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우리는 지금/정치·경제

1분기 화장품 수출 23억弗 '역대 최대'…산업부, K-뷰티 날개 단다

자연정화 2024. 4. 29. 00:09

1분기 화장품 수출 23'역대 최대'산업부, K-뷰티 날개 단다

정인교 본부장 아모레퍼시픽 찾아 수출 현황 점검

뷰티업계 미주·중동·아세안 등 신시장 진출 지원

 

출처 : 뉴시스 2024. 04. 22. 여동준 기자

 

[서울=뉴시스] 권창회 기자 = 서울 시내 화장품 매장에서 외국인 관광객이 화장품을 둘러보고 있다. 2024.04.01. kch0523@newsis.com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올해 3월까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이 23억 달러를 기록하며 1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정부는 이 같은 수출 호조세기 지속되도록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2일 정인교 산업부 통상교섭본부장이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 본사를 방문해 'K-뷰티' 수출 현황을 점검하고 우리나라 뷰티업계 수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산업부에 따르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은 올해 3월까지 23억 달러를 달성했는데 이는 지난해 1분기 189000만 달러와 비교해 약 21.7% 증가한 수치이다. 20211분기에는 222000만 달러, 20221분기에는 185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산업부는 이 같은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프리미엄 소비재 대표 주자인 K-뷰티 산업이 미주, 중동, 아세안 등 신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방면 지원할 계획이다.

 

K-뷰티 기업들의 글로벌화를 돕기 위해 온라인 유통 플랫폼 입점 지원 볼로냐 미용전·홍콩 코스모프로프전·방콕 인코스메틱스전 등 해외 유수 뷰티 전시회 참가 수출상담회 및 무역사절단 지원 한류 연계 마케팅 등에 나설 예정이다.

 

또 올해 K-뷰티 분야에 1조원 이상 무역보험을 공급하고 중견·중소기업 대상 수출보험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해외 소비재 거점무역관 기능을 강화하고, 해외인증 비용 및 컨설팅을 지원하며 자유무역협정(FTA) 네트워크를 활용한 무역장벽 해소 등을 통해 K-뷰티 기업들을 뒷받침한다.

 

정 본부장은 "K-뷰티 화장품 수출은 올해 1분기 역대 최고치를 달성하는 등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수출 7000억 달러 목표 달성을 위해 K-뷰티 산업도 앞장설 수 있도록 무역보험 1조원 투입과 더불어 해외마케팅, 인증 등에 정부도 총력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울=뉴시스]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제공) 2024.04.1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중국이 먹여 살렸었는데중국에서 나오니 더 잘되네, K뷰티 무슨 일

더 강해진 K-뷰티

화장품 중국 수출 감소했지만 / 미국·베트남 등서 늘어 실적 쑥

LG생건 매출·영업이익 반등 / 아모레도 실적 호조 기대감

 

출처 : 매일경제 2024. 04. 25. 차창희 / 정슬기 기자

 

공진향 궁중 3종 세트. [사진 제공=LG생활건강]

 

K-뷰티 대표 기업들이 수출 시장 다변화를 통해 중국 시장 의존도를 낮추자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며 주가가 상승세다. LG생활건강은 2년 만에 영업이익이 반등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K-뷰티 기업 중 시가총액이 가장 큰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이달 들어 20.35% 상승했다. 지난 3월 기록한 저점 대비해선 32.34% 올랐다. LG생활건강 주가도 지난 2월 기록한 저점 대비 25.17%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종 내 대장 기업들이 전체 뷰티 업종의 상승세를 견인하고 있다. 국내 뷰티 업종 21개 기업을 편입한 TIGER 화장품 상장지수펀드(ETF) 주가는 4월 들어 9.41% 상승했다. 지난 16일 신규 상장한 HANARO K-뷰티 ETF 주가도 상장 후 5.25% 올랐다.

 

K-뷰티 종목들은 그동안 대부분 해외 매출이 집중돼 있던 중국 시장이 침체기에 빠지면서 실적 둔화에 주가가 급락한 바 있다. LG생활건강은 2021년 주가가 최대 1784000원까지 상승한 황제주(주당 가격 100만원 이상)’였지만 최대 6분의 1 가량 하락했었다.

 

반전의 계기는 해외 수출 시장 다변화에서 왔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4월 일평균 한국의 화장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국가별 수출액 성장률을 살펴보면 중국 시장이 -35%로 역성장했지만, 미국(82%), 베트남(44%), 일본(38%) 등에서 급성장해 빈자리를 메웠다.

 

해외 시장 다변화는 실적 개선으로 이어졌다. DB금융투자에 따르면 HANARO K-뷰티 ETF가 편입한 한국 뷰티 종목 21곳의 2024년 합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3.6%, 56.8%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오지우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2024년에는 중국 외 수출 지역 다변화 K-인디 브랜드의 성장 지속에 힘입어 화장품 업황 회복이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생활건강도 이날 호실적을 발표하며 턴어라운드 기대감을 높였다. 매출액은 지난해 1분기 이후 1년 만에, 영업이익은 20213분기 이후 10개 분기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25LG생활건강은 1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17287억원, 영업이익은 3.5% 증가한 1510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에프앤가이드 실적 추정치를 각각 1.4%, 16.6% 상회했다.

