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민족의 기원

치우천황의 후예 묘족(苗族)

자연정화 2018. 7. 17. 00:48

치우천황의 후예 묘족(苗族)

 

 

▷ 묘족(苗族)이란 최초의 사람 즉 씨앗인 사람을 말하며, 혈족(血族), 일족(一族)이란 뜻으로 묘족의 처음 시조가 바로 인류 최초로 나라를 세운 반고환인(盤古桓仁)이다. 그래서 桓仁氏를 황묘(皇苗)라고 한다.

묘족은 머리채를 삼끈으로 묵은 상투쟁이로서 마치 싹이 돋은 듯하여 苗라 했다.

『회남자淮南子』 권11 제속훈

 

 

▷ 고지족이다. 지금은 광서성(廣西省)의 상수(湘水) 검강(黔江) 일대의 오지에 살고있는 묘인들을 일컫는다. 고지족의 이름은 다음과 같다.

묘족(苗族), 요족( 族), 여족(黎族), 만족(蠻族), 이족(夷族), 북족( 族), 동족( 族), 요족( 族), 힐로(  ), 노이(怒夷), 라라(  ), 출이, 중가(仲家), 용가(龍家). 『중국고금지명대사전』

 

 

▷ 황제가 용묘(龍苗)라는 사실은 역대신선통감에 잘 나타나 있다.

『산해경(山海經)』 18권 중, 해내경(海內經)

 

 

▷ " 옛날에 삼묘국이 있었는데 적수(赤水)를 따라 동(東)으로 동(東)으로 사람들이 내려왔다. 삼묘국의 자손격이라 할 수 있는 순(舜)임금이 이어받았다. 순임검은 사람을 다치게 한 일이 없었다. 그러나, 묘족 가운데 백성이 반란을 일으켜 남해로 내려가 삼묘국을 세우게 되었다. 바로 삼묘국은 삼모국(三毛國)이라고도 한다. "

 

".......치우씨는 통지씨의 후예이다. 혹 창힐과 더불어 고신씨 역시 모두가 묘족인 치우씨의 후예였다...... "『한단고기』 제3 신시본기

 

 

▷ 서북해 밖 흑수 북쪽에 날개달린 사람(鳥夷系)이 있으니 이름하여 苗民이다.

산해경『유치원 산해경』권 17 대황북경

 

 

▷ 삼묘족三苗族의 나라를 구려九黎라 하고 구려의 임금을 치우라 한다. 『중국민족사』왕동령王桐齡

 

 

▷ 산해경에는 양자강 이남의 동정호와 팽려호 일대에는 구려九黎의 후예인 ‘유묘有苗’혹은 ‘삼묘三苗’라고 불리는 부족이 있었는데 단주(요임금의 아들)와 사이가 매우 가까웠다. 마침 요임금이 순에게 제위를 넘겨준다는 소식을 듣고 이에 승복하지 않고 있던 삼묘의 족장은 단주가 오자 곧바로 세력을 연합하여 요에게 반기를 들었다.

 

그러나 요의 군대는 단주와 삼묘의 연합군을 궤멸시켰고, 이 싸움에서 삼묘의 족장이 피살당하고 단주도 전사하였다. 이것이 묘족이 남쪽으로 옮겨가게 된 배경이라고 했다.(이재석,『인류원한의 뿌리단주』,상생출판,2008)

 

 

▷ "우리나라 장강(長江) 중하류와 황하(黃河) 하류일대에 매우 오랜 시기 아주 많은 원시인류가 살았는데, 그들은 世世代代로 번성하여 뻗어나갔으며 간고한 노동을 거쳐 지금으로부터 5천년전에 점차적으로 부락연맹을 형성하였다. 그 중의 한 개 부락을 구려(九黎)라 하였는데 치우(蚩尤)를 그 수령으로 하였다."고 한다. 『苗族簡史』

 

 

▷ 당서를 인용하여 "변한(弁韓)은 묘(苗)의 후예(後裔)다." 『』

 

 

▷ 진한과 변한이 초나라 라씨, 로씨와 같이 모두 묘족의 후예이며 치우를 시조를 삼고 있다. 신라 및 변한은 묘족의 후예(後裔)다. 『신, 구당서』

 

 

▷ 삼국(三國)은 묘족(苗族)의 후예(後裔)이다. 『삼국사기』

 

 

▷ 삼국조선개고성인지묘예야(三國祖先豈古聖人之苗裔耶) '삼국(고구려,백제,신라)은 묘의 후예' 『삼국사기』

 

 

▷ 신라변한묘예야(新羅弁韓苗裔也) , 신라변한은 묘의 후예 『당서』동이전

 

 

▷ “4천년 전 (…) 현재의 호북성·호남성·강서성 등지를 이미 묘족苗族이 점령하고 있었으며, 중국의 한족漢族이 들어오면서 차츰 이들과 접촉하게 되었다. 이 민족의 나라 이름은 구려九麗이며, 군주는 치우蚩尤이다.” 『중국민족사』

 

 

▷ 삼묘족三苗族의 나라를 구려九黎라 하고 구려의 임금을 치우라 한다. 『중국민족사』

 

 

▷ 리동이국명야(黎東夷國名也) - 구리군호치우시야(九黎君號蚩尤是也) - 치우고천자(蚩尤古天子) - 삼묘재강회형주(三苗在江淮荊州) 삼묘가 강회형주에 살았었다.『사기』

 

 

▷ 지금의 묘족, 려족은 이들의 후예이고, 아메리카 인디언인 이로쿠인도 이들 후예의 하나이다. 아메리카 대륙 오대호 지역과 미시시피 강 유역으로 들어간 치우씨-족 휘명과 암벽화 등을 비교해볼 때 지금으로부터 5500년 전에 치우, 관두, 희화씨들이 집단으로 이미 미 대륙에 들어갔음이 증명되고 있다. 『선진사연구 : 先秦史硏『중국민족사』究

 

 

현재 미국 오클라호마주 켄서스대학이 소장하고 있는 스피로 마운드(spiro mound) 조개조각에 치우상이 있다.

 

 

'민족의 기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② 한民族의 뿌리 묘족(苗族)이야기 2부  (0) 2018.07.17
① 한民族의 뿌리 묘족(苗族)이야기 1부  (0) 2018.07.17
먀오족(苗族)  (0) 2018.07.17
⑥ 카시 제족 (Khasic)  (0) 2018.07.15
⑤ 카투 제족 (Katuic)  (0) 2018.07.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