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역사 침탈(侵奪)

BC 28세기 요하문명의 濊貊族이 남하 하여 夏, 商, 周를 건국하면서 황하문명을 일구었으며, 鮮卑族이 秦, 漢, 隨, 唐을 건국했습니다. - 기본주제 참조

우리는 지금/환경·의학

K뷰티·바이오 쌍끌이…보건산업 수출 252억 달러 ‘역대 2위’

자연정화 2025. 4. 17. 00:16

K뷰티·바이오 쌍끌이보건산업 수출 252억 달러 역대 2

의약품·화장품 나란히 사상 최대 실적

미국·유럽 중심 바이오의약품 급증

중국 대신 ·K뷰티 수출 늘어

 

출처 : 서울신문 2025. 04. 11. 이현정 기자

 

지난달 13일 서울 강서구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2025 서울 인디뷰티쇼-K뷰티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회’에서 프랑스 바이어가 상담하고 있다. 뉴시스

 

지난해 한국 보건산업 수출이 1년 전보다 15.8% 증가한 25260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 의약품과 화장품 부문은 각각 927000만 달러, 1018000만 달러로 최대 수출액을 기록하며 호조를 이끌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1‘2024년 보건산업 수출 실적을 발표하고, K뷰티와 바이오의약품의 쌍끌이 효과가 전체 산업 수출 증가율(8.1%)을 크게 웃도는 보건산업 수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분야별로는 화장품 수출이 전년 대비 20.3% 증가한 1018000만 달러로 처음 100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체 보건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수출액을 기록했다. 이어 의약품이 22.7% 증가한 927000만 달러, 의료기기는 0.4% 증가한 581000만 달러로 집계됐다.

 

무엇보다 화장품 수출 회복세가 뚜렷했다. 최대 수출 품목인 기초화장용 제품류는 전년 대비 19.7% 증가한 765000만 달러로 전체 화장품 수출의 75%를 차지했다. 최대 수출국인 중국(24.9억 달러)은 수출 비중이 10.3% 감소하며 4년 연속 내림세를 보였으나, 미국(19.0억 달러, +56.4%)과 일본(10.4억 달러, +29.1%) 등에서의 수출이 크게 늘며 전체 수출 증가를 견인했다. 특히 미국은 기초화장품 수출이 66.5% 증가하며 K뷰티의 새 수출 거점으로 부상했다.

 

의약품 수출은 바이오의약품이 성장을 주도했다. 바이오의약품 수출은 전년보다 41.3% 늘어난 551000만 달러로, 전체 의약품 수출의 60% 가까이 차지했다. 주요 수출국은 미국(14.9억 달러, +45.1%), 헝가리(12.7억 달러, +299.1%), 독일(6.2억 달러, +4.0%) 순이었다. 특히 헝가리는 1년 만에 10위에서 2위로 뛰어올라 유럽 시장 바이오 수출이 급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반면 의료기기 수출은 0.4% 증가에 그치며 정체된 흐름을 보였다. 지난해 수출 1위 품목이었던 체외진단기기는 미국 수출 급감(70.2%)으로 4위로 내려앉았고, 대신 임플란트’(8.8억 달러, +11.2%)초음파 영상진단기’(7.9억 달러, +4.1%)가 수출을 이끌었다. 의료기기 수출 1위 국은 여전히 미국(9.3억 달러)이었고, 일본(4.4억 달러)전기식 의료기기수출 증가로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병관 진흥원 바이오헬스혁신기획단장은 보건산업 수출은 엔데믹 이후 회복 흐름을 이어가며 의약품과 화장품 모두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나,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가 변수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 대외 무역 환경 변화에 면밀히 대응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프랑스 제친 K뷰티, 트럼프 관세 파고 넘을 만하다

업계 "관세 부담에도 가격 경쟁력 저하 크지 않을 것"

 

출처 : 머니S 2025. 04. 03. 김서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국가별 관세 정책을 발표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성장한 K뷰티 산업이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관세 부담을 이겨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사진은 지난해 12월3일 서울 소재 한 화장품 매장. /사진=뉴시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25%의 상호관세를 부과한다고 발표했다. K뷰티에도 관세 정책은 부담이 될 수밖에 없지만 가격·품질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와 기업은 위기를 넘길 수 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현지시각) "(한국은) 우리(미국)에게 50% 관세를 부과하고 있다"25%의 상호관세율을 책정했다. 상호관세는 오는 9일부터 발효되며 국가별로는 중국 34% 유럽연합(EU) 20% 베트남 46% 타이완에 32% 일본 24% 등을 부과한다. 오는 5일부터 발효되는 보편적 관세는 모든 국가에 10%를 매긴다.

 

K뷰티 산업에도 관세 정책은 부담이다. 다만 업계는 K뷰티가 미국 시장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위기 돌파에는 무리가 없을 것이라고 본다. 지난해 K뷰티 대미 수출액은 17100만달러(25000억원)로 프랑스를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미국 성장세가 두드러진 한 K뷰티 브랜드 관계자 A씨는 "미국 시장에서 다른 화장품 브랜드보다 경쟁력이 있느냐 없느냐가 관건"이라며 "관세를 매겨도 가격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판매가격에 25%를 인상하는 게 아니라 수입 가격(도매가) 기준으로 25%를 부과하는 것이니 소비자가 느낄 때 가격 경쟁력 저하는 심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다른 K뷰티 브랜드 관계자 B씨도 "한국 기업들이 관세 상승에 대비하려면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지만 프랑스 등 다른 국가 화장품 가격에 비하면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최근 B2B 거래가 늘고 있는데, 이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수출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일정물량을 유통사와 계약하고 넘기면 B2C까지의 과정은 해당 기업에서 맡게 돼 수출 비용 일부가 유통사 쪽으로 넘어간다"고 봤다.