 

사업별로 보면 뷰티와 음료는 매출이 증가했고, 홈케어 및 데일리뷰티를 포함한 HDB 부문 매출은 소폭 감소했다. 뷰티 사업은 더후 리뉴얼 제품 출시, 국내 온·오프라인 고성장 영향으로 매출이 늘었고 중국과 북미 사업 수익성이 개선되면서 영업이익도 동반 상승했다. 뷰티 사업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이었다.

 

특히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인 NAD+를 함유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 천기단 등 더후 리뉴얼 제품군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회사는 전했다. 마케팅 활동을 강화한 데다 국내외 고객 수요가 증가한 덕분에 온라인, 헬스앤뷰티(H&B) 채널 매출 성장세가 높았다는 것이다.

 

아모레퍼시픽도 오는 29일 올해 1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증권가에선 미국, 유럽 시장에서의 신제품 발매 효과로 인해 지역별 매출액이 중국을 제외한 글로벌 지역에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2분기엔 아모레퍼시픽이 중국 시장 흑자전환을 노려볼만 하다는 분석도 나온다. 아모레퍼시픽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보다 1271% 급증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망한 줄 알았던 K뷰티의 부활그사이 달라진 것들

 

출처 : 한경비즈니스 2024. 04. 20. 최수진 기자

 

사진=연합뉴스

 

5년 이상 고전해온 ‘K-뷰티의 부활이라고 부를 만하다. 최근 3개월 화장품 수출액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심지어 중국이 한국에 대한 소비를 줄이는 가운데 나온 성과다. K-뷰티의 인기는 K-콘텐츠의 확산 이후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커진 영향이다. ‘한국의 스킨케어 루틴’, ‘초보자를 위한 K-뷰티등은 인기 콘텐츠가 됐다. 그간 공략하기 어려운 시장으로 꼽혀온 일본에서도 성과를 내면서 K-뷰티는 제2의 전성기를 맞고 있다.

 

달라진 점 1. ‘중국이 줄어든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3월 화장품 수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23억 달러를 기록했다. 1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다. 관세청은 한류로 높아진 K-뷰티 관심에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우리 제품들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화장품 수출액은 지난해 반등하기 시작했고 올해 들어 그 상승세는 더욱 가팔라졌다. 올해 화장품의 수출 신기록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수출을 주도하는 카테고리는 스킨로션 등 기초화장품으로 전체 비중 가운데 45.0%를 차지했다. 선크림·주름스틱도 25.1%로 높게 나타났으며 색조 14.5% 헤어·마스크팩 11.0% 세안제품 4.0% 등이 뒤를 이었다.

 

특히 주목할 점은 화장품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 대한 의존도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비중은 202153.0%로 최대치를 기록했지만 올해 1분기에는 이 비중이 26.6%까지 감소했다.

 

중국 수출액은 202038억 달러(51000억원)에서 202149억 달러(66000억원)까지 치솟았으나 이듬해 36억 달러(48000억원)로 줄었고 지난해에는 28억 달러(38000억원) 수준까지 감소했다.

 

업계 관계자는 중국 시장의 상향 평준화로 K-화장품의 대체재가 늘어났다특히 중국에서 인기를 얻었던 기초화장품의 인기가 떨어져 수출액도 줄어든 것이라고 설명했다.

 

달라진 점 2. 미국·일본의 등장

 

반대로 K-뷰티가 인기를 얻는 곳이 있다. 미국과 일본이다. 미국은 2020년까지 4위 수준에 그쳤으나 2021년 수출액 2위 국가로 올라섰으며 1위인 중국과의 수출액 격차도 줄어들고 있다. 전체 국가 가운데 비중은 16.4%.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2021(84600만 달러)2022(84500만 달러)에는 한 자릿수에 그쳤지만 지난해 수출액은 12억 달러까지 증가했다. 올해 1분기 미국 수출액은 378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중국(61200만 달러)과 차이는 약 2억 달러에 불과하다.

 

일본에서도 긍정적이다. 일본 수출 비중은 10.5%이며 국가 기준으로는 3위다. 일본 수출액은 지난해 처음으로 8억 달러를 돌파하면서 2019(4억 달러)2배 수준으로 늘어났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1.7% 증가한 24100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동안 일본은 K-뷰티가 공략하기 어려운 시장으로 꼽혀왔다. 시세이도와 SK-II 등 현지 고가 스킨케어 브랜드 위상이 높고 저가 브랜드도 자국 상품을 선호하는 분위기 등으로 시장 안착이 쉽지 않았기 때문이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오프라인 채널 영향력이 강하고 화장품 구매 시 신중한 소비자들의 성향상 직접 제품을 테스트한 후 구매하는 경향이 높은 것도 영향을 미쳤다.

 

 

그러나 최근 일본 내 한류 등의 인기로 일본 화장품 수입국 1위를 한국이 차지할 만큼 한국 뷰티 브랜드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일본 시장 진출이 많아지고 있다.

