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고고학·유적 자료

<2> 수메르 (Sumer) 문명 / 서문

자연정화 2015. 3. 13. 17:58

<2> 수메르 (Sumer) 문명 / 서문 

저자 : Zecharia Sitchin     번역/편집 : 주동주

이 글은 기원전 약 3800년경에서 3600년경전에 시작한 인류의 최초 문명인 Sumer (수메르) 문명의 기록들을 Zecharia Sitchin (제차리아 싯친) 박사의 수십년간의 연구와 해독의 결과로 1976년에 발간되어 수백만부가 팔리고 베스트셀러가 된 책 "The 12th planet (12번째 행성)"을 요약한것이다.

책에 등장한 수많은 우리 인류의 창조자들을 Sitchin 박사는 Gods (신들 - 복수) 이라고 불렀으나, 그들이 우리 인간들과 똑같이 먹고, 마시며, 잠자는 육체를 가지고 있는다점에 대해서 확실하게 못박았다. (따라서 내글에서는 그들을 "Gods (신들)" 라는 추상명사 대신 "창조자들"이라는 표현을 쓰기로 했다.)

이 Sumer 기록들은 구약성서의 기초가 되고 있으나, 분명히 성서와 틀린점을 느낄수 있었다. 그것은, 성서는 우리의 창조자들에 의해서 (또는 지시에 의해서) 쓰여진 책, 그래서 창조자의 실제모습과는 별게로 많이 신격화 되고 우아하게 표현되었지만, Sumerian 기록들은 그들 주민 자신의 눈으로 그래서 제 3자의 입장에서 쓰여진 것이기 때문에 우리 창조자들의 참모습, 서로간의 사랑,질투,시기,섹스,권력다툼까지도 아주 자세하게 묘사되어 있다.

또한, Sumer 문명 기록의 많은 부분이 성서학자, 과학자, 고고학자들이 공통적으로 의견을 같이함을 밝혀둔다.

수많은 미국인들이 나에게 라엘이 Sitchin 박사의 책을 배낀것이 아니냐고 질문했는데, 사실은 라엘의 책이 1974년에 출판되어 Sitchin 박사의 책보다 2년 먼저 출판되었다. 그리고 분명히 그 두책에는 내용은 아주 흡사하지만 "12번째 행성"에는 연대 기록이 상당히 논리적으로 잘못되어 있었다.

두 책에서 상반되는 단한가지의 문제, 연대기록에 대해서 나는 두책에서 얘기하는 연대를 두개다 언급했으며, 본인이 논리적이다라는 연대를 이유를 들어 설명했다. 왜냐하면 Sitchin 박사의 추론으로 끌어낸 연대도 틀리수도 있고, 또한 라엘이 만난 야훼가 숨기고 싶은 과거가 있고 그것이 연대와 중요한 연관성이 있을 수 도 있기 때문이다.

라엘이 만난 야훼는 그들 스스로의 의식적이지 못했던 과거 행동들에 대해서는 거짓말을 하기보다는 전혀 언급을 하지않았으며, Sumer 문명 기록에서 상당히 많은 그들의 실제 모습을 볼수 있었다.

여기에 덧붙여 본인이 갖고 있는 정보를 출처와 함께 덧붙였으며, 책과 몇몇개의 의견을 달리하는 부분은 나의 설명을 덧붙였다.




인류 최초의 문명 - Sumer 문명 


기원전 3800-3600년전경 부터 시작된 Sumer 문명의 많은 기록들에는 우리의 창조자들, 우리 주위의 행성들, 그리고 우리의 창조자들 또는 우주인들이 온 별에 관한 기록이 선명하게 나타나있다.

지금으로 부터 180년전 학자들이 고대 기록들을 번역하면서 우리 지구 주위의 행성들에 관한 정보를 많이 알아냈다. 과학자들이 1930년에야 발견한 "명왕성"이 이미 고대 기록에는 언급되어 있고, 우리의 과학지식으로 지금에서야 알고있는 토성보다 더 멀리 있는 행성들의 정보의 기록들도 선명하게 언급되어있다.

그렇다면 과연, 아직 우리가 발견하지는 못했지만, 고대 문명에 분명하게 새겨져 있는 "12번째 행성 - 우리의 창조자들이 살고 있는 행성" 을 우리가 믿지 못할 이유는 무었인가?

인류가 진화했다고 얘기하는 진화론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 많은 고고학적 유물이 발견되면서 그 이론의 존립이 위태로와 지고 있다. 한가지 예로, 약 200만년의 시간차를 두고 이 지구상에 존재했던 Australopithecus (오스트랄로 피테쿠스) 와 Neanderthal (네안데르탈인)인들이 사용했던 돌도끼를 살펴보면, 전자는 모양이 우둔하고 후자는 약간 모양이 세련됐다는 점밖에 없다.

