아져
출처 : 깡통튜브 2021. 12. 22.
https://www.youtube.com/watch?v=fywnmq1SJ5c
[해외반응] "한국 103조 시장 개척했다" 요소수 사태 비웃더니
전기차 생산 대참사 벌어진 중국 일본
출처 : 이상스쿨 2021. 12. 22.
https://www.youtube.com/watch?v=4A9YAViBiKE
중국반응│중국을 감동시킨 한국 이야기│웨이관문화 중국사회와 비교되는
한국소식 전하는 중국언론│감동이야 한국 사람들 훈훈하네
출처 : 중국어로 [路] 2021. 12. 22.
https://www.youtube.com/watch?v=CSUWuc_U47A
'우리는 지금 > 환경·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K-바이오, 코로나 백신 이어 먹는 치료제까지 '생산기지' 굳히기 (0) | 2022.01.24 |
---|---|
'2만명→50명→8천명'…롤러코스터 못잖은 'J방역 미스터리' (0) | 2022.01.17 |
'年 100억 달러'...K바이오 기술 수출 대박의 비결은? (0) | 2021.11.29 |
18세 이상 코로나 백신 접종 완료율 90% 달성 (0) | 2021.11.15 |
코로나에 日 의료붕괴…119 연락한 도쿄 확진자 63% 이송 불가 (0) | 2021.08.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