 

일본에서 K-뷰티가 인기를 얻자 LG생활건강은 지난해 9월 색조 브랜드 힌스를 보유한 비바웨이브의 회사 지분 75%425억 원에 인수했다. 한국 브랜드지만 일본 인지도가 높다. 2022년 기준 힌스 매출액은 218억원이며 매출 비중은 국내 50%, 해외 50%. 해외 매출의 대부분은 일본에서 발생한다. LG생활건강은 이번 인수로 힌스만의 차별화된 색조 브랜드 빌딩 역량을 확보하고 색조화장품 포트폴리오 강화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이번 힌스 인수로 일본 MZ 고객을 선점할 계획이다. 향후 이들이 더 큰 구매력을 갖췄을 때 스킨케어 등 고가 화장품 영역에서도 사업 기회를 보다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국내 최대 뷰티 플랫폼인 올리브영 역시 일본 현지 소비자들이 트렌드 탐색을 위해 자주 찾는 오프라인 멀티브랜드숍과 온라인몰에 자체 브랜드를 입점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K-뷰티에 대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인지도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 소비자들이 현지에서 K-뷰티 브랜드를 경험해 보고 이후에도 올리브영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K-뷰티 상품을 지속적으로 구입하는 글로벌 옴니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K-뷰티가 한국을 대표하는 수출 산업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하고 함께 해외로 진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본 시장 인기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 애경산업은 최근 루나 모델로 아이돌그룹 르세라핌의 일본인 멤버 사쿠라를 발탁했고, 에이블씨엔씨는 트와이스의 일본인 멤버 사나와 미샤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

 

달라진 점 3. 색조의 흥행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전 세계 색조화장품 시장은 2022년 약 87조원 규모에서 2027년에는 약 128조원, 연 평균 8%의 성장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그러나 한국은 색조 영향력이 상대적으로 약했고 에센스, 토너, 크림 등 기초화장품을 주력으로 판매해왔다. 중국 등 아시아 시장에서 인기를 얻은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LG생활건강 등도 기초 중심의 한방화장품이다.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인 로레알, 에스티로더 등이 유명 색조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한 것과 대조된다. 로레알은 입생로랑, 슈에무라, 메이블린 뉴욕, 3CE, 닉스 등 다양한 색조 브랜드가 있으며 에스티로더 역시 에스티로더,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 톰포드뷰티 등을 가지고 있다.

 

한국 색조 제품의 인기가 높아진 것은 최근의 일이다. 색조화장품의 매출 비중은 202111.6%에서 지난해 14.5%까지 늘었다. 수출액은 9억 달러에서 123100만 달러로 증가했다. 1분기에는 색조 비중이 15.5%까지 확대됐다. 관세청에서는 페이스 파우더·립스틱 등 색조화장품은 불경기에 저렴하면서 소비 만족도 높은 입술화장품이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일본에서 이 같은 분위기가 확산되고 있다. 대부분의 수출국에서 ‘K-기초화장품이 인기를 끌었으나 일본에서는 기초보다 색조의 판매가 더 두드러졌다. 실제 지난해 일본에 팔린 한국 기초화장품 금액은 2700만 달러였으나 색조 판매액은 27400만 달러로 집계됐다. 올해 1분기에도 기초는 5800만 달러, 색조는 이보다 많은 8200만 달러가 일본에 판매됐다. 로컬 중저가 색조 경쟁력이 떨어지면서 해외 중저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난 영향이다.

 

심지어 색조의 흥행은 소규모 브랜드들이 주도하고 있다. 롬앤, 라카, 미샤 등이 현지 주요 채널인 큐텐 등에 입점하면서 접점을 늘린 것도 한몫했다. 최근 무신사도 자체 메이크업 브랜드인 오드타입을 일본에 선보이기 위해 현지 뷰티 전문 플랫폼 앳코스매(@cosme)’와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열기도 했다.

 

올리브영도 자체 색조화장품 브랜드인 웨이크메이크를 앞세워 지난해 10월 일본으로 향했다. 현재 웨이크메이크는 로프트와 플라자, 앳코스메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애경산업은 2021년 큐텐, 아마존 재팬 등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색조화장품 브랜드인 AGE20’s(에이지투웨니스)와 루나(LUNA)의 진출을 공식화했고 2022년 로프트, 프라자 등 오프라인 매장에 본격 진출하며 일본 내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루나는 202211650여 개의 오프라인 매장 입점을 시작으로 3800여 개 매장으로의 입점을 확대했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대형 회사들이 주도하는 형태였다면 요즘은 인디 브랜드가 오히려 길을 터주고 있다일본에서도 롬앤, 미샤 등의 색조 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다른 브랜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전 세대들이 자국 브랜드를 소비하는 경향이 강했다면 요즘 일본 젊은층은 한국에 친화적이라며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크고 구매도 적극적으로 한다. 2022년 후반부터 이런 분위기가 느껴지기 시작했고 올해는 더 강해졌다고 덧붙였다.

 

 

 

K뷰티, 인도 언니들 사로잡다중국만 황금시장?

세계 7위 화장품 소매시장 보유 인도,3대 수입국으로 부상

튀르키예멕시코태국도 주목할 유망시장

 

출처 : CBS노컷뉴스 2024. 04. 18. 조태임 기자

 

한 대형마트 화장품 매장. 연합뉴스

 

중국 시장의 부진으로 침체를 겪었던 K-뷰티 수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도튀르키예멕시코태국 시장에 주목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이 18일 발간한 'K-뷰티 수출 현황 및 신규 유망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은 중국 중심의 시장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일본베트남 등으로 수출시장 다변화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화장품 수출은 2022년 대중국 수출 부진 영향으로 역성장했으나, 지난해에는 미국 등 다른 국가로의 수출증가분이 중국 수출감소분을 뛰어 넘으며 전년동기대비 6.2% 상승했다. 올해 3월까지의 수출도 전년동기대비 21.3% 성장하며 높은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다.

