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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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커지는 펫 푸드 시장을 노려라

자연정화 2018. 7. 13. 13:25

美, 커지는 펫 푸드 시장을 노려라

 

출처 : 2017-08-03 이성은 미국 달라스무역관

 

- 미국의 펫 푸드 시장 규모는 266억 달러로 매년 성장 중 -

- 프리미엄 펫 푸드의 수요가 특히 빠르게 증가 -

 

□ 펫 푸드(Pet Food) 시장 규모 및 현황

 

ㅇ 2016년 미국의 펫 푸드 시장 규모는 266억 달러

 

- IBIS World에 따르면 펫 푸드 시장은 2011년부터 2016년 5년간 매년 평균 3.5% 성장했고, 2016년부터 2021년까지 매년 2.4% 성장 전망

 

- 내추럴 및 유기농 펫 푸드 및 간식(31.3%), 건조 개 사료(30.3%), 건조 고양이 사료(12.4%), 개 전용 간식(8.7%)등의 순으로 시장 점유

 

- 미국 내 펫 푸드 판매처는 도매상(46.2%), 반려동물 상점(31.4%), 일반마켓(10.2%), 온라인(7.3%), 수출(4.9%)의 순. 최근에는 대형 마켓들이 생산자로부터 직접 구매하고자 하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도매상의 비율은 점차 더 감소할 전망

 

제품군별 시장 점유율(2016년)

 

생산자의 판매처 비율(2016년)  /  자료원: IBIS World(2016년 12월)

 

ㅇ 주요 경쟁업체

 

- 주요 경쟁업체로는 Nestle SA(19.6%), Mars Inc.(16.7%), The JM Smucker Company(9.0%), Colgate-Palmolive Company(5.1%) 등이 있음.

 

경쟁업체별 시장점유율(2016년) / 자료원: IBIS World(2016년 12월)

 

□ 수출입 동향

 

ㅇ 미국의 펫 푸드 수입 규모는 2016년 기준 7억50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77% 증가

- 주요 수입국은 캐나다(33.20%), 태국(28.36%), 중국(17.64%)의 순이며, 한국은 30위

 

 

□ 2017년 펫 푸드 트렌드

 

ㅇ 수퍼푸드, 건강식 - 케일, 블루베리, 고구마, 석류, 호박 등 슈퍼푸드로 알려진 식재료를 사용해 반려동물의 건강한 식생활 필요성을 강조

 

ㅇ 혁신적인 패키징 - 디자인이 뛰어난 패키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음.

 

ㅇ 펫 휴머니제이션(Humanization) - 펫 푸드와 인간의 음식 간의 차이가 점점 줄어들고 있으며, 인간의 음식으로도 사용될 수 있는 펫 푸드도 판매되고 있음.

 

ㅇ 원재료에 대한 투명성 - 소비자들은 원재료에 대한 정보를 더 요구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인증된 재료를 사용하는 경향이 증가할 것

 

ㅇ 최소 가공 - 식품 업계에서 최소 가공 및 자연산 식품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것과 같이 펫 푸드도 마찬가지 경향을 띠고 있음.

 

ㅇ 제한된 성분 다이어트(Limited Ingredient Diets, LID) - 많은 소비자가 반려동물의 알레르기 증상으로 인해 LID 식품을 구매

 

 

 

 

□ 시사점 및 바이어 의견

 

ㅇ 펫 푸드 시장, 미래 지향 사업으로 주목할 만함.

- 현재 미국 내 개와 고양이를 기르는 가구는 1억7000여 만 가구에 이르며, 미국 내 반려동물의 수는 계속 증가할 전망임.

- 특히 '반려동물 부모(Pet Parents)'라고 본인을 칭할 정도로 소비자들이 반려동물을 가족과 같이 생각하고, 그에 맞는 소비를 하는 경향이 더욱 증가하고 있음. 출산률이 감소함에 따라 반려동물을 기르는 것을 대안으로 삼음.

 

 

ㅇ 프리미엄 펫 푸드(Pet Food)로 미국 시장 진출을 노릴 수 있음.

- 전문가들은 반려동물 주인이 익숙한 재료, 균형 잡힌 영양소와 같이 본인의 식사에서 원하는 것과 동일한 특성을 펫 푸드에도 요구할 것이라고 밝힘.

- 화학적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자연에서 추출한 원료로 만든 제품, 유기농 원료로 만든 제품의 시장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

-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을 위해 기능성 원료를 첨가한 제품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음.

ㅇ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시장 트렌드를 읽고, 현지 바이어들과의 네트워킹을 위해 다양한 국제 전시회에 참여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음.

전시회명

개최 장소

개최 기간

Process Expo

일리노이 주 시카고

2017년 9월 19~22일

Global Pet Expo

플로리다 주 올란도

2018년 3월 21~23일

 

자료원: IBIS World, Euromonitor International, Global Trade Atlas, American Pet Products Association, Pet food Industry 홈페이지, KOTRA 달라스 무역관 의견 종합

 

 

자료출처 : 녹협 서울조합 http://cafe.daum.net/1644-8912/VRnv/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