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2024/09/16 2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http://facebook.com/gaunde https://blog.naver.com/gaundekr http://cafe.daum.net/gaundeg http://gaundekr.tistory.com https://cafe.daum.net/gaundebm https://cafe.daum.net/gaundew  지구상의 모든 인간은 하느님의 자녀(子女)이며, 한 개씩에 영혼(靈魂)[신령 영(靈), 넋 혼(魂)]을 지니고 있습니다 / 원래 혼(魂)은 하느님께서 최초의 인간에게 남기셨고 지난 수십만년간 DNA로 이어져 왔기에, 인내천(人乃天) “인간이 곧 하늘이다”라고 하는 것입니다 / 다만 하느님께서 보낸 어떤 메시아(Messiah)을 통해서 하느님을 인지하게 되느냐에 따라 유교, 불교, 기독교, 이..

힘 잃은 리튬, 탈캐즘 기회지만…내년까진 '치킨게임'

힘 잃은 리튬, 탈캐즘 기회지만…내년까진 '치킨게임'[MT리포트]리튬 패러독스② 출처 : 머니투데이 2024. 09. 10. 안정준 기자 [편집자주] 전기차 시대를 이끄는 '하얀 석유', 리튬 가격이 추락한다. 리튬 가격이 뛰어야 돈을 버는 배터리 밸류체인 업계의 실적도 전기차 캐즘(Chasm: 일시적 수요 정체)과 맞물려 추락한다. 하지만 리튬값이 반등하면 전기차 대중화의 필수조건인 전기차 가격 하락도 지연돼 캐즘 기간만 늘어난다. 이제 리튬 가치가 더 내려가야 역설적으로 전기차 시장이 산다는 전망이 나온다. 이 같은 '리튬 패러독스'를 견뎌야 할 배터리 밸류체인 업계의 속살을 들여다본다.  이미 고점대비 90% 폭락한 리튬 가격은 앞으로 더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최근 골드만삭스는 현재 kg당 월평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