 

보고서는 화장품의 지속적인 수출 확대를 위해 신규 시장의 개척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수출유망시장으로 인도튀르키예멕시코태국을 선정했다.

 

그 이유로는 화장품에 대한 수입 수요 한국에 대한 관심도시장 잠재력을 고려해 화장품 수출 유망시장이라는 점이 꼽힌다.

 

해당 국가들에서는 팬데믹 동안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확산된 한류 콘텐츠의 인기가 뷰티패션한식 등 관련 소비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계 7위의 화장품 소매시장을 보유한 인도는 팬데믹 이후 K-콘텐츠가 주류 문화로 부상하며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022년 인도 기초색조화장품 수입시장 순위에서 한국은 벨기에, 미국, 프랑스를 제치고 3대 수입국으로 부상했다.

 

보고서는 인도 화장품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비건 등 기초화장품 중심의 온라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튀르키예에서는 젊은 인구를 바탕으로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 및 좋은 성분을 추구하는 클린 뷰티 트렌드가 K-뷰티와 부합해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실제 한국 화장품의 인기도 높아져 수입시장 점유율이 급상승 중이다. 보고서는 튀르키예 시장 공략을 위해서 할랄비건 제품 확대와 함께 합리적 가격설정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2800만 명에 달하는 한류 동호회 회원수를 보유한 멕시코도 주목되는 국가다. 멕시코의 화장품 시장 규모는 113억 달러(2022년 기준)에 달하고 수입시장도 최근 3년간 연평균 23% 성장했다.

 

다만, 멕시코 기초색조 화장품 수입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점유율은 약 3%로 저조한 만큼 향후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한국 화장품의 진출 여지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태국에서는 피부 미백과 자연스러운 화장법을 선호하는 소비자 성향으로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2022년 이후 한국 화장품은 일본 제품을 제치고 프랑스에 이은 2위 수입 점유율을 나타냈다.

 

주요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 한국 화장품이 입점해 있으며, 마스크팩토너 등 한국 제품이 현지 온라인 판매 순위 10위권에 진입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김규원 연구원은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에서 중국 외의 국가에 집중한 중소기업의 비중이 증가해 기업규모별 편중이 완화되는 추세"라면서 "수출대상국 다변화를 위해 국가별 인허가 취득 지원 등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K뷰티중심지 된 올리브영, 전국 매장에 휴대용 번역기 도입

 

출처 : 세계일보 2024. 04. 18. 권이선 기자

 

‘K뷰티중심 채널로 부상한 CJ올리브영 매장에 16개 언어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휴대용 번역기가 도입된다.

 

올리브영은 외국인 고객에게 더 나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매장에 16개 언어 실시간 통역이 가능한 휴대용 번역기를 비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에게 전문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하고, 매장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제고한다는 취지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 직원이 전국 매장에 도입된 휴대용 번역기를 활용해 외국인 고객을 응대하고 있는 모습. CJ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 매장에 비치된 휴대용 번역기는 영어·중국어·일어·베트남어·러시아어·몽골어 등 16개 언어 동시통역을 지원한다. 번역기에 탑재된 카메라를 활용한 실시간 번역 기능도 있다. 사진이나 캡처 화면을 인식해 내용을 번역해 주기 때문에 고객이 찾는 상품이나 성분 등을 쉽고 정확하게 추천하는 것이 특징이다.

 

자주 문의하는 질문, 대화 기록 등을 저장해 고객 응대에 활용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없이도 사용 가능해 고객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안내할 수도 있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올리브영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올리브영에서 외국인 고객이 사후 면세 혜택을 받는 구매 건수는 370만 건에 달한다. 지난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약 880만명인 것을 감안하면 관광객 절반가량이 올리브영을 방문해 면세 혜택을 받은 셈이다. 지난해 올리브영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약 660% 증가했으며,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해도 4배 이상 늘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에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들에게 언어가 장벽이 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매장에 휴대용 번역기를 도입하게 됐다면서 “K뷰티 중소기업 브랜드들이 더 많은 나라의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 나갈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1회 상생포럼’-인도시장 진출 전략]

인도 인구절반이 MZ세대K-뷰티 성장성 무궁무진

한득천 리메세 대표 성공 사례

작년 매출 147, 3년간 약 9

중위연령 한국보다 18세 젊어

 

출처 : 헤럴드경제 2024. 04. 25. 김희량 기자

 

한득천 리메세 대표가 24일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 ‘2024 제1회 상생포럼’에서 인도 진출 한국 화장품 업체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김희량 기자

 

인도에서 지난 2020년 흑자 전환한 뒤 지난해 매출 147억원을 기록하며 3년 동안 9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인도는 중위 연령이 28세로 젊고, 중산층이 빠르게 증가하는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한득천 리메세(limese) 대표는 제 1회 상생포럼에서 인도 진출에 성공한 사례를 소개했다. 그는 글로벌 시가총액으로 보면 인도는 이미 영국을 넘어선 상태라며 “25세 이하 인구가 42.7%에 달하고, 글로벌 뷰티시장 규모도 4위 수준이라고 말했다.

 

리메세는 인도 기반의 한국 화장품 유통 플랫폼이다. 뭄바이 지사를 통해 현지 20~30대를 겨냥한 한국 화장품(K-뷰티)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다. 현지에는 15명의 인도인 직원들이 근무한다. 코스알엑스, 닥터오라클, 클레어스 등 20여 개 브랜드가 리메세에서 판매되고 있다.

