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자연정화 · 자원순환/BM(Bacteria Mineral)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 생산 지원 / 경기도 평택시

자연정화 2017. 11. 10. 22:08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먹을거리 생산 지원

 

자료출처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2017. 08. 23.

담당부서 : 기술지원과 | 담당자 : 신원실 (☎ 031-8024-4620)

 

평택시(시장 공재광)에서는 농·축산업의 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BM활성수 생산시설’을 준공하고 오는 9월 중순 이후 본격 생산체제에 들어간다.

 

그동안 평택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속 가능한 친환경 농업을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미생물관을 운영하며 연간 200t의 미생물(광합성균․유산균․바실러스균․효모균)을 생산 ․ 공급해 왔으며, 최근 미생물 소요가 증대함에 따라 ‘BM활성수 생산시설’준공을 통해 연간 400t의 BM활성수를 추가로 보급 할 예정이다.

 

 

BM활성수는 유용미생물(bacteria), 광물(mineral), 물(water)의 상호 공생관계를 재현한 자연순환 시스템에서 생산된 물로서 생명체에 유익한 각종 영양소가 다량 함유돼 있어 농작물이나 가정용 화초에 뿌려주면 토양미생물의 활동을 촉진하여 토양환경을 개선해주고 병충해를 예방해 농작물의 고품질 ․ 다수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축산농가에서는 BM활성수를 사료와 급수에 첨가하면 소화율이 향상돼 사료효율이 증대되며 축사에서 발생하는 악취와 파리 등 해충 번식을 억제하여 축사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BM활성수 생산시설’ 준공 이후 평택시민이면 누구나 평택시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여 BM활성수를 무료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오는 8월 31일(목) 13시 농업기술센터 2층 대강당에서 [유용미생물의 농업적 이용과 친환경농업을 위한 토양관리교육]을 개최함으로써 미생물 교육 및 보급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미생물제 이용에 대한 문의는 미생물배양실(☎ 031-8024-464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평택시 축산시설 악취저감을 위한 농가교육 실시

 

자료출처 : 평택시농업기술센터 2017. 10. 19.

담당부서 : 축수산과 | 담당자 : 구양회 (☎ 031-8024-3831)

 

평택시 축산시설 악취저감을 위한 농가교육 실시

- 악취저감을 위한 농장관리 요령 및 모범사례를 접목한 실행 가능한 방안 제시 -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1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150여명 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축산시설 악취저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날로 증가하는 분뇨악취 민원으로 축산농가와 지역 주민간의 마찰이 빈번한 상황에서 악취 발생 후 민원에 따른 조치가 아닌, 농가에 대한 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으로 악취 발생을 사전에 방지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특히, 이날 교육을 위해 초빙한 축산환경관리원 최동윤 전문위원의 악취저감을 위한 농장관리 요령과 모범사례 소개, 농업기술센터 홍현주 지도사의 친환경미생물관 및 BM활성수 이용안내 등 관련정보를 공유하고 실행 가능한 악취저감 방안이 제시됐다.

 

시 관계자는 “교육에 참석한 농가들이 악취저감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자발적 참여와 의지를 높임으로써 악취저감 효과가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평택시청 이득헌 축수산과장은 “쾌적한 생활환경을 기대하는 지역주민의 기대에 부응 하도록 축산농가의 환경의식 고취와 악취저감 노력이 필요하다”며 “축산농가에 악취저감을 위한 자발적 참여와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자료출처 : 아리수 바이오 http://cafe.daum.net/gaundew/du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