 

K뷰티가 인디 브랜드 중심으로 성장한 만큼 기업에는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는 우려도 있다. 김주덕 성신여대 뷰티산업학과 교수는 "K뷰티의 가격 경쟁력 저하가 크지 않을지 몰라도 기업 입장에서 보면 트럼프 정부의 관세 부과로 비용 나가는 게 꽤 크다""재무구조가 튼튼한 큰 기업이라면 괜찮겠지만 ODM·OEM뿐 아니라 마케팅 비도 많이 나갈 테니 인디 브랜드들은 어려울 수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관세정책의 전반적인 틀은 나왔고 소비재 쪽에는 얼마 부과할지 따로 나오지 않았는데, 지난해 미국에서 화장품이 가장 많이 수입한 국가가 한국이라 미국에서 무역적자를 주장하며 25% 부과하면 업계는 힘들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제친 K뷰티, 동남아-인도-아프리카로 영토 확장

코스맥스 태국 신공장 2026년 가동

스킨1004, 1분기 매출 317% 증가

도 성장 잠재력 큰 국가로 꼽혀

KOTRA “천연성분, 현지서 인기

 

출처 : 동아일보 2025. 04. 03. 이민아 기자

 

 

미국 시장에서 프랑스를 제치고 수입 화장품 점유율 1위로 올라선 K뷰티가 미주, 유럽, 일본을 넘어 동남아시아, 인도, 아프리카 등 신흥 국가들로 보폭을 넓히고 있다. 이들 국가는 경제 성장으로 국민들의 가처분 소득이 늘고 여성들의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어 K뷰티의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

 

2일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업체 코스맥스는 태국 방플리에 연면적 35940, 지상 4층 규모로 신공장을 건설한다고 밝혔다. 코스맥스는 지난해 매출 2조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코스맥스가 이번에 짓는 방플리 신공장 규모는 기존 태국 공장의 4배 수준이다. 이 공장이 완공되면 스킨케어, 색조 등 다양한 종류의 화장품을 생산하게 되고 생산 능력은 3배까지 늘어 코스맥스의 연간 생산가능수량은 약 23000만 개가 된다. 태국 신공장은 20269월부터 정식 가동할 예정이다.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시아는 최근 화장품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이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태국 화장품(샴푸, 치약 등 퍼스널 케어 제품 포함) 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785350만 달러로 전년 대비 9.18% 성장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아세안 지역 1위 화장품 시장인 태국은 최근 화장품 수요가 늘고 있고 인플루언서 중심의 신규 브랜드 출시도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해 코스맥스 태국법인인 코스맥스 타일랜드 매출은 435억 원으로 전년 대비 70.4% 늘었다. 2022년부터 최근 3년간 평균 성장률은 51%였다.

 

인도도 K뷰티의 성장 잠재력이 큰 국가로 꼽힌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인도 화장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말 기준 1689780만 달러다. 한국의 대()인도 화장품 수출액은 20234741만 달러에서 지난해 11월 기준 7049만 달러로 48.7% 급증했다.

 

KOTRA인도는 오랫동안 전통 의학을 기반으로 스킨케어 제품에 천연 성분을 사용해 왔고 한국의 스킨케어는 쌀뜨물, 인삼, 감초 뿌리, 대나무 같은 성분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천연 성분과 유기농 성분에 대한 공통된 선호도는 인도에서 한국 화장품이 인기를 끌게 된 중요한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중동과 아프리카 대륙은 최근 K뷰티의 새로운 무대로 떠오르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중동·아프리카 지역 화장품 시장 규모는 4117430만 달러에 달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중동과 아프리카에 스킨케어 제품인 라네즈를 판매하고 있다.

 

인디 브랜드들은 적극적으로 해당 지역에 진출하고 있다. 중동 현지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부티카K뷰티 전용관이 있을 정도로 한국 화장품은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조선미녀와 코스알엑스, 아누아 등의 제품이 관심을 받고 있다.

 

2023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나이지리아에 진출한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는 올해 이들 나라의 고급 화장품 매장과 체인형 약국(드러그스토어)에 입점할 예정이다. 스킨1004가 올해 1분기(13) 아프리카에서 낸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보다 317% 증가했다. 스킨1004 관계자는 아프리카는 대표적인 뷰티 신흥시장으로 가파른 인구 증가세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동구리무'서 시작한 K뷰티, 이젠 로레알·록시땅서 러브콜

[다시, KOREA 미러클 - 세계 1위 한국산업 K뷰티]

LG생건·아모레 필두 대기업들 / 진출 이어 북미까지 연착 성공

ODM기업, 뛰어난 기술 입소문 / 글로벌 뷰티기업 고객사로 유치

올리브영, 인디브랜드 발굴·육성 / 에이피알·롬앤 등 수십개 브랜드

ODM 손잡고 트렌디한 제품 출시 / 해외인기 힘입어 연매출 수천억대

 

출처 : 서울경제 2025. 04. 13. 세종=김연하 기자 / 김경택 기자

 

 

11일 찾은 한국콜마의 세종 기초화장품 공장. 2014년 당시 아시아 최대 규모로 준공된 이 공장에서는 약 700명의 직원이 연간 89000만 개의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제 등을 생산한다. 이날은 프랑스 뷰티 그룹 록시땅의 에르보리앙 브랜드에 납품되는 BB크림의 충전과 검수·포장 작업이 진행되고 있었다. 이병휘 한국콜마 포장기술팀 파트장은 앞서 제조된 BB크림 내용물을 튜브 충전기에 넣고 자동 카토너를 통해 박스에 넣는 방식으로 포장 작업을 한다외관 이물 여부와 압력에 의해 터지는지 등은 사람이 직접 파악해야 하는 작업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생산된 BB크림은 프랑스와 영국·독일·이탈리아 등 유럽 각지는 물론 세포라와 아마존 등 온·오프라인으로 유통되며 전 세계 고객을 만나게 된다.