 

리메세는 지난해 한국의 대인도 화장품 수출 가운데 25%의 비중을 차지했다. 수출금액은 10023679달러(137억원)를 기록했다. 한 대표는 석사 시절 인도 하이데라바드 ISBMBA 교환 과정을 거치며 인도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이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전했다.

 

리메세는 2016년부터 캐리어에 샘플을 싣고, 인도 현지에서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을 알렸다. 이후 나이카, 세포라 인디아, 퍼플, 폭시라이브 등 인도 주요 유통사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한 대표는 인도 시장에 빠르게 정착해 현지 대규모 유통사와 파트너십을 맺은 것이 매출 성장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한 대표는 인도의 인구 구조와 구매력을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구매력 평가 기준 GDP9279억달러로 세계 3위라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전했다. 보스턴컨설팅그룹은 인도의 엘리트층과 부유층이 2030년 각각 7%, 16%로 증가하며 2019(3%, 9%) 대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인도의 중위연령은 28세다. 이는 한국인의 중위연령(2023, 46)보다 18세나 젊다. 그는 소비를 주도하는 MZ세대가 인구의 절반인 7~8억명인데 이들의 성비도 반반이라며 절대 빈곤층이 줄고 중산층이 늘고 있어 뷰티 부문의 성장성이 높다고 소개했다.

 

인도는 2023년 중국을 추월해 세계 1위 인구를 자랑한다. 생산가능인구(25~64) 비중은 50.2%. 여기에 경쟁성장률이 2021년 이후 7%대를 유지하고 있다. 성장 가능성은 물론, 지속성에 대한 기대 역시 크다.다만 한 대표는 현지 정착이나 정치적 투명성이 떨어져 실제 사업을 전개하는 과정이 수월하지 않다고 짚었다. 인도의 국제투명성 부패지수(2023)는 남아프리카(85)와 베트남(85)보다 낮은 87위다. 김희량 기자

 

 

 

 

 

K뷰티 미국 공략 잰걸음...마녀공장, 뷰티 멀티숍 얼타 입점

코스트코 이어 얼타 470개 매장 공략

퓨어 클렌징 오일9개 제품 선봬

애경산업도 AGE20’S로 미국 공략

실리콘투와 MOU, 맞춤제품 출시도

 

출처 : 매일경제 2024. 04. 24. 정슬기 기자

 

마녀공장이 미국 공략 주력 제품으로 꼽은 퓨어 클렌징 오일. <마녀공장>

 

마녀공장·애경산업 등 K뷰티 업체들이 미국·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24일 자연주의 기능성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은 7월부터 미국 최대 규모의 뷰티 멀티숍 얼타오프라인 매장 470개에 입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서 마녀공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미국 전역의 코스트코 오프라인 매장은 물론 얼타까지 채널을 확장하게 된다. 앞서 마녀공장은 미국 코스트코 오프라인 300개 매장에 입점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얼타는 미국 뷰티 전문 유통업체중 가장 많은 브랜드를 판매하고 있는 최대 규모 플랫폼으로, 전 세계 뷰티 브랜드들이 진입을 목표로 하는 곳 중 하나다.

 

마녀공장은 이미 지난해 미국 아마존에서 매출이 급상승하며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퓨어 클렌징 오일을 비롯해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등 탄탄한 제품력을 갖춘 스킨케어 아이템 등 입점 제품군 9개를 확정했다. 마녀공장은 지난해 미국 시장에서 매출이 169% 증가한 바 있다.

 

특히 얼타 측이 스킨케어 카테고리가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언급한 적이 있는 만큼, 마녀공장의 제품들이 스킨케어에 관심이 높은 현지의 얼타 고객들의 관심을 끌어모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이미 현지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은 퓨어 클렌징 오일을 필두로, 탁월한 제품력의 스킨케어 제품들로 미국 현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애경산업의 경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오른 미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 글로벌 K뷰티 유통 플랫폼 실리콘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애경산업은 미국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진출 정교화 등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MOU라고 설명했다. 실리콘투는 북미 등에서 유통, 영업, 물류 인프라를 구축한 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애경산업은 실리콘투와 함께 미국 최대 온라인 채널 아마존에서 AGE20’S 제품을 운영하고, 오는 5월 오픈 예정인 실리콘투 미국 1호 오프라인 채널 모이다에도 제품을 넣기로 했다.

 

함께 운영할 제품은 AGE20’S 시그니처 에센스 팩트 인텐스 커버 6종인데 이 중 3가지 호수는 미국 소비자 피부색에 맞게 개발됐다. 올해 하반기에는 현지 전용 상품으로 개발 중인 선케어류를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미국 시장 내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의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노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앞서 네이처리퍼블릭은 허니 멜팅 립으로 아마존 립 플럼퍼 카테고리에서 판매 랭킹 1위를 차지했다고 전했다.

 

아모레퍼시픽 등 대형 뷰티업체들도 중국 매출 감소를 만회하기 위해 미주와 유럽, 중동 및 일본을 새로운 글로벌 주력 시장으로 내세우고 있다. 지난해에는 라네즈와 설화수, 이니스프리 등이 미주 지역에서 성장세를 보였다고 전하기도 했다.

