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자연정화 · 자원순환/BM(Bacteria Mineral)

장호원 BM활성수 생산시설 준공 / 경기도 이천시

자연정화 2017. 11. 10. 22:13

장호원 BM활성수 생산시설 준공

 

자료출처 : 이천시농업기술센터 2017. 03. 07.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농·축산업의 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해 온 장호원 BM활성수 생산시설이 지난 3일 준공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생산체제에 들어갔다.

 

시는 지난 2013년 2억원을 들여 BM활성수 생산시설을 갖추고 1일 2.5톤을 생산해 농가에 공급해 왔으나 활성수 수요증대와 이천 남부권 농축산인들에게 적기 필요한 만큼 BM활성수를 공급해 주기위해 시설 증설을 추진해 왔었다.

 

이번에 완공한 생산시설은 약 3억 7천만원을 투입해서 1일 3톤(연 900톤) 규모의 생산시설을 갖추게 됐으며, 특히 이번에 공급을 시작한 BM활성수는 토양미생물을 이용하여 천연암석인 맥반석, 게르마늄이 많이 함유돼 있다.

 

또 견운모, 화강암 등으로부터 미네랄을 농축하여 활성화된 미네랄이 다량 함유된 용액으로 토양환경개선 및 지력향상에 의한 생산성 증대가 예상된다. 특히 축산농가에서는 축사 악취감소와 파리 등의 발생 억제로 축산환경 개선과 함께 생산성 향상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장호원 BM활성수 생산시설은 이천시 남부권 과학영농시설 설치 계획에 따라 설치되었으며, 금년 말 남부농기계임대사업소, 2018년 친환경미생물배양실과 농산물가공센터가 이천시 복숭아연구소 시험포 인근에 각각 설치될 예정이다.

 

조병돈 시장은 “장호원 BM활성수 생산시설은 FTA 확산과 개방경제 가속화로 수입 농 축산물과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국제 곡물가격 등 원자재비의 상승으로 생산비가 증가하는 등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농 축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면서, “특히, 장호원, 설성, 율면 등 남부권역 농축산인에게 BM활성수를 공급해 줌으로서 친환경 농·축산업의 기틀을 더 확고히 마련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 문의 기술보급과 오용익/☎031-644-4151

 

 

 

출처 : 아리수 바이오 http://cafe.daum.net/gaundew/du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