 

프랑스산·일본산 등 수입 제품에 밀려 국내에서도 홀대를 받던 한국 화장품이 이제는 ‘K뷰티로 불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K뷰티는 제조 유통 브랜드 소비자 등 산업 생태계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들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글로벌 뷰티 산업의 주도권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1940~1950년대 행상들이 북을 둥둥치며 팔던 크림이라는 뜻으로 동동구리무라고 불리던 국산 화장품은 출시 초기 반짝 인기를 끌었으나 수입 제품에 비해 품질 등이 뒤떨어진다는 인식에 오랜 기간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았다. 무역수지에서도 화장품은 2011년까지 수입액이 수출액보다 많은 적자 산업이었다. 하지만 2012년 수출액이 처음으로 10억 달러를 넘기며 수입액을 앞지르기 시작했다. 10여 년이 2024년 화장품 수출액은 사상 첫 100억 달러를 돌파한 1017800만 달러를 기록하며 대표적인 수출 효자산업이 됐다.

 

이 과정에서 한국콜마·코스맥스 등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들은 뛰어난 기술력을 앞세워 로레알부터 존슨앤드존슨·록시땅 등 콧대 높은 글로벌 뷰티 기업을 고객사로 유치했다. 오늘날 K뷰티를 이끌고 있는 수많은 인디 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도 탄탄한 제조 기술력을 갖춘 이들 ODM 기업 덕분이었다. 여기에다 CJ올리브영이 구축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은 인디 브랜드가 탄생하고 다양한 실험을 하며 성장할 수 있는 토대가 됐다. 또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 데 거부감이 없고 트렌드에 민감한 한국의 알파 세대와 Z세대 소비자들 역시 K뷰티의 자양분 역할을 했다는 평가다.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알려지기 시작한 2000년대는 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 등 대기업이 주도하던 시기였다. 이들은 중국 시장에 주목해 1990년대 현지 지사를 설립하고 공장을 준공·인수하며 중국에 진출, 2000년대부터 중국 사업을 본격화했다. 아모레퍼시픽은 2016년 중국에서만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같은 해 LG생활건강은 중국 관광객 덕분에 면세점에서만 1조 원 이상의 매출을 거뒀다.

 

중간에 위기가 찾아오기도 했다. 주한미군의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사드) 배치에 대한 보복으로 중국이 일명 한한령을 내리자 국내 뷰티 기업들의 중국 매출이 급감한 것이다. 대표적으로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2017년 면세점 매출이 전년 대비 26.4% 감소한 11030억 원에 그쳤다. 이후 국내 뷰티 기업들은 중국 및 아시아 일변도에서 북미 등으로 시장 다변화에 나서며 반전을 모색했다. 때마침 K·K드라마 등 K콘텐츠가 인기를 끈 것도 이 같은 움직임에 일조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리밸런싱전략을 펼치면서 지난해 북미 매출이 83% 증가한 5246억 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중국 매출을 넘어섰다. 2020219억 원에 그쳤던 순이익도 지난해 6016억 원으로 급증했다.

 

지금의 K뷰티가 과거와 가장 차별되는 부분은 바로 인디 브랜드의 등장이다. 에이피알에서부터 롬앤·토리든·탬버린즈·비나우·티르티르 등 수많은 국내 인디 브랜드들이 해외에서의 인기에 힘입어 연 매출 1000억 원을 넘긴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들은 화장품 ODM 기업과 손잡고 트렌드에 걸맞은 제품을 발 빠르게 출시하며 글로벌 뷰티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지난해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정되는 코스맥스 고객사만 26곳으로 집계됐다과거에는 대기업 브랜드가 K뷰티를 글로벌 시장에 알렸다면 현재는 인디 브랜드가 각자의 강점을 내세우며 K뷰티를 이끄는 양상이라고 설명했다.

 

 

이 같은 인디 브랜드의 성장에는 유통 채널인 CJ올리브영의 역할도 컸다. 올리브영은 과거 대기업 브랜드 일변도였던 뷰티 시장에서 인디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며 뷰티 시장을 키운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 중 연간 100억 원 이상 매출을 거둔 브랜드 수는 2013년 단 2개에 불과했으나 지난해 처음으로 100개를 넘어섰다. 올리브영은 최근 일명 올다무(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로 불리며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방문 코스로 꼽히는 등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역할도 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140%나 증가했다. 올리브영 매장에서 K뷰티를 접한 외국인들은 귀국 이후 역직구몰인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통해 K뷰티를 지속적으로 구매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회원 수는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246만 명으로 집계됐다.

 

실리콘투와 같은 뷰티 유통 기업도 이 같은 K뷰티의 글로벌화에 일조했다. 실리콘투는 중국 중심에서 벗어나 미국과 유럽·중동 등으로 판로를 개척·확대하는 역할에 앞장섰다. 덕분에 20221650억 원이던 매출액은 지난해 6920억 원으로 4배 이상 크게 늘었다.