 

특히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스킨케어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한 코스알엑스를 자회사로 편입해 글로벌 공을 강화하고 있다. 코스알엑스는 북미, 동남아, 유럽, 일본 등 140여 개 국가에 진출하며 해외 매출이 전체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또한 2018년부터 진출한 아마존에서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와 같은 주요 제품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톱 베스트셀러를 차지할 정도로 북미 시장에서 인기가 많은 편이다.

 

LG생활건강은 빌리프와 더페이스샵 등을 내세워 미국 시장을 공략하는 중이다.

 

 

 

 

 

[여의도튜브] "아랍은 이스라엘 편?" 이란 이길 수 없는 이유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ilthNwB-IDs

 

 

우리가 몰랐던 한국의 엄청난 위력! 한국에 빠져버린 10대들, 대열풍에 외신도 깜짝

출처 : 메가튜브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WuvFEvfHHRk

 

 

벌써 2호기라고? KF-21 기록 깼다한국 잡겠다던 튀르키예 칸 양산 불가 판정

KF-21 따라 했는데 가격 3경악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XEZViC-P1us

 

 

저것 좀 봐요! 황희찬 또 접었어요BBC 해설위원 황희찬 11호골 리뷰중

극찬쏟아내자 2번 농락당한 일본국대 수비수 제발 그만해...”

출처 : 리얼리즘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C70uITVROt8

 

 

한국 잠수함 기술 훔쳐간 대만 미국에 뒤통수 제대로 맞고 오열

출처 : 잡식왕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VU_8MioLbag

 

 

"2의 두바이를 만든다?".. UAE가 파산 직전이었던 이집트에 50조를 쏟아부은 이유 ㄷㄷ

출처 : 지식세포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IpxmGnqEc7U

 

 

[여의도튜브] “인구30%가 위기직면대도시들 청천벽력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tFFqm4X7o4w

 

 

이거 한국꺼 재탕인데...”중국 24년 국대 유니폼 착용 거부창피해 죽겠네..

한국팀을 봐라!!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S_-y48xeHeg

 

 

한국에서 유럽에 무기창고까지 지어주자 유럽인들 이제 살았다며 환호하는 상황

/ 한국에 돈 빌려달라고 배짱부리던 폴란드 베트남의 K9 싹쓸이 소식에 긴급방한

출처 : 잡식왕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g392YLac8xs

 

 

"손흥민, 아스널과 경기직전 대형사고 쳤다!" 손흥민의 '' 한마디에 아스널 폭풍오열

/ 영국 언론들 "쏘니는 진짜 천재"

출처 : 최고수익률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98QH0Foav4k

 

 

계약 1건으로, 10년 치 그룹 매출 | 충격적인 성과, 미국이 긴장했다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KDDhjanbiFQ

 

 

[총집편] 전 세계가 경악! 꿈의 영역, 레이저 무기 현실화를 이끈 대한민국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0cyV6HmfjJo

 

 

[Why Times 정세분석 2675] 시진핑 면전에서 직격탄 날린 블링컨,

러 지원 중단하면 전쟁도 끝난다!” (2024.4.28)

출처 : Why Times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j8UX3BDTlVw

 

 

[환율] 슈퍼 엔저에도 금리 인상 하지 않는 일본은행의 속 사정?

/ 승부처를 맞은 증시, 상승장이 올 것 같은 이유 ㅣ이진우 소장

출처 : 815머니톡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9TyQRDHnnsg

 

 

중국이 대만을 점령하면 정말 무시무시한 일이 터진다 (문근식 교수)

출처 : 김작가 TV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T-AaIrv7pKE

 

 

"미국도 암묵적으로 인정할 것" 결국 미국이 한국 핵무장을 용인할 수밖에 없는 이유

문근식 교수, 전인범 장군, 서균렬 교수 특집

출처 : 달란트투자 2024. 04. 28.

https://www.youtube.com/watch?v=0WglI3SL1Ro

 

 

[W디펜스] 달아오른 해군 훈련기경쟁 러 이슈황당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4g7tbF2Qh1Y

 

 

'작은 거인'이라 부르더니 이제는 욕먹는 덩샤오핑 "덩샤오핑이 모든 문제를 만들었다."

출처 : 역사폴드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zACEmVWWoow

 

 

우리는 한국이 좋다” KF-21 거부한 인니 대통령 생각지도 못한 상황

150조 시장 날아가자 폭동까지 난 인니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jsa4VGsl_RE

 

 

현재 일본인들이 이 영상이 한국인들에게 공개되는것을 필사적으로 막고있습니다

출처 : 진포터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UpDloLBS06s

 

 

[여의도튜브] "푸틴 지갑에 5번 폭발음" 에는 바겐세일 '죽을맛'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IFkQJCRVYFY

 

 

그동안 어떻게 이걸 숨겨왔죠?” 유럽 대표단 방한 당일 동시경악

K방산으로 쏟아지는 역대급 관심

출처 : 잡식왕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Ijogi78tFB8

 

 

한국 당근마켓에 올라온 실제 장갑차 직거래 매물 l 중고 무기거래가 무서운 이유

출처 : Peachy 피치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PDaUl4vKvww

 

 

도착하자마자 6천억 결제완료” “KF-21 + 무기파격제안..