이처럼, 이렇게 약간 모양이 바뀌는데에 200만년이나 걸렸으며 약 100만년동안 인류는 돌도끼나 사용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현재 우리 인류가 이렇게 과학시대 살고 있기 보다는 아마존 정글에서 원시생활을 하는것이 이치에 맞는 다는 것이다.

그리고, 약 13,000년전에 어떻게도 설명할수 없이 갑자기 우리 인류의 조상인 Homo Sapiens (호모 사피엔스) 가 이 지구상에 돌연히 출현했다. (원서에는 약 35,000년전이라고 나와있으나 나는 약 13,000년전 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러나 나는 이렇게 과거 역사를 몇십만년이라던지 몃백만년 단위로 단정지어 얘기하는것조차 신뢰성이 없다고 본다. 탄소동위원소를 이용한 탄소연대법은 어떤 고고학적 유물이 항상 같은 환경속 (또는 우리와 같은 환경속)에서만 있을것이라는 가정하에서 만들어 졌고 실상을 그렇지 않을수도 있다는 것이다. 과거 오랜시간동안 많은 지각변동이 있었을수도 있고, 그 속에서 있던 유물이 그 환경에 따라 보존상태가 틀리게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위에서 애기한 200만년이니 100만년이니 하는 시간은 그 누구도 정확한 해답을 알수 없다.

"Prehistoric Investigations in Iraqi Kurdistan (이라크 커디스탄 지역의 고대문명 조사)" 를 저술한 저명한 저자인 R. J. Braidwood 와 B. Howe 가 쓴 책에는 최초의 농경이 시작된곳은 바로 우리 현대 인류가 생겨난 곳, 바로 중동 이란,이라크,이스라엘,팔레스타인 지방이고 더 놀라운것은 이 지역이 어떤 거대한 식물 실험실이 있었던 것처럼 수많은 식물들이 이곳에서 부터 보이지 않는 손의 도움으로 퍼져나오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포도나무의 기원에 대해 조사한 과학자들은 포도 경작의 기원이 Mesopotamia (메소포타미아, Tigris 및 Euphrates 강 유역의 고대국가, 현 이라크지역), Syria (시리아), Palestine (팔레스타인) 지역에서 생겨나기 시작했다고 결론을 맺었다. 구약 성서에서도 Noah (노아)가 이 지역에 포도나무를 심었다고 나와 있고 그가 만든 포도주를 마시고 취했다고까지 나온다.

이렇게 포도경작이 Mesopotamia 지방 북쪽에서 시작했다는 설은 성서학자와 고고학자가 모두 의견을 같이 하는 부분이다.

기원전 7000년전 중동지방의 문명은 점토, 도자기, 장신구 그리고 갖가지 생활물품 많이 만들어 졌고, 기원전 5000년전에는 그 질과 디자인이 놀랄말큼 발전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서 기원전 4500년전까지 이 기술들이 점차 발전하기보다는 점점 쇠퇴해 지기 시작했다.

그리고, 약 기원전 4000년전경에와서 인류는 거의 흔적을 찾아보기 힘들게 되었다. (학자들은 기원전 4000년전경에 대홍수가 있었다고 본다) 그리고 갑자기 기원전 3800년 에서 3600년경에 우리 현재 문명의 시초가 된 Sumer 문명이 생겨나고, 생겨나자마자 아무런 선조 문명도 없이 더 발전된 문명을 꽃 피우고 습득하게 되었다.

Sumerian 기록에는 창조자에게 구술받은 인간이 지켜야 할 율법이 아주 세밀하게 적혀있다. 심지어는 이혼한 여자의 법적인 권리까지도 약 5,000년 전에 상세하게 나타나 있다.

구약성서에 나타난 Jewish (유대민족)의 왕들은 창조자에게 그들이 획득한 것이라던가, 그들의 부 보다는 그들이 얼마나 정의로운 일들을 많이 했는가에 따라 심판받았다. 유대인들은 새해가 시작하고 10일동안을 그들이 했던 행위에 대해서 심사숙고 하고 평가한다.
Sumerian 들은 Nanshe 라는 창조자가 같은 방식으로 인류를 일년에 한번씩 심판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곧 유대인의 첫번째 족장인 Abraham (아브라함)이 Ur 이라는 Sumer 도시에 율법을 들고 이주하게 된다. 



많은 학자들이 Sumer 문명을 보고 경탄을 금치못하고 있다. 놀랍고 경이롭다는 표현을 사용하고, 모든 현재 문명의 씨앗이라고 공통적으로 말하고 있는 것이다.

아주 오랜 기간동안 서양사람들은 그들의 문명이 로마문명과 그리스문명을 물려받은것이라고 생각하였으나, 그리스 철학가들조차 종종 그들자신의 문명은 스스로 만들어낸것이 아니고 다른 선조문명에게 물려받았다고 기록하고 있다.