 

 

[K뷰티, 지구촌 매혹하다]

성수동 초대형 매장 '올리브영N 성수'넉 달 만에 100만 명 다녀갔다

3월 말 누적 방문객 100만 명 돌파

하루 평균 8000명 방문해 전국 2

피부두피 상담 등 체험 서비스 인기

 

출처 : 한국일보 2025. 04. 10. 박준석 기자

 

CJ올리브영의 혁신 매장 1호 서울 성동구 '올리브영N 성수' 전경. 올리브영 제공

 

CJ올리브영이 서울 성동구에 문을 연 혁신매장 1호점 '올리브영N 성수' 누적 방문객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202411월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인근에 5개 층, 총면적 4,628m²(1,400) 규모의 초대형 매장을 오픈한 지 넉 달 만이다.

 

올리브영N 성수의 하루 평균 방문객은 약 8,000명으로 서울 중구 명동타운에 이어 전국 2위였다. 내국인 구매 건수는 서울 강남구 강남타운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외국인 매출은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해 전국 3위를 기록했다. 올리브영 측은 "외국인 고객이 두루 찾는 글로벌 K뷰티 랜드마크 입지를 탄탄하게 다지겠다"고 했다.

 

2024년 11월 오픈 이후 4개월간 올리브영N 성수 성과. 올리브영 제공

 

최신 K뷰티 유행 요소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간과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전문 미용기기로 피부두피 상태를 진단하는 '스킨스캔' 서비스는 매일 오전 현장 예약을 위해 '오픈런' 줄이 늘어설 정도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전문가 수준의 피부 진단과 맞춤형 스킨케어 루틴을 무료 상담받을 수 있다고 입소문 나면서 외국인 고객 비중이 72%에 육박한다"고 했다. 계절, 트렌드에 맞춰 전문가로부터 테마별 메이크업을 배우거나 맞춤형 화장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서비스 또한 인기다.

 

올리브영N 성수 매장 내부. 올리브영 제공

 

올리브영N 성수는 신진 브랜드를 발굴하는 인큐베이터 역할도 병행하고 있다. 이곳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신규 브랜드 158곳 가운데 7개가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1,370여 개 매장으로 입점을 확대했다. 제모 전문 브랜드 '고릴라왁싱헬스케어 브랜드 '스위치온' 등이 대표적이다. 새 브랜드의 데뷔 무대로 자리매김한 셈이다.

 

올리브영은 향후 전국 매장으로 올리브영N 성수의 체험형 뷰티 서비스의 적용 범위를 넓힐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단기간에 100만 방문객을 끌어모은 것은 오직 매장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체험형 뷰티 서비스 덕"이라며 "다양한 리테일 실험으로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했다.

 

 

 

K-뷰티 플랫폼-콘텐츠 중심 시장 재편 한창

 

출처 : 중앙일보 2025. 04. 10. 박시현 인턴기자

 

글로벌 시장 내 K-뷰티 인지도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기존 뷰티 플랫폼뿐만 아니라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까지 뷰티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기반 효과가 검증된 인플루언서 협업이 핵심 요소로 떠오른다.

 

최근 글로벌 SNS 데이터 분석 기업 피처링이 발간한 ‘2025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이 뷰티 사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여기에 다이소까지 트렌드에 맞춰 뷰티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리브영 천하로 불렸던 시장 구도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이다.

 

(사진 출처=2025 피처링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실제로 피처링이 뷰티 플랫폼 키워드 언급 콘텐츠와 뷰티 플랫폼 브랜드 태그가 포함된 인스타그램·유튜브 광고 콘텐츠 점유율을 분석한 결과, 올리브영이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지만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도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며 적극적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 플랫폼들의 뷰티 사업 확대는 단순한 판매 채널 확보를 넘어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자체 브랜드 론칭 등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기존에는 올리브영의 세일 기간에 맞춰 콘텐츠가 집중됐다면, 이제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들의 뷰티 세일 행사 기간도 주요 마케팅 타이밍으로 주목받고 있다.

 

플랫폼별 마케팅 제품군에도 차이가 나타나고 있다. 무신사뷰티와 지그재그는 립 메이크업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유도하고 있으며,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스킨케어 제품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특히 다이소는 가성비 제품군을 앞세워 젊은 소비층을 적극 공략한다.

 

2025년 뷰티 시장은 성분 중심으로 재편될 가능성이 크다. 단순한 마케팅을 넘어 소비자들이 제품 성분과 효능을 중요한 구매 기준으로 고려하면서, 브랜드들도 이에 맞춰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최적화하고 있다. 피처링이 약 8천 개의 뷰티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분석한 결과, 12.5%가 성분 정보를 강조하는 콘텐츠였으며, 이는 성분 중심 마케팅이 중요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사진 출처=2025 피처링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

 

뷰티 업계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도 진화한다. 기존에는 마이크로·나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무가 시딩 및 UGC(User Generated Content) 광고로 전환을 늘리고자 하는 전략이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플랫폼 어필리에이트 마케팅과 무가·유가 시딩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전략이 주목받는다.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제작하는 콘텐츠는 퀄리티 한계가 있기 때문에, 효과와 완성도가 보장된 인플루언서를 콘텐츠 제작자로 활용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전략이 급부상하고 있다. 브랜드 입장에서는 비용 대비 효율이 극대화되고, 인플루언서 역시 수익 다변화가 가능해 양측 모두에게 유리한 구조인 것이다.