현재 도착한 유럽방송사들 크게 흥분한 이유

출처 : 쓸모왕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zzvEjmUkGV4

 

 

[여의도튜브] "이면거래는 효력없어" 필리핀, 뒤통수 때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EhK9Kfi9P2g

 

 

중국 엿이나 먹어라!”대만의 XX 생각, 충격에 휩싸인 중국

중국어 대신 한글이 새로운 표기법 됐다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7kkVOXjlrVI

 

 

캐나다 행동에 강대국들 뒤집어졌다 G7, 영연방 무시 한국관련 대형발표

서방에서 깜짝놀라는 이유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1aitB1ubOWo

 

 

세계최강이라 자부하던 일본 잠수함 바다 한가운데서 통신두절된 채 발견

/ 한국 방문한 캐나다 사절단 파격제안에 일본 잠수함 수주 망했다며 난리난 상황

출처 : 잡식왕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SZy3V7YIKoQ

 

 

하루 만에 공장에서 뚝딱세계 최초한국인 또 일냈다

출처 : 디씨멘터리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DkZZYJYjCsc

 

 

'한미 연합 무기체계 총동원' 킬러 드론으로 안전하고 조용히 제거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V3KWUMhEnrs

 

 

사우디부터 이라크까지 나섰다 | 이란의 군사 확장엔 한국 방산이 특효약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DvzQPYjPiaY

 

 

[Why Times 정세분석 2674] 또 이스라엘 대규모 지상전, 라파 코앞 탱크 집결·

공중에선 폭격 (2024.4.27)

출처 : Why Times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DUCW2GvVjT0

 

 

[나스닥 급등] 아직 주식 팔 때 아닙니다. "상승장이 더 지속될 이유"

/ 바닥 탈출하는 테슬라의 로보택시 시장은 얼마나 믿어줄까?ㅣ이진우 소장

출처 : 815머니톡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U5IMndAwJXk

 

 

[지하세계 B4] '정치계 족집게' 박성민이 쓴 총선백서,

“‘잃어버린 5%’는 핵심이 아니다" [형오살롱]

출처 : MBN News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muOBDQg0XIw

 

 

10년 만에 나온 충격적 신호, 집값 정말 큰일 터질 겁니다 (박은정 감정평가사 풀버전)

출처 : 김작가 TV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ak61Fpy7a6Y

 

 

북한을 무너뜨리는 법 북한 김정은이 벌벌 떠는 대한민국의 세계 1등 무기

(이철재 기자 / 풀버전)

출처 : 웅달 책방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Iu83ltIFJYI

 

 

"결국 다 국민에게 떠넘기기" 망해가는 한국 부동산,

아무도 책임을 안 진다 (박상인 교수 2)

출처 : 머니인사이드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1E3xYD0MqtY

 

 

빈살만이 숨기는 진짜 본심. 사우디가 미국 아닌 한국을 찾아야 하는 이유

성일광 교수 3

출처 : 달란트투자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2go5cib42Rg

 

 

"제가 직접 들었어요" 사우디가 중국, 일본 버리고 대한민국과 손 잡는 이유

박현도 교수 풀버전

출처 : 달란트투자 2024. 04. 27.

https://www.youtube.com/watch?v=RFvpvFXTi3Y

 

 

[W디펜스] "공포의 에이태큼스" 러 공항-군부대 '쑥대밭'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izYITvg01pQ

 

 

한국전 승리 후 신태용감독이 보인 행동에이를 보던 인니·한국 국민들 오열한 이유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Y2WDMRMQp4c

 

 

중국&대만반응북경은 파묘 때문에 난리, 대만은 아이유에 열광 중, 대륙의 눈물의

여왕 된 김지원 까지한한령이 무색한 중국상황광클로도 안되는 매진 행렬

출처 : 중국어로 []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xdnNC9gC3sk

 

 

(현지방송 모음)신태용호 인니 역사상 최초 4'기적' 광란의 현장인 인니

자카르타 취재한 인니 방송들, 난리난 현지상황 재계약 저울질 하던 인니회장

경기직후 라커룸 찾아와 오열

출처 : 쓸모왕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1zWq3K5pxDY

 

 

"우리도 한국처럼 했어야.." 중국 본성 터지자 '급당황', 한국이 부럽다며 난리난 상황

출처 : 메가튜브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LrOVRZfEKU

 

 

한국은 질 수밖에 없었다. 정몽규가 신태용에게 저지른 만행 //

신태용이 한국 이길 수 있었던 이유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ionRNrx_HSw

 

 

지금 한화에서 개발하고 있는 한국형 미래 전투 잠수함 상황

출처 : Peachy 피치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N5cFho0eARk

 

 

지금 한국축구 패배가 문제가아냐신태용감독 한국전 승리후 예상못한 충격발언

'한마디'에 몰래 '황선홍' 내정했던 축구협회 초비상사태;

출처 : 리얼리즘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uwPuGjnr73k

 

 

한국에 긴급 SOS 보낸 캐나다 원주민들 제발 우리 아이들 좀 살려주세요

출처 : 디씨멘터리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Puq8kaqO-rQ

 

 

스페인에서 시청률 1위 찍은 요리대회에 한국 김치 나오자

심사위원 썩은 표정 지은 이유

출처 : 진포터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9euPRGbL4I0

 

 

10:11 혈투 끝에 한국 꺾고 눈물바다된 인니

그동안 환상에서 살았다...신태용에게 감사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jYELDnqSicM

 

 

필리핀, 말레이시아에 질투 느낀 태국 | KAIFA-50 태국 진출 타진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1e7Yi_ceTKA