Assyria (아시리아) 와 Babylonia (바빌로니아) 문명과 종교를 연결해준 언어는 Semitic (셈어)인 Akkadian (아카디안) 언어이다. 이 언어는 Hebrew (히브루어), Aramaic (아람어), Phoenician (페니키아어) 그리고 Cannanite (가나안어) 등의 언어와 같은 혈통의 언어이지만 더 먼저 쓰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Assyrian (아시리아 사람들) 들과 Babylonian (바빌론 사람들) 들의 많은 기록들에서는 그들 스스로도 이 언어를 다른 원천에서 빌어왔다고 적고 있다. 

Cuneiform (쐐기문자) 라고 불리는 이 언어는 그럼 도대체 누가 만들어 낸것인가?

학자들이 Akkadian 기록들을 분석하면서 "Shumerian" 이라는 단어를 찾아냈고, Akkadian 사람들이 이 문명에서 약 25,000개의 점토판 문서를 훔쳐왔다는것을 알아냈다. 그리고 이것이 창세기에 기록된 Babylon, Akkad, Erech 왕국이 있었던 Shinar 의 땅인것을 밝혀냈다. Shumer 를 구약성서에서는 Shinar 라고 불렀던 것이다.

모든 증거를 종합해 볼때, 문명의 시작은 바로 여기임이 확실해 졌다. 프랑스 고고학자가 1877년부터 파내기 시작한 Sumer 문명은 1933년 까지도 작업을 마치지 못한채 계속되었다.


 

 

발굴된 기록에 의하면 Sumer 왕국은 약 기원전 2900년전에 시작하여 약 650년정도 지속되었고, 43명의 EN.SI (정의로운 통지자)들이 Lagash (라가쉬, 수메르 도시이름)에서 평화롭게 왕국을 통치하였으며, 그들의 이름과, 족보, 그리고 그들의 통치기간에 대해서 아주 깔끔하게 적혀있다. 

 

Lagash 를 통치한 왕중에 유명한 Gudea 는 그 자신을 자신이 공경하는 창조자 Ningirsu (창조자들중 한명, 서열 3,4위) 를 위해 모든것을 다 바쳤다.

Moses (모세)가 태어나기 1200년전에 이 Gudea 에게도 똑같은 임무가 주어졌다. 남성 창조자 2명, 여성 창조자 1명 이렇게 3명의 창조자가 Gudea 에게 나타나서, 장비와 설계도를 주면서 그의 창조자을 위한 (Ningirsu를 위한) 성전을 지을것을 요구했다.

아무리 똑똑했던 이 Gudea 도 이런 어려운 임무와 알아볼수 없는 설계도 때문에 엄청나게 고민했다. 그리고, 결국은 자신에게 설계도를 준 여성 창조자를 찾아서 도움을 부탁했고, 이 여성 창조자는 그에게 모든것을 상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그는 이 건설작업으로 약 216,000명의 사람들을 사용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성서에 나오는 Eden (에덴) 은 Mesopotamia 에서 그 어원을 찾아볼수 있다. Akkadian 의 "Edinu" 라는 말이 기원이며 그 뜻은 평원이란 뜻이다. Sumerian 기록에서는 창조자들의 거처를 E.DIN 이라고 했고 그 뜻은 "Home of the righteous one    s, 정의로운 자들의 집" 이다.

창조자들이 지구에 처음와서 그들의 거처를 Mesopotamia 지방에 건설하고 그 이름을 E.RI.DU (House in faraway built, 멀리 떨어져 만든집) 이라고 지었다. 오늘날 Persian (페르시아)의 "ordu" 란 encampment (야영지)란 뜻이고 지구를 일컫는 말의 거의 모든 언어의 뿌리가 되고 있다.

인류의 초기 문명이 어떻게 해서 발전하게 되었는가?

그것은 바로 창조자들이 인간을 창조하고 그들을 위해서 인간에게 성전을 짓고 그들이 필요한것을 만들라고 명령하고 그 기술들을 가르쳤기 때문이다.

왜 창조자들은 하필이면 Mesopotamia 지방에 내려 앉았는가?

Mesopotamia 지방을 선택한 것은 그 지방이 따듯하고 비옥한 토지와 더불어 그 지방에 많은 석유자원이 있었기 때문이었다. 창조자들에 의한 사용이 아니라 인간들이 창조자들을 모시기 위해 많은 건설작업을 위해 필요한 많은 량의 석유, 즉 에너지가 그 땅에 뭍혀져 있기 때문이었고. 바다로 이어지는 Tigris 강, Euphrates 강들, 그래서 인간들이 창조자들을 위해 전세계에서 갖가지 희귀품목들을 가져오기 쉬웠기 때문이다.

또한, 하늘에서 뚜렷하게 보이는 Tigris 강, Euphrates 강과 Ararat (아라랏 산, 노아의 방주가 내린곳) 산의 두개의 높은 봉우리로 하늘을 돌아다니는 그들에게는 복잡한 기계장치의 도움을 받지 않고 눈으로 확인하여 쉽게 그들의 우주선들을 착륙시키기 쉬웠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