 

이처럼 K-뷰티의 글로벌 확산과 함께 국내외 뷰티 시장은 플랫폼과 콘텐츠 중심의 새로운 판도로 재편되고 있다. 브랜드와 마케터들에게는 더욱 정교한 데이터 분석과 플랫폼 특화 전략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필수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한편, 2025년 뷰티 트렌드에 대한 상세 내용을 담은 ‘2025 뷰티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는 피처링 공식 홈페이지 내 유용한 자료 메뉴에서 학인할 수 있다.

 

 

 

K뷰티 날개 단 CJ올리브영, 해외매출 73% '훨훨'

작년 글로벌시장 실적 순항

150개국 접속 역직구몰 성장 견인 / 국내 방문 외국인 매출 140% 증가

이어 서도 현지법인 만들어 / 온라인몰 중심 PB브랜드도 인기

 

출처 : 서울경제 2025. 04. 08. 김연하 기자

 

 

전세계적인 K뷰티 열풍에 CJ올리브영이 지난해 사상 첫 매출 4조 원 시대를 연 가운데 해외 매출이 7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이 한국 관광의 필수 코스로 여겨질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CJ올리브영은 지난해 일본 법인에 이어 올해 미국 법인까지 설립해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8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CJ올리브영의 지난해 해외 매출액은 1945억 원으로 전년 대비 73% 증가했다. 금액으로는 국내 매출액이 훨씬 크지만 22% 성장한 국내와 비교하면 해외 매출의 증가세가 두드러진다. 최근 수 년 간 CJ올리브영은 해외에서 가파른 매출 성장세를 보이면서 2022년 전년 대비 17%에 그쳤던 해외 매출 증가율은 202348%를 기록하는 등 매년 확대되고 있다.

 

해외 매출 견인은 올리브영 글로벌몰'이 주도하고 있다. 2019년 론칭한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해외에서 한국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몰이다. 전세계 150여 개국에서 접속할 수 있다. 화장품 등의 K뷰티 상품부터 K팝 앨범, K라이프스타일 등 1만 종 이상의 상품을 취급한다.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회원 수 역시 1년 만에 2배 이상 증가하면서 지난해 말 기준 246만 명을 기록했다. 이 밖에 바이오힐보와 브링그린, 딜라이트프로젝트 등과 같은 올리브영의 자체 뷰티 브랜드(PB)도 해외 매출 증가에 일조한 것으로 분석된다.

 

올리브영이 외국인을 대상으로 거둔 매출은 이보다 더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현재 해외 매출은 단순히 위치를 기준으로 국내와 해외를 구분한 만큼, 국내 올리브영 매장을 방문해 제품을 구매한 외국인의 매출은 국내 매출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전년 대비 140%나 증가했다. 올리브영에서 화장품 등을 구입한 외국인의 국적도 총 189개로 다양해지면서 멕시코 국적의 고객은 400%, 튀르키예 340%, 이탈리아 250%, 스페인 226%, 프랑스 184%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 같은 외국인 관광객의 인기에 힘입어 명동 타운의 경우 외국인 고객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한다는 설명이다.

 

CJ올리브영은 글로벌 시장 중에서도 일본과 미국을 글로벌 진출 우선 전략 국가로 선정하고, 시장 확대에 힘쓰고 있다. 일본의 경우 지리적으로 가까운 데다 K뷰티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이미 지난해 5월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라쿠텐, 큐텐 등 주요 온라인몰을 비롯해 로프트, 플라자 등 대표적 생활 잡화점을 통해 PB 상품을 유통하고 있다. 이들 제품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2020~2023년 연 평균 매출액 증가율 125%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미국의 경우 올 2월 현지 법인 설립을 마치고 올해 안에 1호 오프라인 매장을 여는 것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일본에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미국과 일본을 중요한 국가로 보고 있다특히 일본의 경우 7PB 브랜드가 현지에서 판매되고 있는데 모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K-뷰티 R&D심장으로 도약

화장품 ODM 세계적 기술력 산실

조선미녀·스킨천사 인디 브랜드

성공적 협업에 글로벌 시장 돌풍

립 버터밤 등 ··유럽서 호평

 

출처 : 헤럴드경제 2025. 03. 28. 김상수 기자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스킨케어연구소에서 연구원들이 작업을 하고 있다. [한국콜마 제공]

 

‘K 뷰티가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다. 특정 국가를 언급하는 ‘K 뷰티란 단어부터가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 같은 인기 비결엔 한국콜마 등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기업의 세계적 기술력이 있다.

 

대중적으론 브랜드가 널리 알려지지만, ODM 기업의 개발·기술이 없다면 K 뷰티의 세계적 경쟁력 자체를 담보할 수 없다. ‘K 뷰티 R&D의 심장으로 평가받는 이유다.

 

미국 소비자 인텔리전스 기업 스페이트(SPATE)는 최근 2024년 스킨케어 분야에서 한국 스킨케어가 인기 지수’ 1위를 기록했다는 분석을 내놨다. 월평균 인기지수는 4100으로 전년 대비 183.7% 급증했다. 특정 국가가 언급된 키워드는 한국 스킨케어가 유일했다.

 

지난해 우리나라 화장품 수출액은 사상 처음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조선미녀’, ‘스킨천사와 같은 인디브랜드 화장품들이 미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 주목받은 성과다.

 

K뷰티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숨은 배경엔 한국콜마와 같은 화장품 ODM 기업들이 주목된다. 아마존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조선미녀의 맑은쌀 선크림도 한국콜마의 기술력으로 탄생했다.