 

 

K2 전차의 루마니아 실사격! 동유럽에 불어오는 한국 방산 열풍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P_WsA0KUtZk

 

 

[Why Times 정세분석 2673] 시진핑이 군부를 전면 개편한 진짜 이유? (2024.4.26)

출처 : Why Times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D6awN5cLNBk

 

 

[Why Times 정세분석 2672] 극비리에 우크라로 보내진 에이태큼스,

북한이 자초했다! (2024.4.26)

출처 : Why Times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nlMuQZhOhGw

 

 

[사사건건] 박성민 "이철규 원내대표? 벌 대신 상 주는 격"

출처 : KBS 시사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3X84EhXuQcI

 

 

북한이 숨긴 군사력 충격적 실체, 북한은 사실 전쟁이 두렵다 (주성하 기자)

출처 : 김작가 TV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VW9Lj6veGz4

 

 

북한은 한국에 핵을 쏠 수 없다, '그 이유' 솔직히 말씀드리죠 (문근식 교수)

출처 : 김작가 TV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O7qDluiLkJE

 

 

암묵적으로 미국이 한국의 핵잠수함 보유를 인정한 이유문근식 교수 풀버전

출처 : 달란트투자 2024. 04. 26.

https://www.youtube.com/watch?v=bGRbr7dUrI8

 

 

[K디펜스] "국경 대치상황 최적합" 베트남, K-9 '현장실사'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EANNQGoTjiA

 

 

지금 폴란드 사람들이 K2를 부르고 있다는 특별한 별명

출처 : Peachy 피치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yQcoNLNX0yk

 

 

한국 온돌에서 하룻밤 보낸 세계 3대 거장, 갑자기 온 몸 뜨거워지자 '화들짝'

출처 : 디씨멘터리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2j21k7oVDJ4

 

 

속보! 중국 이재민 12천만명 발생 사람 살던곳 5분만에 폭포가 생긴상황

/ 중국영토 4분의1이 바닷속으로 침몰중 베이징 인민들 한국탈출 준비중

출처 : 잡식왕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E5qqLTS7w1M

 

 

레비, 손흥민 맨시티행 필사 저지! 돌연 5000억 투자! 맨시티급 리빌딩/

우승컵 위해 발롱도르 선수 복귀, 난리난 팬들

출처 : Sion TV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5BTPkkXL15k

 

 

러시아 무기 11조 수입하더니한국에는 K9 내놓으라는 베트남

한국 싸늘한 반응에 발칵 뒤집힌 상황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zFYvwQL_1Ag

 

 

"한국때문에 중국 코스트코 망했다" 예상과는 정반대 난리난 아시아상황

미국본사조차 깜짝놀란이유

출처 : 트래블튜브 Travel Tube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0zh0Dw9QX90

 

 

(전체번역)“여러분 이게 무기의 실체입니다명품 554+미사일 18,000..

무기에 흥분한 루마니아 현지 특집방송

출처 : 쓸모왕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ZwmLqI6aHv0

 

 

[여의도튜브] "은행 생명줄 끊겠다" , 러 돕는 세력 '끝장'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TVMl2UBD46s

 

 

[실제영상] “300km 지옥의 늪 뚫어버린 유일한 K2전차전차만 고집하던 유럽

실전 운용중 '차원다른' K2전차보자 현지기자들이 보인 '찐반응'

출처 : 리얼리즘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Bm33ZZDn6Mo

 

 

전세계 여성들이 한국 관광을 꿈꾸는 생각지도 못한 놀라운 이유

한식? K? 우리 목적은 그게 아니다. 지금 당장 한국 가야 하는 이유는..”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_SrIA6_IGLA

 

 

“88조원 시장 경쟁력 확보사실상 미국 승인, 일본 크게좌절 전함,

잠수함 북미 모두 장악

출처 : 잡식왕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ZLh6-eGsbR4

 

 

한국 군사력 순위 또 뒤집었다일본 공영방송 NHK 한국군 특집 방송

20년 경력 전문가의 韓日 방산전쟁 시나리오

출처 : why?와이튜브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6kZufq6gTtA

 

 

한국이 개발한 인공위성에 김정은 빤스까지 다 보여 | 대한민국은 우주 기술도 일류다

l 북한의 숨은 핵시설 모두 찾겠다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1YIiFietcAM

 

 

육해공 전부 다 스텔스가 된다고? | 대한민국의 첨단 스텔스가 뜬다

출처 : 꺼리튜브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2DMa_AZgYuo

 

 

[Why Times 정세분석 2670] EU-정면충돌, 유럽 현지 기업 '급습' 조사

(2024.4.25)

출처 : Why Times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mzcrdDgf0ns

 

 

[Why Times 정세분석 2671] 중국에 뿔난 인도, 필리핀에 초음속미사일 보냈다!

(2024.4.25)

출처 : Why Times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rNfk93oV6j0

 

 

"전쟁은 돈으로 하는 겁니다" 한국이 숨기고 있는 실제 군사력

(문근식 교수 3I 전 핵잠수함 사업단장)

출처 : 머니인사이드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u5mc_YFuqJc

 

 

"완전히 망해서 나간다" 중국 의존한 유럽의 끔찍한 최후김정호 교수 풀버전2

출처 : 달란트투자 2024. 04. 25.

https://www.youtube.com/watch?v=T9m-rAnew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