 

당시 한국콜마는 옛 사람들의 지혜를 따라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과 그 안에 담긴 자연의 전통 비율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화장품이라는 조선미녀의 브랜드 스토리에 착안, 쌀 추출물을 담은 맑은쌀 선크림을 공동 개발했다.

 

이 제품은 최단기간 1000만개 판매를 돌파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브랜드사와 ODM사의 성공적인 협업 사례로 꼽힌다.

 

 

 

그 외에도 한국콜마는 3700여개 고객사 브랜드를 ODM 생산한다. 35년간 기술 빅데이터를 축적했다. 그 외에도 매년 매출액의 약 6%R&D에 투자하는 등 끊임없이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작년만 해도 한국콜마는 연결 기준 약 1309억원을 R&D에 투자했다.

 

콜마그룹의 누적 특허 건수도 지난 3월 기준 출원 3058, 등록 1991건으로 업계 최고 수준이다.

 

한국콜마 R&D의 핵심엔 서울 내곡동에 위치한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이 있다. 한국콜마 기술력의 산실이자 뿌리다. 700여명 연구원이 연구개발하며, 이곳에서 개발된 기술은 한국콜마 세종공장과 부천공장, 중국·미국·캐나다 등 글로벌 생산기지에 적용된다. 한국콜마를 넘어 사실상 ‘K 뷰티 R&D의 심장역할을 하는 셈이다.

 

작년 콜마USA에선 종합기술원에서 개발된 립 버터밤이 큰 인기를 끌었다. 기존 립밤 제품의 왁스 함량을 최소화하면서도 원료를 안정적으로 혼합, 끈적임 없는 고급스러운 광을 연출할 수 있는 기술을 접목한 게 주효했다. 세포라, 아마존 등에서 립 케어 제품 1위를 달성하며 대표 상품이 됐다.

 

‘AHC 리얼아이크림 포페이스는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개발된 기술을 바탕으로 얼굴 전체에 바르는 아이크림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1억개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유럽 최대 소비재 업체 유니레버 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종합기술원에서 연구된 혁신적인 기술이 기존 아이크림 외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 셈이다.

 

일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도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라카는 남녀 구분 없이 사용하는 메이크업 화장품을 표방하는 국내 최초 젠더 뉴트럴 뷰티브랜드다. 끈적임 없는 고광택 효과를 제공하는 독자적인 기술로 일본 시장에서 11분기 연속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종합기술원에서 연구된 워터 글램 밸런스 포뮬러기술은 기존 글로시 립 제품의 단점을 개선, 일본 소비자들에게 호평받았다. 일본 3대 멀티숍을 포함한 45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하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고객사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시장 개척 등으로 세계 시장에서 성공 신화를 만들고 있다는 평가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전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K 뷰티의 기술력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탄생하고 있다앞으로도 혁신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확대하고 K 뷰티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상수 기자

 

 

 

 

 

[여의도튜브] 튀르키예 '명품도로' "여기도 하이패스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NzvZDkP7efU

 

 

[여의도튜브] "최애국, 에 꽂혔다" 2조 철도 이어 줄줄이..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NXFZGCkqHyo

 

 

그 공을 칠 확률은 0.34%였습니다멀티 2루타에 미친 병살 호수비까지

이정후 MLB 1위에 미국 초토화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Om-KOSuR7qY

 

 

지금당장 중국을 떠나야 합니다 미얀마 단층 분석한 연구진 충격발표

/ 연구진, 미얀마 지진현장에 벌레살포 전세계가 경악한 상황

출처 : 잡식왕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sxYanhEJ-mo

 

 

이정후 또 멀티히트!! 지금 이정후가 메이저리그 역사에 남은

레전드 선수와 비교되는 놀라운 이유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0Z8fJYKEKHc

 

 

중국반응성형 20번에 8억 쓴 여성 vs 자연미인 그들의 숨막히는 토론 배틀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성형 조사하는 중국중국여배우들의 한국원정성형 논란

출처 : 중국어로 []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mXJy7A9F1L0

 

 

전세계 K9 총집합 실사격 현장 경악’..“이게 자주포냐 괴물이냐” 10개국 탄성,

곧바로 한국에 두배 주문 넣은 국가..K9 국가들 폴에 모이자 기겁한 이유

출처 : 쓸모왕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P4tc6HbSMDo

 

 

지금 샌프란시스코가 온통 한국이 되었습니다동점상황 이정후의 특이한 동작을 캐치한

전문가들이 경악한 이유..이정후 또 다시 MLB 1, 샌프란시스코 한국관련 특이한 현상

출처 : 쓸모왕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GLNITyi20bA

 

 

한국은 절대로 죽지도 망할 수도 없는 나라 l 2400만 독일 최고 유튜버가 정리한

놀라운 한국의 미래 전망

출처 : Peachy 피치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Wn1skXCLJJY&t=18s

 

 

KF-21열세 극복한 트럼프 압박작전 관세 깎아줄 테니 전투기 사!!”

출처 : 꺼리튜브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xBPa89CJ7zQ

 

 

[Why Times 정세분석 3279] 진격의 K배터리, 중국 텃밭서 '10조 잭팟' 터뜨렸다!

출처 : Why Times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s3t5_3Gyujg

 

 

[Why Times 정세분석 3278] 우크라전쟁 중국 용병 파문, “러시아가 만악의 근원

출처 : Why Times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w8HjwtNFOAs

 

 

TSMC 향한 트럼프 속내 삼성전자 역대급 기회 왔나 (이철 / 4)

출처 : 신사임당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2u0RhXUzuh4

 

 

문제는 미티어 성공이 아니다 KF-21 '이것' NASA 뒤집혔다 (김대영 군사평론가 / 풀버전)

출처 : 신사임당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27w4QTS1OjU

 

 

사상 첫 시진핑 숙청 신호 미국에 덤비다 파탄난 중국의 실제 상황

(조의준, 김대영, 이철 / 중국 특집)

출처 : 신사임당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Di5YzMCFC7I

 

 

젤렌스키가 새빨간 거짓말을 했다, 한국 포함한 전세계가 다 속았다 (진재일 교수)

출처 : 김작가 TV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kS4vkGANy94

 

 

우크라이나 영토 분할? 평화 협상에서 우크라가 사라졌다?! / 트럼프의 숨겨진

진짜 시나리오는? / 러우전쟁, 누가 판을 짰는가푸틴의 최종 목표는?ㅣ류한수 교수

출처 : 815머니톡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puPBQsKXnqs

 

 

"기술 밑천 다 드러났다" 중국 6세대 전투기 J-36 공개.

미국이 쳐다도 안 보는 이유안승범 대표 4부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Q8rxBCWoPXg

 

 

"중국 내부 초비상" 트럼프가 꺼낸 새로운 카드. 대륙이 곧 아수라장 된다

조한범 박사 풀버전2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7Xgo5beij8k

 

 

젤렌스키의 대반격 시작, 푸틴은 지금 죽을 맛이다

김정호 교수, 조한범 박사, 김재천 교수 특집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coObItrW_3w

 

 

"푸틴도 당황했다" 젤렌스키의 대반격. 러우전쟁 180도 뒤집혔다 (진재일 교수 / 4)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jTGGmwBut3Y

 

 

미군이 공개한 중국 기밀 전쟁 시나리오. 곧 대륙이 쑥대밭 된다 (김민석 특파원 / 1)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pn0ixRwkFYE

 

 

"엔비디아가 판을 뒤집었다" 곧 반도체 전쟁 다시 시작된다.

앞으로 삼성전자의 시나리오는 이렇게 된다 (이주완 박사 / 풀버전)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6.

https://www.youtube.com/watch?v=gEG1FoZfGNc

 

 

[여의도튜브] 스타벅스 맥도날드... "시장서 떨고있다"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7Byl5V5-iTs

 

 

[W디펜스] 후티가 노리는 한방 "이스라엘 군기지 발칵"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jbYXmjmpngE

 

 

신태용처럼 했는데..0-6 대패, 3억 통곡의날" 신태용 없이 우승 간다고

신태용 내쳤던 인니... U-17 대패에 난리난 현지상황, 4강 극적드라마보며 큰후회

출처 : 쓸모왕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8Iz07Alhtww

 

 

지금 지진이 문제가 아닙니다한국쌀 구걸하는 일본인들

개발도상국으로 전락한 충격 상황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6Ko4zmriDhA

 

 

'이정후' 이름 옆에 달린 일장기?? "태극기 돌려내라" 현지 팬이 더 격노

황급히 이정후 출생지 바꾼 MLB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kkcm57SAbWU

 

 

속보, U17한국 축구 극장골 4! 역전에 재역전!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모두가 울어버린 선수들... 각본없는 드라마

출처 : Sion TV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niaMbvm5w2M

 

 

"북한은 전쟁터서 훈련하냐?" 우승 꿈꾼 인니팬들 북한 골 핵폭격 날벼락!

/ '저들은 군인, 어딜봐서 학생이냐?' 울분

출처 : Sion TV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pthTu42YrTw

 

 

지금 미국, 영국을 비롯, 전세계가 "성인들을 위한 한류"에 취해버린 실제 상황

출처 : 바이스톰 코리아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4OXfgE2uw1s

 

 

한국인이 황인종이 아닌 이유

출처 : 디씨멘터리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3bivdNhRUls

 

 

미국 군함 역설계 해버린 한국... 기술자들 설계도 없는데 정말 놀라워

/ 함정 폭발 6개월만에 새 군함 뚝딱

출처 : 잡식왕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MlVkP8VMeQk

 

 

토트넘 대패 후 손흥민 여론 급반전 // “손흥민 빠지자 기대득점 0이라고?”

BBC “소니 필요 없다사설 역풍

출처 : 풀앤푸시(Pull&Push)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AhEcfbUUX-k

 

 

떨어뜨린 총에 맞아 일본 교관 사망 | 허접한 당나라 군대 수준에 미국마저 등 돌려

출처 : 꺼리튜브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Xsbv7Cerq7A

 

 

이어도 멤돌던 중국 해군 철수시킨 한국 비밀, 무기 긴급 방송 송출하며 경고 사태 발생

| 폭탄 중량 더 늘리자 초유의 사태

출처 : 꺼리튜브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_qt9A2Y0gCM

 

 

[Why Times 정세분석 3276] 동남아 순방에서 항미연대외친 시진핑,

'관세' 공동대응 외치지만 정작 외면

출처 : Why Times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kBPzyLkZABI

 

 

절실해진 러시아. 중국, 일본 버리고 한국 손 잡은 이유 I 박정호 교수 [글로벌인사이드]

출처 : 머니인사이드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MBUVLkI4COU

 

 

코앞으로 다가온 러우전쟁 충격 결말, 전세계에 상상못한 지각변동 온다진재일 교수 3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CnT4eoA6g8o

 

 

미국만 믿다 망하게 생긴 유럽. 결국 한국에 매달릴 수밖에 없는 이유김정호 교수 5부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J7oW6t5Oyzk

 

 

트럼프가 진짜 노린 건 따로 있었다. 대륙, 조만간 산산조각 난다. 홍대선 작가 풀버전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96pJsGctS24

 

 

러우전쟁으로 180도 뒤집혔다 "한국 K2 흑표 전차 간절히 원한다"

미국, 독일, 영국 전차 모두 우크라이나에선 쓸모 없는 이유 (진재일 교수 / 3)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WUWUJgIai2I

 

 

"미국이 이걸 숨겼다" 러우전쟁의 충격적인 진실, 전쟁 판도 180도 뒤집힌다

(류한수 교수 / 1)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gqn_R4zB6X4

 

 

"엔비디아 초비상" 미국이 한국 찾은 진짜 이유, 삼성전자 '이렇게' 투자하세요

(이주완 박사 / 3)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L5YRq2YABdE

 

 

"트럼프가 숨긴 소름돋는 계획" 중국 수출길 죄다 막혔다.

4월 안에 모든 결과 드러난다 (조의준 대표 / 풀버전)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QXn9rDjQqvg

 

 

"결국 제 예측이 맞았습니다" IMF보다 더 끔찍한 대공황급 위기 시작됐다

(이현훈 교수 / 풀버전)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Tzpe2d0B-ms

 

 

"중국 잡으려면 한국 군함이 필요하다" 트럼프 긴급하게 한국에 SOS, 미국 정부가

한국 전투력을 세계 최고로 평가하는 이유 (김대영, 안승범 / K방산 특집)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5.

https://www.youtube.com/watch?v=d0vSEgPcyqU

 

 

[여의도튜브] "돈내고 보지 말라" '할리우드 환장' 대응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xMaPCL7Vmfo

 

 

[여의도튜브] "이미 꽉 찼다..도크 늘려라" 주문에 해외 인수나서

출처 : MTN 머니투데이방송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ZCXyWFFT1LA

 

 

중국반응윤아도 인상쓰게 만든 중국의 향기중국은 왜 저럴까? 기차 안에서도 예외없는

중국인들의 비매너 모음이 영상들이 연출이 아니라는게 더 충격중국어로[]

출처 : 중국어로 []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p0rMACn3UC0

 

 

가장 비참히 무너지는 민족중국 전역 건물 2만 채 와르르

베이징 붕괴까지 24시간연쇄 재앙에 모든게 무너지는 중국

출처 : why?와이튜브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ULSnVMXgS-I

 

 

샌프란시스코를 한국어로 도배하자이정후 양키스 상대로 3홈런 직후 현재 난리난

방송국과 야구팬들의 특이한 행동들..처음보는 현상 “MLB 역사상 이런광경은 처음입니다

출처 : 쓸모왕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YEAXjRrWOYQ

 

 

(속보) 태국 불체자 3차 추방! 10배로 갚아주는 한국식 참교육에 태국 X된 상황

출처 : 진포터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FUGee_YHl44

 

 

(속보) 트럼프 새벽녘 중대발표! “한국인들 도대체 뭔짓을 한거냐?”

한국이 미국 땅에 심고간 기괴한 물체에 경악

출처 : 진포터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HI-7avBfsMY

 

 

전세계 분노 중국산에 도시가 증발 붕괴하는 중국, , 건물 다 무너져

일대일로 포기하고 한국에 몰린다!

출처 : 잡식왕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8-sO7quPmgQ

 

 

이정후는 이미 오타니를 뛰어넘었어요! 기록지 살펴보던 해설자들 소리지른 이유

/ 뉴욕 양키스 에이스 인터뷰중 폭탄발언 "내인생에 이정후같은 타자 처음본다"

출처 : 잡식왕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REC-ZxMPe6c

 

 

중국산 전량 폐기하고 FA-50 긴급 전환 | 100대 도입 호들갑에 다급해진 중국 상황

출처 : 꺼리튜브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CiqIKsmfAvU

 

 

국산화율 곧 100% 괴물 미사일 등장 | 천검 팔릴수록 미국중국 손해

출처 : 꺼리디펜스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8SEJu6LM9eE

 

 

[Why Times 정세분석 3275] 트럼프, 태평양 심해저 광물 채굴명령...

희토류 무기화에 대응전략

출처 : Why Times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AxBbj-1tjps

 

 

[Why Times 정세분석 3274] 중국의 참혹한 현실, 1개 회사 채용공고에

120만명 지원자 몰렸다!

출처 : Why Times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VSN8i3JP_jA

 

 

트럼프의 진짜 노림수 떴다 곧 대륙이 산산조각 난다 (이철 / 2)

출처 : 신사임당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Cmbv8uubOaA

 

 

미국 서민들 다 죽게 생겼다. 흉흉한 미국 실제 분위기 (서동기, 조한범, 박정호, 이현훈)

출처 : 머니인사이드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M-VAj7nV3YA

 

 

우크라이나 대역전극 돌입. 전쟁 판도 완전히 뒤집힌다조한범 박사 풀버전1

출처 : 달란트투자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WZgxUd9GdWs

 

 

지금 미국이 미쳐간다” 20년 전 미국의 쇠퇴를 예언한 역사학자,

관세 충격과 분노로 통제력을 잃은 상황 (조의준 대표 / 4)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MVnAstmwqPE

 

 

"한국 언론엔 안 나와요" 미국이 지원한 게임 체인저 첨단 무기의 실체.

트럼프의 미국 종전 서두르는 진짜 이유 (진재일 교수 / 2)

출처 : 웅달 책방 2025. 04. 14.

https://www.youtube.com/watch?v=VU1JIiD0J58